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우리에게 귀한 날, 주님의 날을 허락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전으로 나올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고 인도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의 날은 물론 날마다 주의 전을 사모하여 주님 앞에 나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주일도 주님 손에 의탁하고 주께서 이끌어주시는 대로 우리가 순종하며,
살아가는 우리의 예배하고 섬기며 사역하는 모습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어버이주일입니다.
이 땅의 아이들이 행복하고, 또 꿈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부모님을 주셨습니다.
우리 부모들이 자녀들이 더 이상 범죄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 아이들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부모로서 원하옵는 것은 우리 사회가 미래가 더 밝은 사회가 되게 하여 주옵시며,
아이들이 자라면서 정말 좋은 곳을 꿈꾸고, 또 그런 것들을 경험하며,
살아갈 수 있는 우리나라가 될 수 있도록, 복 있는 나라가 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특별히 오늘 어버이 주일예배로 드리는 이 시간, 부모님을 생각하면서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 자녀들이 "너희 부모에게 주안에서 순종하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땅에서 잘 되고 오래 사는 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부모가 된 우리는, 사랑하는 자녀들이 잘 되도록 하나님 말씀으로 잘 양육하고,
그 무엇보다도 우리 자녀들이 잘 되도록 축복하며 기도하는, 부모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 부모들이 먼저 하나님을 잘 믿어, 신앙의 모델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믿음의 부모로서 자녀들을 축복하여, 축복한대로 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공부하는 자녀들에게는 지혜와 지식의 영을 주시고, 군대에 간 자녀들도 지켜 주옵소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좋은 직장 주시고, 믿음의 배필을 만나 행복하도록 도와주옵소서!
무엇보다 우리 자녀들이 가정을 소중히 여기며, 화목하게 살아가도록 축복해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 성도들의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되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부부간에 화목하지 못한 가정, 부모와 자식 간에, 형제자매간에 화목하지 못한 가정들도,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가도록 도와주옵소서!
특별히 외롭게 홀로 살아가시는 부모님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항상 돌보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말씀을 선포하는 담임목사님에게, 성령으로 역사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하나님 말씀의 능력으로, 변화와 기적이 일어나는 은혜가 넘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 성가대가 준비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올려드릴 때에, 하나님이 기뻐 받아 주옵소서!
우리 모두가 다함께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찬양에도 영광이 넘치도록 역사해 주옵소서!
우리의 가정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원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