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간 |
10월 4일~ 10월 31일 (4주간) |
연 령 |
혼합 연령 | ||
주제 |
나 무 | ||||
목 표 |
가을이 되어 변화하는 나무와 나뭇잎에 관심을 가지며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을 알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 ||||
기 간 |
1 |
2 |
3 |
4 | |
소주제 |
초록이 좋아요. |
단풍잎의 가을 밤 |
나무 그늘을 산 총각 |
아낌없이 주는 나무 | |
사회 관계 |
*봄,여름,가을,겨울 나무의 모습 *나무 높이만큼 물건 쌓기 |
*나무에서 무엇이 열릴까요? *나뭇잎 놀이 |
*나무야, 고마워 *나무로 만들 수 있는 물건 |
*나무이름 알아맞추기 *나무 뿌리 탐험가 | |
의사 소통 |
*그림책: 초록이 좋아요. *내가 좋아하는 나무 *나무 이름 말하기 |
*그림책: 단풍잎의 가을 밤 *나무 책 꾸미기 *나무 이름의 유래 |
*그림책: 나무 그늘을 산 총각 *그림책 읽고 순서대 로 내용 말하기 *나무가 들어간 속담 |
*그림책: 아낌없이 주는 나무 *나무에게 편지쓰기 *‘나무’끝말잇기 | |
자연 탐구 |
*나무 관찰하기 *나뭇잎 퍼즐 |
*돋보기로 나뭇잎관찰 *나뭇잎 패턴놀이 |
*나무의 나이테 *나무 둘레 재어보기 |
*나무가 잘 자라려면? *땅 속 뿌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 |
예술 경험 |
*노래: 나무야 *색종이 접기: 낙엽 *색종이로 구성하기 *나무 액자 만들기 |
*노래: 나뭇잎 *나뭇잎 스크레치 *나뭇잎 판화 *나뭇잎 왕관 |
*노래: 나무의 나이 *색종이 접기: 나무 *나무젓가락 구성 *색종이 모자이크 |
*노래: 누가 누가 더 푸른가? *파스텔 그림 *찢어 붙여 꾸미기 *나뭇잎가면 만들기 | |
신체 운동 |
*나뭇가지 넘어보기 *신체표현: 나무가 되어 보아요. |
*몸으로 나뭇잎표현하기 *게임: 낙엽 밟기 |
*게임: 나무 열매 바구니에 나르기 *줄넘기 체조 |
*그대로 멈춰라 *신체표현:나무의일생 | |
기본 생활 |
공공장소에서 뛰거나 소리 지르지 않아요. |
식사 후에 깨끗이 양치질을 해요. |
쓰레기는 알맞게 분리수거해요. |
나무나 꽃을 함부로 꺾지 않아요. |
새샘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