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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학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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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사회 유명인사는 역술인과의 상담이 부끄러운 일인가?
무학 추천 0 조회 1,909 14.11.04 12:36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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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1.04 13:13

    첫댓글 사이비 (似而非)[사ː이비]

    [명사] 겉으로는 비슷하나 속은 완전히 다름. 또는 그런 것

  • 14.11.04 13:40

    역술인이 징역을 간건 거의 대부분이 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곱게 볼수가 없겠지요....
    유명한 역술인이라는 분도 결국은 사기로 징역을 갔을 것이고 정윤회 씨가 만났던 그 역술인 또한 사기전과가 있는 겄으로 압니다.
    이러니 일반 국민들이 좋게 볼수가 없겠지요.
    이모씨라는 유명한 역술인도 지금 사기로 징역생활 하고 있지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1.04 14:02

    좋은 의견을 개진해주어 고맙습니다.

  • 14.11.04 13:46

    충신 효부 열사 고장없이 기리네

  • 14.11.04 14:19

    역술인 사주는초기사령에해당되여
    기해월 로보시고 대운은1대운으로보시면
    부목사주에 나쁜짖은다한다고나옵니다

  • 14.11.04 14:55

    그럿쵸,,을사대운,,,사해충하넌 운에 진입햇네요,,부목이 재차 부목운을 만난것 갇슴니다,,,


    초기사령을 모러고 주절주절하면 실족함니다,,

  • 이걸 알아야한다
    辛壬戊丙하면 初氣사령이면 辛은 戌로 가고 壬은 坐地 子로 가고 戊는 申亥로 가고 丙은 午로 간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支地
    亥子戌申하면 戌만 초기 사령 辛이 아니다 申도 戊고 戌은 辛이고 子는 壬이고 亥는 戊라 하는 것을 알아야한다 알아갓는 감, 更新할려면 다 갱신이지 하나만 更新이 아니다

  • 14.11.04 17:08

    사주 좋으네요

  • 14.11.04 18:17

    갑진운
    용신 고지군요

    인.묘운 참좋았네요
    편재이니

  • 14.11.04 18:19

    월주 무술의 제방을 만나서 공업용수로 쓰이든 농업용수로 쓰이든 쓰임이 많을 사주로 보이네요. 저는 역술인들 중에 자신의 질곡의 삶에 의문을 품고 공부를 하신 분들이 많아 성격적으로 치우친 분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욕을 얻어먹을 만한 짓을 많이 하니 얻어먹는 것이겠지요. 혹세무민한다는 비난을 받을만도 하지요. 어쩔수 없는 것이겠지요.

    이상한 사람들 많이 봅니다. 저도 이공부를 하고 있지만 욕을 하고 싶어지네요. 이곳 게시판도 그렇지만 아집과 독선은 이 학문을 하는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봐도 되겠지요. 다들 지 잘난맛에 사니까. ㅎㅎ

  • 작성자 14.11.05 14:32

    이 공부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집이 강하다고 봅니다. 그러하지 않으면 이 학문에 입문하지도 않겠지요. 그러나 이학문은 중화를 최고의 미덕으로 생각하는 학문이므로 공부를 하면 할수록 무게있는 삶을 살아간다고 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14.11.04 18:36

    공부하고 갑니다.

  • 명리학 들여다보는 자 치고 심보 고약 양인살이 끼지 않음 열에 하나 꾀재재함을 면치 못한다 양인살이 가득 끼어선 남을제압할 정도로 흉폭함 모를가 거의가 꾀재재한 타입 몸이 어디 부실하다든가 가정적으로 문제가 있다든가 이런 자들이 대략 팔자를 들여다 보고선 갑록을박 하게 되는 것 , 젊은 사람들 그렇치 않다 우기겟지만 그꼴을 닮아 가는 것. 일신이 영달 하면 가정이 문제요 가정에 충실하다보면 일신이 고단 이렇게 어느 것 선택 하겠느냐 이렇게 편갈라 한줄로 서라 해선 제 좋은데로 선것이 그런 거다 두손에 떡 쥐어 받긴 힘든 거에요

  • 14.11.04 20:20

    辛 壬 戊 丙..........1956
    亥 子 戌 申..........乾59

    69 59 49 39 29 19 09
    乙 甲 癸 壬 辛 庚 己
    巳 辰 卯 寅 丑 子 亥
    ----------------------------------------------------------------------------------------------

  • 14.11.04 20:20

    술월.병무신으로 모두 투출했으나 그 계절을 취하며 인수격이다. 따라서 토관이 상신이
    되고 목식상이 용신이며 화재가 희신이다. 금수는 구기신이다.

  • 14.11.04 20:46

    임수일간이 신술자해로 장생.관대.양인.시록하고 시상인수를 얻어 태강한데, 또 인수가
    병화재를 합하여 비겁기신을 만드니 과하고 병이 크다. 상희는 모두 묘고지에서 나왔고
    약하며, 용은 숨고 공망이되 온통 정임암합을 지어 의외로 강력해질 수가 있다. 따라서,

  • 14.11.04 20:40

    29신축대운에는 병신합 해자.축술형으로 재관을 모두 입묘시키고 인수비겁만 극강해지니,
    입산하고 동굴에서 도 닦는 사람이 되었고,

    49계묘대운에는 무계합 자묘형.목국으로 제살태과.형살로 영어의 몸이 되었다.
    연후에, 그 상세를 말하고 신살 물상 등도 대입해야 온전해진다.

  • 작성자 14.11.05 14:52

    이분은 팔공상 암자 토굴에서 수도를 하여 영통한분입니다.

  • 14.11.05 12:13

    선생님의 실전사주가 아닌 이론명리를 잘 읽었습니다. 공자 이전의 주역(易)은 의리역이 아닌 복서를 중심으로 하는 상수역이다가 공자께서 십익을 달음으로서 철학으로의 의리역이 연원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주역이라고 말할 때 의리역+상수역이 믹서된 書로 파악을 하는 것 같으며, 한나라에 들어서서 동중서의 천인감응설을 바탕으로 맹희, 초연수, 경방, 등의 상수학이 당시 통용되던 금문학으로 태동되었고 그 시대를 풍미한 것 같습니다. 이 때는 윗글 내용과 달리 동중서, 상수학의 효시인 경방 등은 고관대작으로 현직 관료층이었고 비직, 마융 등의 의리역인 고문학은 비실세였다고 보여집니다. 경방의 상수역에서

  • 14.11.05 12:15

    오늘날 우리들이 명리학에서 사용하는 육친설, 왕휴설(왕상휴수사), 지장간설(납갑납지설)의 연원이 되는 것 같으며 경방의 상합과 상생 상극이론이 그대로 내려 오는 것 같습니다. 상수역의 일변도 시대인 한나라가 지나고, 위진남북조 시대에 들어오면서 위나라 젊은 왕필은 당시 융성하던 불교의 반야(空)사상과 도가의 노장철학의 무위자연의 道에 영향받아 주역의 有의 세계인 태극을 無의 세계인 무극으로 확대 해석하였고 득의망상설에 의해 義를 얻으면 象을 잊으라면서 의리역을 창설하여 상수학이 쇠퇴하게 되어진 것 같습니다. 그후 당나라까지 이런 경향이 계속되다가 주역에 노장철학을 너무 믹서한 왕필의 주역주가 비판 받으면서

  • 14.11.06 19:49

    공영달의 주역정의로 자연의 天사상으로의 주역이 태동하더니, 송나라에 와서 북송의 정호(명도), 정이(이천) 형제에 의하여 의리로 주역을 해석하는 의리역 일변도의 세상이 되다가 남송의 주자(주희)에 의해 의리역+상수역이 되어 주자학(성리학)의 신유학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한편 송나라(북송)에서 진희이(화산도사)를 시발로 해서 충방, 유목, 주돈이(렴계), 소옹(강절)은 주역이 아닌 하도낙서를 근원으로 하여, 이름하여 도서상수학(象易學)이 나타나 상수학을 이어 나왔고, 그 이후 의리역과 상수역은 성명쌍수로 상호보완하면서 발전하다가 근현대에 들어와 상수학이 미신이라는 이유로 의리역에 ko패 당한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4.11.05 14:39

    자미온님의 좋은 글에 많이 배워갑니다. 좋은 글 많이 올려주십시요.

  • 14.11.05 14:42

    겸허하신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 14.11.04 21:32

    새삼 자미온님은 해박하신듯 합니다.

  • 14.11.04 21:40

    아이고.. 해박은요, 그냥 아는 척 폼만 잡아보는 것이지요. 감사는 합니다!

  • 14.11.04 22:43

    팔자는 역시 팔자를 따라가는구나!
    壬寅대운 戊寅, 己卯년은 상관이 관을 보니 자기 마음대로 춤추다 囹圄의 신세가 된 것이고, 壬寅 대운 辛巳, 壬午, 癸未 식재의 기세이니 그런대로 재물을 모으는 것이고, 더구나 관살이 버티고 있으니 재물을 지키는 구나.
    기왕이면 금전 모을 시기도 알아야 되지 않을까?

  • 작성자 14.11.05 14:56

    무인대운에는 많은 재물을 모았으나 정치헌금과 송사로 소진하여 재물을 지킬수 있는 방법은 부동산에 투자해 놓아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과수원등 토지를 구입하기도 하였습니다.

  • 14.11.07 21:20

    @무학 역시 무학님다운 조언입니다.

  • 14.11.04 23:38

    69을사대운 이후의 부귀영화를 누리려면, 59갑진대운 66신축년의 수삼합방국축진술로
    화토금재관인삼자를 동시에 모두 매몰시키는 운을 넘겨야 하는데, 불가항력이다.
    안타깝고도 허망한 일이나, 인생이 어찌 여덟글자.팔자의 꼭두가시 놀음이 아니겠는가?

  • 14.11.05 02:07

    다만,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 그리고 쉴 때 쉴 줄을 알고자 할 뿐인 것이다.

  • 14.11.05 17:10

    연역법 방식인 극장의 우상이 타파되고, 귀납법 방식인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가 없어지고 천지자연의 생성원리와 변화에 근거한 음양오행으로만 인간의 간지를 간명한다면 사주술수가 아닌 사주명리학문으로 정립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無爲而無不爲 좋은 자료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14.11.06 11:01

    여러분들의 글잘보아습니다 욕심을버리면 사주쟁이 직업좋습니다
    헛된길을 가는자를 참된길로 인도하는 사람이 참된사주쟁이다
    책 몇줄읽고 이러타 저러타 하는겄은 잘못이라고 나는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오해없기를 바랍니다

  • 작성자 14.11.06 11:15

    맞습니다. 나도 많은 직업을 전전하였지만 사주쟁이 할때가 가장행복했습니다. 지금 선생하는 아들 내 뒤를 잇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을 나왔지만 동양철학 석사과정을 이수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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