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1.
천천히 읽어야만 하는 책이 있습니다.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지요. 진도는 더뎌도 마음에 남는 것이 많아서 참 좋아요. 이번 고명환씨의 책이 그랬는데요.
얼마나 많은 책을 읽고 정성 들여 썼는지 느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한 챕터도 넘어가지지 않고 기어이 다이어리에 기록하게 만들더라고요. 깊이 새기고 배울 점이 많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었습니다. 두고 두고 반복해서 읽으려고 해요.
2.
나누고 싶은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요. '진정한 부는 쌓아 놓는 것이 아니라 자신 속에 가지고 다니는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전쟁이 나거나 자연재해가 일어나면 갖고 있던 부가 다 무너질 수 있지만요. 내 안에 부를 이룰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으면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역량으로 나를 위해 살지 말고 남을 위한 삶을 살라고 말합니다.
3.
예수님도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씀하셨듯이요. 나만을 위한 삶은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나의 손을 펴서 나의 이웃을 위하고 돌보는 삶을 살아야 진정한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어요.
늘 책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매일의 행복을 소중히 여기는 고명환씨의 책.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선물 같은 책입니다.
4.
<교육은 결국 관대해지는 것이다. 관대해진다는 것은 기꺼이 남을 위해 사는 삶을 이해하는 것이다. 진정한 교육은 오직 나를 위해 재산을 쌓고 오직 나를 위해 건물을 쌓는 게 아니라 어디서든 남을 도울 수 있도록 내 안에 역량을 쌓는 것이다.
소유하지 말고, 내 안에 쌓아라. 내 안에 부와 역량을 쌓으면 저절로 남을 돕게 된다. 결국 인간은 나를 위한 삶이 아니라 남을 돕는 삶에서 진정한 삶을 방향을 찾게 된다.>
#나는어떻게삶의해답을찾는가? #고명환 #이타성 #마음의그릇
카페 게시글
에스더의 가정 이야기^^
오늘의 책, <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에스더
추천 0
조회 124
23.08.10 14:04
댓글 8
다음검색
첫댓글
샬롬♧^^ 사모님
귀한 책 후기를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안에 남을 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계속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은혜로운 책 소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모님
저도 좀 더 잘섬기기위해 고민하고 배워야 겠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시고요!!!^^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저도 책에 대한 고명환씨의 영상을 보고 감동되었던 적이 있는데요^^
저도 꼬옥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내 안에 부와 역량을 길러
남을 위해 돕는 자가
바로 예수님꺼서 하시라는
이웃사랑임을 믿고
부와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책을 통해 귀한 메세지를
전해주셔서 마음깊이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