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이사회
2024.09.28 토 오전 11:01~12:10 에 「우모재(寓慕齋)」재실에서 11명( 회장 전성표, 부회장 전찬익, 사무국장 전찬준, 이사 전찬득, 전찬균, 전과웅, 전찬윤, 전찬흥, 전찬기, 전찬진, 전성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이사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사무국장(전찬준)
2024년도 제4차 정기 이사회 성원 보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14분 중 11명이 참석하여 성원 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다음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지금부터 2024년도 제4차 정선전씨 휘 필구공 강릉문중 정기 이사회를 시작하겠습니다.
회장님 인사 말씀이 있겠습니다.
회장(전성표)
폭염(暴炎)이 이제 거의 물러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비가 요새 너무 많이 오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건강관리를 잘하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안건을 면밀하게 좀 잘 토의해서 좋은 결론을 얻을 수 있도록 합시다.
사무국장(전찬준)
3차 이사회 이후 지출된 지출 내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출내역 생략
회장(전성표)
첫 번째 안건 “문중 통계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의 건” 상정합니다.
이사(전찬기)
조금 파악이 덜 되었으므로 10일간의 말미를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회장(전성표)
오늘 취합하기로 되었으므로 완성된 분은 오늘 사무국장에게 제출해 주시고 취합이 안 된 분은 10일 이내로 사무국장에게 제출하는 것으로 의결하겠습니다.
회장(전성표)
보편적 복지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참석자 간의 활발한 의견 개진이 있었습니다.
회장(전성표)
신중히 처리할 문제이므로 올해 안으로 한 번 더 의견을 교환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회장(전성표)
광명시제에 왕산문중하고 연합으로 버스 1대 임대 문제(한 문중에 100만 원)를 상정하겠습니다.
참석자 간의 토의함
회장(전성표)
올해도 작년과 같이 왕산문중하고 연합해 가기로 의결하겠습니다.
부동산 침체 현상에 관하여 토론함
회장(전성표)
기타토의 시간입니다.
이사(전찬균)
화수회에 대한 의견을 피력함
작년 경포씨마크호텔 뷔페보다 세인트존스호텔 뷔페가 더 서비스가 좋았다 함
09월 06일 관심정 복원기원 현판시 낭송회에 참여한 소감을 발표함
「향교에서 10여 명 오고, 대구 서울 삼척 정선 등에 왔는데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 참석인원이 너무 적었고 2회 발표 때 개선해야 할 사항입니다. 그리고 현판시의 배경 등을 해설하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사(전과웅)
현실적으로 예산이 부족함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식으로 소액을 여러 사람에게 모금해서 관심정 복원하자는 취지입니다. 그래서 1인당 매월 10,000원 후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정기 소액 후원자가 2명이 되었습니다. 정기 소액 후원자가 많이 늘면 복원의 구체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릉지방에서는 어촌 심언광(沈彦光) 문학의 밤은 올해로 11회가 되고 있습니다. 관심정 시 낭송회는 올해가 1회가 됩니다. 우리도 낭송회를 이어나가서 우리 강릉에 있는 정선전씨의 자긍심을 선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회장(전성표)
10월 27일 한천서원 시향제에 참석할 이사님 계신가요?
이사(전과웅)
정선전씨 채미헌공파 강릉문중에서 버스 1대를 전세 낼 예정이라서 참가할 예정입니다.
한천서원은 전이갑장군을 배향한 서원입니다.
회장(전성표)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에서 책자를 만든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사무국장(전찬준)
회의에 갔다 왔는데 주 요지는 책을 발행도 하지만, 이를 계기로 강릉지구 종친회 자금을 마련하자는 취지인 것 같았습니다.
참석자 토론
회장(전성표)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에서 추진하는 업무이니만큼 적극적으로 협조토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