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천하 만물(코스모스)로 번역한 단어들이 성경에 많이 등장한다. 모두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심리 현상이다. 코스모스(몸과 마음), 게(땅), 아이온(영원), 오이쿠메네(세계), 아그로스(들판, 농사짓는 땅), 에레츠(땅), 테벨(가져오다, 인도하다), 올람(더욱 한층) 등 이외에도 더 많은 단어가 등장한다. 그만큼 마음 안에서 일어나는 심리 현상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드러낸 것이 그 생명의 그 빛이다. 그런데 번역자들이 세상이나 땅으로 잘못 번역하여 공간 개념으로 알려지고 있다.
예수께서는 우리의 마음의 실상을 알지 못함으로써 마음에 종이 되어 사는 것을 죄, 간음, 살인, 술에 취한 것으로 말씀하고 있다. 간음한 자는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하나님의 그 생명의 그 빛(베레쉬트) 속에 들어온 여자(귀네)는 죄가 없는 자다. 죄는 마음 안에서만 기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마음을 초월하는 내용이다.
서기관과 바리새인을 들어서 안이비설신의(眼耳鼻舌身意)를 통해서 배우고 소유하고 움직이는 자를 간음한 자로, 유전을 이어받은 것을 간음 당하는 자로 말씀하고 있다. 이들이 뱀이며 이들에게 가르침을 전해준 이가 그 아비이며 뱀이다.
이들에게 물리면 독이 몸과 마음에 퍼져 하나님과의 생명관계가 끊어져 사망 상태가 되는 것이다. 독사이며 독사의 새끼들이다. 이 독사가 창세기 2장부터 계시록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이어진다.
그 생명의 그 빛(근본)!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