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교사카페
 
 
 
카페 게시글
Q/A(질의응답) 연말정산 시 필요한 서류들은 무엇무엇이 있을까요
오늘하루 추천 0 조회 1,039 16.01.09 23:0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1.09 23:21

    첫댓글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와 국세청에서 대부분 발급 받은 서류 제출하는데 그 이외의 내용을 공제 받고자 할때 해당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예) 가족 중에 장애자분이 계셔서 장애자 공제를 받고자 할 때 장애자증명서

  • 작성자 16.01.09 23:36

    그럼 현재 1인 세대주로 나와있으며 특별히 뭐 받는것도 없고 특별히 가족중에 질병으로 인한 장애를 가진 분이 안계시면 기본 서류만 내면 되는거겠군요? 그 기본 서류는 무엇무엇인지 나이스 들어가면 확인도 가능한가요?

  • 16.01.09 23:39

    특별히 서류는 없고 나이스로 작성하시다 보면 자기가 공제 받는 항목에 대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월세계약서라던지 등등

  • 작성자 16.01.09 23:46

    아....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16.01.10 15:25

    국세청 연말정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자신에 해당 되는 파일을 체크해서 받을 수 있는데, 그걸 그대로 년말 정산파일에 적용시키면 편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참고:15일부터임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www.yesone.go.kr)를 통해 지난해 연말정산 자료를 조회하고 출력할 수 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