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오늘은 저의 기네스북 도전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20년 04월에 자격증 100개를 취득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목표전 33개 취득하여 소지) 20년 (9개월간) : 8개 취득 / 21년 : 25개 취득 (택시 14개포함) / 22년 : 14개 취득 / 23년 : 13개 취득 이렇게 60개를 추가 취득 하였습니다.
자격증 100개를 추가하는 것은 최대 7년으로 목표를 세웠고 운이 좋으면 6년만에도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23년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공부환경이 그렇게 좋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23년도 13개 취득은 그렇게 만족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5개 이상은 당연하고 20개 까지도 생각 했으니까요.
20년부터 추가 취득한 자격증이 100개 되는 순간 [ 최단기 자격증 100개 취득 ] 으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려 보겠습니다. 그와함께 자격증이 기존 33개를 포함하면 총 133개가 되니 [ 자격증 최다자격 ] 도 함께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릴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기네스북에 올라와 있는 것은 2018년에 100개가 공식 기록이라고 합니다. 뉴스내용을 참고하면 20년 동안 100개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저는 나름 명문대도 졸업하여 학벌 컴플렉스도 없고 몇 손가락 안되는 대기업도 다녀보고 취업걱정한번 없이 인생을 살아 왔습니다. 그러나 제 2 인생을 멋지게 살고 싶고 [ 사람은 살아서 이름을 남긴다 ]는 생각으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죽어서 이름을 남겨도 그 의미는 있겠지만 살아서 남기는 것이 저에게는 더 뿌듯할 것 같습니다.
[ 하버드 상위 1% 의 비밀 ] 이라는 책은 저에게 큰 힘을 주었습니다. 책의 가장 핵심은 긍정적신호는 받아 들이고 부정적 신호는 차단해라 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저 또한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긍정적신호는 받아 들렸고 부정적신호는 차단하였습니다. 제가 카페활동은 이곳 말고는 다른 곳에서는 전혀 하지 않습니다. 어디서든 악플러들은 있고 저에게 아무 이득도 없는 카페에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것도 한계가 있어서 이곳에서만 저의 글을 적고 있습니다.
앞으로 빠른시일에 자격증 40개를 추가 취득하여 저의 이름을 기네스북에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하나 하나 취득하면서 합격후기를 남기면서 저의 자랑도 하고 누군가에게 도움도 될 수 있도록 글도 열심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중반부터 이런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지금의 나는 미래의 나와 연결된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합니다. 내가 지금 어떻게 노력하고 행동하는 것에 따라 미래의 나는 크게 변한다고요. 미래의 나에게 떳떳할 수 있도록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 가도록 하겠습니다.
24년 모두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