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모사랑(부모사랑상조)입니다~
공동인증서를 대체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금융인증서를 알아보고 발급 받으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공동인증서가 여기저기 저장해야하는 단점으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 많으셨을거예요
보통 회사와 집 혹은 USB 에 저장하게 되는데
이직을 하는 경우나 USB를 분실할 경우
남아있는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막막했던 경험 한번쯤은 있을거라 생각이 되어요
그래서 그럴 걱정없이
새롭게 등장한 시스템인 금융인증서!
오늘은 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먼저 사이트에 신한은행을 검색해주면
공식사이트 하단에 "인증센터" 가 따로 보이실거예요
이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면
2 종류가 보일거예요
금융인증서 발급 / 재발급 칸을 누르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동의는 꼭 해줘야하는데
그 전에 "보기" 부분을 클릭해서 읽으셔야합니다~
다음 눌러주세요!
개인 정보, 계좌 등을 적고
다음으로 눌러주세요
몇 가지 인증 방식이 있는데요?
내게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문자 인증을 선택했어요
다음으로 보안카드를 꺼내서
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OTP 가 아니라서
기존에 발급받았던 카드로 나오더라구요~
유의사항을 확인 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개인 정보를 한번 더 입력하고
인증을 한번 더 해야해요
문자가 오게되는데
받은 문자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화면에 나온 번호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건 제 예시예요! 다 다릅니다)
사용 할 비밀번호를 만들어주세요!
기억하기 쉬운걸로 만들어주는게 좋답니다
이렇게 하면 금융인증서 발급은 끝!
과정 자체는 어렵지 않아요!
다만 인증을 몇 번해야하기에
조금 번거로운 것은 맞지만!!
클라우드 내에 저장되기에
상당히 편리하다는 것!
별도로 USB에 저장하지 않아도 되니
이보다 편하고 안심일 수 없겠죠!
게다가 비밀번호도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으니 나중에 암호를 까먹는
불상사가 덜 발생할 거 같아용 ㅎㅎ
자세한건 영상으로도 첨부할게요!
한번씩 따라해보세요
어렵지 않답니다~
그럼 다음번에도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는 부모사랑이 되겠습니다:D
상조와 관련해서 궁금한 정보가 있다면
한번 직접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