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동품 (문화재, 골동품)
골동품, 일명 문물, 골동품 등으로 불리며, 고대에 남겨진 문이다.전세품과 지하 출토품이 포함된 잔류 물질.인류문명과 역사의 축소판으로 간주되어 역사학, 주지학, 금석학, 박물학, 검정학 및 과학기술사학 등의 지식의 내포를 융합하였다.수많은 왕조의 기복과 변천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숨바꼭질의 풍조가 시들지 않고, 더욱 뜨겁다.그 속에는 나름대로의 매력과 재미가 있다.
골동품 수집
골동품 수집의 바람이 왜 점점 뜨거워지는가?
전문가들은 돈이 적으면 돈이 적게 들고, 돈이 많으면 돈이 많은 사람이 노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내용으로부터
고골동품 놀이 외문명 안티크 문화재라고 하는데 골동 융합 역사학, 금석학, 박물학 등
카테고리
1 골동품 해석
2 골동품 소개
3 골동품 분류
4 골동품 감정도구
5 골동품 손상 요소
▪ 골동품 온습 영향
▪ 골동품 가스 침해
▪ 골동품 먼지 손상
▪ 골동품 생물학적 부식
6 골동품 감정오류
7 골동품 수집수계
▪ 골동품 경제력
▪ 골동품 모방 저질
▪ 너무 서두르다
▪ '간이성'
▪ 골동품 살수록 정교해져
▪ 부재량이 많음
8 골동품 수집소장법칙
9 골동품 행어
10 골동품 시장
해석하다.
골동품 설명:
1.원 오래"횡산 선생은 골동품이 많으니, 태학석경은 나의 반으로 나누어라."
2. 원무한신 생금각집에서는 좋은 그릇을 가지고 놀고, 거문고를 타고 그림을 그리고.
"홍루몽 4회"'세법이 평등하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그 두 사람이 그런 고풍스러운 것을 쓰면 나는 속물일까?'
4.바진 재니스 : "여기는 상당히 예쁜 곳입니다.별장과 집 안에는 각종 골동품도 설치돼 있다."
골동품 의미
민국에서 골동품의 진정한 의미는, 도자기를 예로 들면말하자면, 골동품은 관요를 가리킨다.
골동품자기
골동품도자기
중의 특수한 품종은, 혹은 어요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예로부터 도도하였다.사기는 세 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관요, 민요, 어요도 있고, 옛날 책의 객물이라고 하면 당시의 민요를 가리킨다.옛 책에는 관요는 민요와 다르고 관요는 어요와 다르다는 말이 있다.어요의 해석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는 흔히 볼 수 있는 관요의 질적 향상작을 일컫는 말로, 과거에는 관요를 불태우는데 보통 한 가지 품목에 백점이 있었는데,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것은 황실 어용, 품성이 일반적인 하급 사용, 또는관요 작품 백여 점을 상으로 드립니다중품상 10위 안에 든 것은 어요이다.또 다른 어요의 해석은 관요에서 지극히 특이한 품종으로, 예를 들어 흔히 볼 수 있는 건융상병. 관요에 있는 특수 어요는, 일조 중에 하나만 만들 수도 있습니다.완전히 로얄을 나타낸부귀기. 그때는 장인이 로얄 브랜드라면 로열 럭셔리를 표현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생각했지만 속은 황제로서 정정하는 걸 잊지 마세요.깨끗하게, 그러니까, 가운데 덫은풋내기이것은 어요로, 민국에 있다.때는 어도재골동품이라고 불리다.
개혁개방 30년 동안, 오늘날의 수집 또는 골동품업에 종사하는사람은 약 7000만 명인데, 당신이 투자하거나 골동품을 소장하고 싶을 때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1. 탐욕스럽고, 값싸고, 완벽하게 예쁘거나 새는 마음을 줍지 말아야 한다.도리.
2.박물관,고유시장,정식소장 많이보기자료책, 많이 보고 공부하라-- 적게 물어보고 적게 사라.
3.초급단계—소품의 작은 값에서의 소장품 입수—표본 학습 연구도 사서 감상 수준을 높인다.
4.장우와 많이 교류하고, 삼인행필유아사적 태도공부하러 오세요.
5.교류의 경로는 군소교류, 카페교류, 등등,그 중에서도 실제에 맞는 군교류는 시간 장소 등에 구애받지 않고, 봉천보구수장관처럼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골동품 분류하다.
1.도자기.도자기 골동품.도자기의 총칭이다.중국인들은 일찍이 약 기원전 8000-2000년(신석기시대)에 토기를 발명했다.도자기 재료는 대부분 산화물, 질소, 붕화물, 탄화물 등이다.흔한 도자기 재료로는 점토, 산화알루미늄, 고령토 등이 있다.세라믹 재료는 일반적으로 경도가 높지만 가소성이 떨어진다.식기, 장식의 사용 외에도 과학, 기술의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도자기 원료는 지구원이다어떤 많은 자원은 점토가 지나간다.담금질로 되어 있다.가성토기는 물을 담을 수 있고 1230도까지 끓이면 자화되어 물을 전혀 흡수하지 않으며 고온에 견디고 부식에도 강합니다.그 용법의 탄력성으로 오늘날의 문화 과학 기술에서는 아직 다양한 창의적인 응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2.서화.서화는 서예와 회화의 총칭이다. 서화라고도 한다.만약 도서관과 박물관이 일반인이 쓴 글자를 소장한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도서관과 박물관이 보존할 것은 글자 중의 진품이다.역사적으로 유명한 서예가가 쓴 진품은, 글 쓰는 기교에 있어서 창조적이거나 독창적인 것이 많습니다, 우리는이것을 서예 예술이라고 부른다.
3.옥기.옥기.골동품 옥기는 고옥을 포함하고 있는데, 자기 조각탁성기로부터 100년 이상 된 옥기를 고옥 또는 고옥기라고 한다.현대옥 장식의 품종은 각 옥구슬, 각 옥팔찌, 각 옥집게, 비취걸이, 세트 악세사리, 각 옥반지, 금박옥품, 각 옥띠 등 아름답고 진귀한 것들이다.,수정,부용석,목변석등 옥석 원료. 규격을 끊임없이 새롭게 바꾸어 단주 꼬치만 있으면 평꼬치, 보탑꼬치, 화색꼬치, 이형꼬치, 따라하기꼬치등등. 이 보석옥 장식들은 정성스런 끈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옷 장식에 주련을 주는 효과를 줍니다.
4. 잡목. 대나무, 나무, 이빨, 뿔, 문방 4보칠기, 수물, 동기, 불상, 鎏금기물 등, 정확하게 분류할 수 없는 물건들을 장식, 손꼬치, 호두와 같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골동품 감정 도구
골동품 감정은 육안과 경험으로만 식별할 수 있으며, 그 신빙성은 충분하다.큰 한계가 있고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설득력을 형성하기가 쉽지 않으며, 특히 경매 현장이나 세미나에서 오늘날 업계 내에서 보조적인 휴대용 비디오 현미경으로 현장 식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애니티의 MSA200, WM401TV, WM601TV, WM401TVPC, WM601TVPC와 같은 현미경 인식은 작은 것을 넣을 수 있습니다커서, 100-200배에서율, 400-600배율 모두 점토의 양식, 기포 등을 매우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현미경 아래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다.결론적으로, 경험이 있는 골동품 애호가는 이러한 정보에 근거하여 골동품의 연대, 출입 및 진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휴대용 비디오 디지털 현미경의 공유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적합현장(경매회, 고객 현장, 친구 간 나눔)에 사용되며, 실시간 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비교 저장이 가능하며, 휴대용 디지털 현미경은 일반적으로 대비 및 계측 기능이 있어 골동품 감정 애호가들의 분석을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골동품 수집
우선, 골동품 수집 활동에 대해 깨어 있고 객관적인 인식을 가져야 한다.비현실적인 환상과 오해를 불식시키고 마음을 가다듬는다.왜 골동품 수집은 이렇게 큰 매력을 발생시키는가?수집활동이 사람들에게 문화적 정신적 향락과 예술적 훈도를 가져다 주는 이유 외에도,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사람들이 그것의 투자로 돈을 벌고 자본의 가치를 보전하는 기능을 중요시 하기 때문이다.수집계에서는 확실히 적지 않은 사람들이 투기나 투자 매매에 의지하여, 누락된 물건을 주워 한 권의 이익을 거두어들이고, 이윤을 많이 얻었다는 소문이 파다하다.후한 미담. 불행히도사람들은 표면적으로 돈을 버는 이런 시끌벅적한 현상들만을 보았을 뿐, 왜 그들이 돈을 성공적으로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깊이 파고들지 못했다.단지 그런 줄만 알고 그 까닭은 모른다.바로 이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성공적인 돈벌이 사례는, 사람들이 골동품 장사에 참여하는 흥미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골동품 수집에 대해 비현실적인 것을 느끼게 했다.단편적인 인식으로 잘못 알다골동품을 사고파는 데 돈을 벌 수 있어 무작정 필수 지식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섣불리 사들인다.실생활에서 똑같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해많은 생생한 사례들이, 우리에게 말해 준다.어설픈 구매로 속아서피는 본디 돌아오지 않는다.감추는 것은 전문 지식의 요체이다아주 높은 활동을 구합니다. 이것은약간의 전문 지식의 축적한 가지
당나라 때의 옛 골채색 도자기
당나라 때의 옛 채색 도자기
점진적이고 점진적으로 향상되는 과정.그것은 지름길이 없다.진정으로 수집활동을 할 마음이 있는 사람들은 지식을 연구하고 시장의 동태, 시세를 잘 알아야 번잡한 옛 물건들을 선별하고 버릴 줄 알 수 있고, 억울한 등록금을 요행으로 덜 쓸 수 있다.그래서 수집은 근시안적이고 맹목적이며, 이익만을 도모하는 것이 아니라, 취미문화를 풍부하게 하고 생활의 정취를 더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해야 하며, 개인이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은 그 다음이다.이렇게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이 건강해서수집활동에 종사하는 것은 어쩌면 경제적으로그 보답으로 뜻밖의 놀라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으로, 골동품 수집 활동과 어떠한 투자도 해야 한다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활동과 마찬가지로 그에 상응하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여기에는 정책 법규의 리스크, 조작 미스의 리스크, 그리고 헤지의 리스크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책 법규의 위험.문화재 상품은 특수 상품으로 우리나라는 현재문화재보호법은 1982년 전인대 심의를 거쳐 공포됐다.지금으로부터 20년, 현재 사회발전에 적합하지 않은 구체적 내용들이 있지만(인대도 문화재법 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가의 현행 법전이다.그것은 소장 유물, 민속 유물, 혁명 유물에 대한 구체적인 경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유물의 수집과 유통소에 대한구체적인 규정은, 응당시장 참가자의 중시를 불러일으키다.예를 들어, '문화재보호법'은 출토 문화재의 매매를 금지하고 있으며, 지하 출토 문화재는 귀속시킬 것을 명하고 있다.국가의 소유. 이 한 가닥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무시되었다.경제적 가치가 크지 않고 매매가가 상당히 저렴한 출토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안의 엄숙성은 경제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조작 미스의 리스크.일반적인 골동품 수집 애호가라면조작 실수란 모조품을 진품으로 샀거나 시장보다 높은 가격에 샀다는 뜻이다.양자의 차이는 후자가 수요의 변화에 따라 어떤 보상, 보답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전자는 적자를 내고 원금을 돌려받을 수 없다.골동품 수집은 재테크 수단으로서, 구체적으로 전문인에 의해 조작되고 있으며, 조작이 정확하다고 해도, 사회 경제 환경이나 공급 수요를 피하기 어렵다.객관적 요인의 영향을 구류하여보상의 예상은 실현할 수 없고, 더욱이 전문적인 감상지식도 갖추지 않고, 시장 조작에 대해 피상적인 동호인을 인식하고, 참가하고 있다.매매 골동품 조작 실수의 위험이 특히 뚜렷하다.
고리의 위험은 객관적으로 말하면, 골동품 시장은 결국 하나일 것이다.건전하고 보완적인 거래 시장.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공정하고 공정한 거래가 가능한지 여부는 참여자의 시장 참여와 인지 정도에 달려 있다.
또 어떻게 하면 실수를 덜 범하는 것을 피할 수 있을까.사람들이 시장경제의여러 번 연습한 결과, 조작 행위는 조심조심 하지 않을 수 없었다.그런데 왜 경험 많은 길손이나 초입의 동호인을 막론하고 물건을 잘못 사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것일까.모두 편지 때문이다.여기에는 전문적인 감상능력의 원인도 있고, 감상능력 이외의 원인도 있다.행가는 종종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자신감을 갖고, 감각을 따라가다가 간혹 실수를 한다.애호가는 감상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감안한다·"전문가, 친구"의 도움을 구합니다.그 손아귀에 전문가 친구의 의견을 가볍게 믿다.판매자가 하는 유혹적인 이야기는 물론, 심지어는 어떤 것을 쉽게 믿어도 된다.몇몇 점당의 간판. '전문가'가 부재 상태일 때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친구'도 정실에 걸려 인간적인 접대를 해야 한다.일부 국영 상점들은 시장 경제의 충격에 눌려, "성실히 손님을 대접한다."신인도가 근본"
평야의 골동품.
평야의 골동품.
경영 취지가 뒤틀릴 때도 있다.또 다른 감상 능력외부의 유인은 누락된 것을 줍는 심리이다.값싸고 비싼 물건을 싸게 사서 이득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꿈꾼다.이런 일이 현실인가요?특히 온 국민이 보물을 거두고 부자가 된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는 요즘, 어느 날 어느 농민 분장한 사람이 당신에게 수중에 돈이 많이 드는 어떤 왕조의 대물건을, 그는 차라리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싸게 주겠다고 호소한다.너는 때로 ; 또는 인자한 미간이다목적 장자는 자기의 다년간의 수집의 기쁨을 다 쏟아 놓고, 자식들이 좋아하지 않고 상속하지 않으려고 애를 썼는데, 지금은 혜택을 많이 주고 싶다.해마다 이 지음을 당신에게 간직하고 있을 때, 당신은 이런 행운의 보살핌을 믿을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정교한 현대 소비자가 되려면, 잘해야 한다.밑지는 준비.
물건을 잘못 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고유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어림짐작"이라며 다른 안목을 보였다.물건을 잘못 샀다고 재수 없다고 자인하다.심지어 역사상 개별 명사가 가짜를 조작한 사례를 들며 골동품 수집가의 존재의 합리성을 설명하려는 시도도 있어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골동품 제조 가짜를 묵과하고 있다.사실 그렇지 않아. 골동품은 가짜가 아니야.물건을 잘못 사는 것은 누구에게나 아프다.이런 통증은 엽기 수집을 쫓는 사람들에게는 단지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다금전의 손실을 음미하고, 이런 아픔은 일찍이 있었다.유명 수집가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체면을 구기며 마음의 병을 앓다가 우울하게 된다.이런 통증은 일찍이 무수한 흥을 돋우었다.발랄했던 동호인이 초행 문턱에 들어서자 멸살당하는 흥취가 일었다.가짜 제조의 피해자인 골동품 수집계는 가짜 제조의 어떤 행위에 대해서도 극도로 혐오하고 있다.그렇다면 왜 이런 위조품 제조업자들은골동품 업계에서는 득이 되지 않기 위해효과적인 제지까지?이익의 굴레가 가짜 위조를 계속 이어가게 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이유는 소비자들이 가만히 있기 때문이다.지난 세월 동안, 행집들이 물건을 사들이는 것은 창피한 일이다면전에서는, 술기운이 나쁜 탓으로 돌리지만, 감히 하지 못한다.비선자동적으로 배상을 포기했다보상의 권리.회, 우리나라의 '소비'자권 보장법확실히 규정하여, 장사를 한 적이 있다.정중, 경영자라면거짓 불성실한 것을 제공하다진술, 승낙, 기만수단을 속여서, 구매를 야기시켰다.구매자의 경제적 손실,위조품을 구입하여, 사들이다.사람을 사면 클레임을 걸 권리가 있다이익도, 골동품도 없다.예외. 그러니까, 악에 대해서기만 행위는 반드시 적극적으로 클레임을 걸어야 한다.움직여. 한편으로는 자신을 보호하는 거야의 합법적 권익은 침해받지 않는다해, 다른 한편으로는 시장 정화 행위를 위해 의도적으로 속임수를 써서 부정직한 사람들을 기만하는 것을 꺼리고, 몸 둘 바를 모르게 하는 힘이 될 수도 있다.따라서 구매자는 거래가 완료된 후 해당 약속 내용이 기재된 거래 증빙 서류를 청구해야 한다.국영 문물점 등 경영 단위에는 통상 고서적 유물 판매 통일 송장이 있다고객에게. 개인 간 거래는 판매인이 약속을 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증빙서류나 거래기록을 입수하여 추후 예기치 못한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
골동품의 수집과 감상은 고상한 놀이, 품위 있는 놀이, 문화적인 놀이, 역사를 짊어지고 옛 것을 회상하는 놀이이다.골동품 투자는 예술품 투자의 범주에 속한다.골동품은 그것의 섭렵면이 매우 광범위하고 문류가 매우 난잡하다.재질로는 목조놀이, 도자기놀이, 옥석고놀이, 보석고놀이, 금속고놀이 등이 있고 사용가치로는 고전가구, 문방사, 그릇용구, 화장도구가 있다.골동품은 마치 만물을 망라한 큰 시장과도 같다.'성세 문물, 난세의 굶주린 백성'.나라가 번영하고 백성은 풍족하며 골동품에는 시장이 있다.나라가 불경기로 어수선하여 백성들이 먹고 살 곳이 없어 아무도 그런 한가한 마음으로 골동품을 가지고 놀 사람이 없다.
골동품은 역사를 중히 여기는 창상감이 사회발전기의 정치경제문화군사적 최고라는 점과 문화적이고 품위 있는 예술이라는 점에서 특질이다.바로 골동품이 상품인 이 두 가지 가장 뚜렷한 특성 때문에, 골동품의 어느 한 분야에서 금을 캐는 전문 인력이 번잡하고 양양한 골동품 시장에서 그것을 이길 가능성이 있다.
골동품 소장 몇 가지 조언: 1. 많이 보세요.
골동품 수집 법규
1, 경내 지하, 내수 및 영해에 남아 있는 모든 문화재는 국가 소유이다.
2. 고문화유적, 고분장, 석굴사는 국가 소유이다.국가지정에 의해 보호되는 기념 건축물, 고건축, 석각, 벽화, 근대현대 대표건축물 등 이동불가능한 유물은 국가가 별도로 규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국가 소유이다.
3 국가기관, 부대, 전 국민기업, 사업조직이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는 국가 소유이다.
4.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각종 문물만 수집할 수 있으며, 무익한 물건을 되팔거나 외국인에게 밀매하는 것을 엄금한다.
5. 사적으로 문화재를 가지고 출국할 때에는 성(省)급 문화부의 검정을 거쳐 수출허가증을 발급하고 세관에 사전에 통보하여야 한다.
6. 1949년 이전(1949년 포함)에 일정한 역사적, 예술적, 과학적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생산제작할 경우 원칙적으로 출국금지한다.이 중 1911년 이전(1911년 포함)에 생산·제작된 문화재는 일절 출국금지합니다.
7. 문화재상점 및 그 위탁대행기관은 지역별 통일문화재 인수부서이다.
8. 팔 수 있는 문화재는 문화재 부서의 감정에 따라 벨크로 표시를 해야 판매할 수 있다.
9. 문화재 구매는 전용문화재 판매 전표를 받아야 한다.
10. 문화재 구매 시 문화재 감정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골동품손상 요소
온습 영향
골동품을 보관하는 방의 온도가 30°C에 이르면 고열이 골동품으로 만든 내구성 재료에 미치는 영향이 나타난다.골동품 보관 임계점은 38°C이며, 이 온도를 초과하면 골동품 텍스처가 변화하고 섬유가 수분 상실로 수축됩니다.고온은 또한 각종 유해화학 불순물의 고완재 파괴를 가속화시켜 고풍에 해로운 생물의 성장과 번식에도 도움이 된다.
골동품을 보관하는 실내 온도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되지만 너무 낮으면 역시 골동품에 불리하다.온도가 너무 낮으면 기물의 수분에 빙결이 생겨 내부 구조가 파괴되기 때문에 골동품 보관 온도가 0°C보다 낮지 않아야 한다.
습기는 골동품과 보양의 대적이기도 하다.습한 환경, 유기물 소재 중 섬유 가속
골동품 명청자기
명청자기
소의 가수분해는 서화와 같은 재료의 색깔을 바래게 하고 마찬가지로 해로운 생물들을 자라게 하고 번식시킨다.기후가 너무 건조하면, 골동품 섬유의 내부 구조가 파괴되어 어떤 골동품을 딱딱하게 만들고, 바삭하게 만들고, 강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가스침해
일상생활에서 골동품에 침해를 주는 유해가스에는 공기 중의 오존, 이산화황, 황화수소, 이산화질소, 염소 가스 등 이 가스들이 공간을 가득 메우고 오래 있으면 나타나는, 오래된 것에 대한 여러 가지가 있다.
오존은 강산화제로 많은 무기질과 유기물에 산화 작용을 한다.오존은 공기 중에 매우 적은 양이지만 고적의 변질에 큰 영향을 끼치며, 오존이 있는 데다가 빛과 섬유질의 골동품은 강력한 산화작용을 일으켜 쉽게 분쇄되는 산화섬유소를 생성하고 산소의 존재는 금속을 녹슬게 한다.
먼지 손상
먼지는 여러 성분의 미세한 알갱이와 매연, 색깔 있는 알갱이가 섞여 골동품에 떨어져 기계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고체 불순물이다.
먼지 속에는 종종 점토가 함유되어 있는데, 점토는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여 수산화알루미늄을 발생시켜 종이류의 유물이 달라붙을 수 있게 한다.먼지가 석조 표면에 떨어지면 표면을 검게 만든다.
생물 부식
세균과 곰팡이는 골동품을 해치는 미생물로 보통 우리가 만나는 고자화, 직수, 목기 등의 골동품에 곰팡이가 슬고 곰팡이가 생기는 것은 미생물의 해악 때문이다.
골동품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으려면 어떤 조건이 골동품의 곰팡이를 초래했는지 알아야 한다.골동품에 곰팡이가 발생하려면 미생물이 존재해야 하고 미생물이 필요로 하는 영양물질이 있어야 하며 생존할 수 있는 습도와 온도가 있어야 한다.따라서 골동품의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방지하려면 세 가지 조건 중 하나만 '삭제'하면 소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골동품 감정 착오 구역
골동품 감정은 문물 감정과는 달리, 문물 감정만큼 엄숙하고 엄격하며 정식적이지 않기 때문에, 또 다른 극단으로 치닫기 쉽다.
청화자
청화자
수의성, 단편성, 얕은 표식성과 주관성의 수렁에 들어가다.
오늘날의 골동품 감정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컴퓨터 사이트, 인터넷 기구를 주의 깊게 보면, 오늘날의 골동품 감정 분야는 결코 어룡이 뒤섞인 것이 아니라, 흑백과 오연의 난장판을 뒤바꾸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것은 그야말로 과학의 묘지이다. 무예를 배우지 않는 자는 거드름을 피우고, 허튼소리를 하고, 도설하는 자는 혀를 내두르며, 재물을 모아 대중을 미혹하고, 소문난 자는 발호하고, 오직 내가 존귀신이다.
가짜 전문가들이 가짜 골동품보다 더 많고 더 썩고, 사이비 학자들이 가짜 골동품보다 더 나쁘고 더 싸!바로 이들 가짜 전문가와 위학자들의 천박하고 각박함과 기민함, 세리는 골동품 감정과 골동품 수집시장의 혼란과 문란, 분란으로 이어진다.
그러니까, 골동품 시장과의 위조를 철저히 근절해야 한다는 것은, 가짜를 파는 것은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가짜 전문가와 위학자를 원천적으로 철저하게 없애야 골동품 시장의 가짜를 원천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골동품 감정은 고고감정과 달리 고고감정의 전제는 감정대상 자체의 진실성이며, 핵심과 중점은 고증감정 대상 자체의 역사적 가치, 사회적 가치, 인문적 가치, 과학적 가치에 있다.
오랫동안 고고학은 정부의 지원과 지지, 독점, 국가는 많은 재력, 인력, 물력을 들여 비교적 심도 있고 세밀하며 체계적인 이론 정리, 정리 및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상당한 문화재 수집, 발굴, 귀결 등을 하였다.
그러나 골동품 감정은 경제 조건과 오래된 문화재법에 의해 규제되어 온 규제 때문에, 종래부터 개인의 기호와 단식의 독립이라는 측면에서 광범위하고 심도 있고 체계적인 이론 연구가 부족하고, 전면적이고 정확하며 시기적절한 자료 수집이 부족하였다.
골동품 감정은 고고학적 감정과는 전혀 다른 이론, 방식, 방법, 사고와 안목으로 유용하고, 유용하며, 골동품 감정에 종사하는 것은 그야말로 영풍마우와 견줄 만한 것이 없음은 이미 충분히 증명되었다.
그러나 모든 것이 고고 감정의 반에서 출가하여 골동품 감정에 종사하는 소위 전문가, 학자로서 실제 골동품 감정의 경험, 수준, 능력과 기점은 사실 모든 입문급이 골동품 감정, 골동품 수집에 관여하는 것보다는 결코 높지 않다.골동품의 신인은 입점점과 시작점이 영(0)이지 절대 마이너스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머리는 이미 물들지 않은 백지로 가득 차 있고, 무엇을 배우든지, 무엇을 적어야 하는지에 대한 걱정이 없고, 문지방이 없기 때문이다.골동품 감정에 사용되는 경륜은 삭제와 갱신을 하지 않는다.
양시(播出的) 방송의 '전세(传) 기록물'에 따르면, 현재 수도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북경육포 온돌에서 출토된 움장원(窖)은 정년까지의 청화봉수편호(青)를 대신하여 48조각이 되어 있고 17군데 남아 있다.그러나 현실은 복원자와 지인을 제외한 모든 도자기 감정 전문가와 도자기 수집가, 애호가들이 거의 입을 모아: 새살림!그 이유는 연도가 뚜렷하지 않고 태만은 단정하고, 밑발은 너무 규범적이며, 머리색은 너무 화려하고, 그림 솜씨가 너무 정교하여 모든 스타일의 특징이 원대의 청화 특징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탐색발견' 코너에서 방영되는 송나라 정요 알짜 4점을 집림에 기증해 진강시 박물관이 거절당한 사건을 지켜보는 것이 더 분하다.
옥 장식 골동품 그릇
골동품 옥 장식 골동품 그릇
개개머리와 불치, 한 무리의 나이가 충분하고 직함도 높고, 직무도 충분하고, 빛도 빛나고, 성과도 풍성한 소위 전문가, 소위 학자와 소위 말하는 권위자들이 희대의 보물을 앞에 두고 있다.기형은 본 적이 없고 억조를 위한 것이다.
이 증거들을 보고, 이 모든 이유들을 살펴보고, 이 마음의 상태를 보고, 이 능력들을 보고, 이 수준들을 보고, 이 입의 얼굴들을 보세요!이것이 오늘날 중국의 골동품 감정과 심지어 고고 감정과 문물 감정의 현황, 능력과 수준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원나라에서 정년까지의 청화봉수 편호가 전문가, 학자의 눈으로 그 출토을 볼 수 있게 해준 것이 아니라 민간에서 온 사람이나 특히 유명한 사람이 그 정확한 출처를 증명한다면 그 결과와 운명은 어떻게 될까.틀림없이 나라에 국가 일급 문화재가 하나 더 없어졌을 것이고, 역사가 또 하나 더 늘어나서 고칠 수 없는 상처가 있었을 것이다.가림의 비극과 참극, 해프닝이 매일 얼마나 더 펼쳐질까.
잘난 체하는 오만 방자한, 천하를 군림하는 전문가들!사실 너희들의 천박함과 무지, 집요함과 각박함이야말로 골동품 감정과 골동품 시장의 큰 적이야!가짜보다 더 증오하고, 더 큰 해독이며, 그 결과는 더 심각하고, 보완할 수 없다.가짜 때문에 가짜는 기껏해야 재물을 속이는 것일 뿐, 당신들의 천박함과 무지, 집요함과 각박함, 경박함은 국보의 유출, 예술의 파멸과 역사의 파멸을 초래할 수 있다.그 죄는 크지 않다고 할 수 없고, 그 죄악은 깊지 않다고 할 수 없으며, 그 악함은 완고하고 추악하지 않다고 할 수 없다.
골동품 감정은 오직 정오, 옳고 그름, 시비뿐이며 전문가, 학자, 권위가 없다!무슨 잘난 체하고 무슨 죽은 황제인 체하는가!광대한 역사 앞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예술 앞에서, 귀신을 잡는 솜씨 앞에서, 거짓과 시비를 구별할 수 없는 객관적 진실 앞에서, 당신은 학식과 부의 다섯 수레를 아는 권위자이고, 칸소몰이다.
골동품 감정은 객관성, 이성, 공정, 경멸의 고리, 직함, 지위, 이력, 나이, 직위, 직무와 직함을 숭상한다!
슬프게도 오늘날의 골동품 감정업계와 분야는 직함으로 사람을 위협하고, 나이와 이력으로 사람을 속이고, 빛의 고리에 의지하고, 지위를 속이는 사람이 강을 건너는 붕어빵을 얻어 먹고, 이름을 건진다.
평야의 골동품.
평야의 골동품.
수·연구원이 즐비한데, 위안화 서비스, 위안화 대신 일처리, 위안화를 보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전공 수준 저하, 도덕 불감증, 말 표정의 오만함, 손가락과 이가 시리다.
골동품 감정은 오래된 새로운 분야이고, 신천지이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 새로운 사유가 필요하다.안타깝게도, 골동품 감정의 개방 시간의 짧음과 이론 탐구의 부재와 실전 경험의 훼손으로 인해, 골동품 감정 분야의 겹겹이 쌓인 오점과 겹겹이 쌓인 안개로 인해 문제가 두드러지고 갈등이 첨예하며 결과가 심각하다:
하나는, 학자를 전문가로, 이론화, 이상화, 교조화, 단순화, 현허화, 요식화, 표면화 등의 문제가 심각하고 두드러지는 것이다.
골동품 감정은 실전적이고 실용성과 실효성이 높은 과학적이고 엄밀하고 엄숙한 체계적이고 공사적인 작업으로, 신구(新旧)를 구별하고 가짜를 가려내는 것이 핵심이다.반면 학자는 작업의 환경, 대상, 분위기의 한계 때문에 실전에서 손댈 기회가 많지 않으며, 많은 학자 자신이 같은 연구 대상인 수집가는 물론 소장자도 책으로부터 책으로, 이론에서 이론으로의 이동에 국한되어 있다.체계, 방식 체계, 방법 체계를 가지고 무리를 지어 감식을 하고, 그 결과 눈의 고수가 낮거나, 빈틈이 많거나, 거짓이 진짜가 되거나, 새로운 것이 만들어지거나, 낡은 것을 왜곡하고, 낡은 것을 단순화한다.·절대 자아는, 금전을 숭상하고, 양식 있는 지식을 팔아서, 부끄러움을 전혀 모른다.
1. 학자는 전문가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은 학자는 전유물이라고 생각한다가(家)학자(学者)는 전문가, 학자(学者)는 심지어 전문가(专家)보다 우(。)다.그렇지 않으면 학자는 학자이지 결코 전문가가 아니다.
학자와 전문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학자는 이론에 전문적이고, 이론에 능하여 실천이 적고, 실전이 부족하며, 실용적이지 못한 반면, 전문가의 경우는 정 반대, 중실천적이고, 실전에 능하며, 이론에 관해서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전반적으로 학자이론보다 훨씬 못한 시스템, 치밀함, 치밀함, 많거나 적거나, 길거나 짧거나 실용적이면 그만이다.한마디로 학자는 이론가, 전문가는 실전파다.
이론과 실천은 당연히 밀접해야 한다분, 세상에는 순수 이론가도, 순수 실전가 없다.그러나 그들은 결국 술을 전공하고 성향이 다르다.학자라고 해서 전문가만 못한 것도 아니고, 그렇지도 않다.학자는 무력을 쓸 곳이 없고, 이론과 이론 연구는 무의미하고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학자와 전문가는 각자 자신의 영지와 특기를 가지고 있어서 서로 침투하고 수련하고 전환할 수는 있지만, 서로 대신할 수는 없다.전문가로 변신하기 전에도 월권할 수는 없다.
골동품 감정은 실전성이다.비이론적인 구체적 업무는 이 분야 전문가만 감당할 수 있고, 학자가 전문가로 수련하지 않으면 곤란하다.전문가가 아닌 학자를 전문가로 봐그 결과 이상주의, 교조주의, 역사적 허무주의, 극단적인 유심주의 또는 극단적인 유물주의가 범람하여 재앙을 맞게 된다!
진실과 거짓, 신과 구, 호와 악위작을 본떠 생각하면, 논하자면, 이처럼 간소하고 간단한 것 같지만, 막상 보면, 분별하고, 나누기는 분명 이런 복잡함과 난감함을!
역사의 전승 과정에서골동품의 진짜와 가짜, 신과 구, 좋은 것과 나쁜 것, 모조와 가짜는 물과 불과 위가 분명한 것이 아니라, 물고기의 눈과 구슬이 섞여 있고, 진흙과 모래가 섞여 있어, 이미 경험이 있다.사진 봉, 망각과 유기로 파괴되고, 낡은 쓰레기 속에 섞여 있던 진기한 보물과 심지어 국가 중보와도 같이 변장하고, 작태를 왜곡하고, 속임을 당하는 가짜와 가짜도 있다.그럴듯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가짜일 수도 있고, 가짜일 수도 있고, 진짜일 수도 있고,가짜도 진짜도 가짜도, 없는 것도 없는 환상의 절경을 충분히 음미할 수 있다.화안금정(火金睛)의 좋은 안목이 없고, 용복호(龍伏)를 제압할 만한 진정한 솜씨가 없으면 정신을 못 차리고, 어디를 가든지 이상하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눈에 보이는 것이다.지금까지 우리는 고금, 전 세계적으로 공인되고, 여러 번 시험해도 시원치 않은 금과옥조식의 자를 하나도 찾아내지 못했는데, 정확하게 장량, 명변, 구분,표식과 정성스러운 골동품의 진과 가짜, 신과 구, 호와 악, 모조와 모조!
어떤 사람들은 태질의 구성과 안색을 본다고 한다색은 진과 가짜, 신과 구, 호와 악, 모조와 모조를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과연 그럴까?쌀태, 또는 강희의 찹쌀태, 신구, 진위, 좋고 나쁨, 모조품은 이미 거의 똑같다.
어떤 사람들은 밑그림을 보면 족히 새것과 옛것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진가, 좋고 나쁨, 모조, 유약, 유약, 유약 등을 본다거나 기형, 문식, 직공, 손의 무게, 심지어 소리와 냄새까지등, 기괴하고, 가지각색이며, 하나도 빠짐없이, 그러나 어떤 방법도, 어떤 경로도, 어떤 기교도 하나의 기준, 하나의 근거, 하나의 척도로서 정확하고 정밀하게 구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밀요, 노하우,절수, 경전은 모두 개괄적, 전형성, 지도적, 시범적, 조작가능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그 설법은 그 자체로 진실하고 정확한 것일 수 있지만, 독특성 심지어는유일성, 그 경험과 과정 모두 중복과 복제는 불가능합니다.즉 이것은 옳고 저것은 그르고, 이것은 바로 그르치고, 이것은 돌고 도는 것처럼 보이는데, 머리는 도의적인 이론과 설법을 좌우할 수 없고, 위아래가 관통되고, 앞뒤가 서로 호응하여, 여러 가지를 써 보지 못하고, 여러 번 시도해 보았다.
이것은 충분히 설명합니다: 앞에 관계된 것들골동품 감정의 이론적 검토와 작업실천은 모두 천박한 표화, 개성화, 구체화된 피상적인 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거리 추상화, 전형화, 개괄화, 진리화의 실질적인 단계는 아직 상당히 먼 공간과 격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하고 복잡한 골동품에 직면하다.전통과 현실, 우리가 어떻게 이론화, 이상화, 단순화할 수 있는 피상적이고 난폭한가?또 어찌 당신이 배웠는가, 라고 생각되는, 견지하는 한 표의 부결 또는 한 표의 긍정구름을 헤치고 해를 볼 수 있다.
해서는 안 되며, 그것을 위해 억지로 해서는 안 된다.그 결과, 자연히 사이비 역사를 긍정하고, 사이비(非)를 부정하고, 김성철을 점지하고, 사슴을 말이라고 하고, 관리를 자임하고, 흑백을 뒤바꾸고, 역사를 왜곡하고, 문명을 욕되게 하고,거짓을 방임하고 추악함을 자랑하며 시장을 어지럽히며 수집을 파멸시킨다.
2. 전문가라고 해서 반드시 학자라고 할 수는 없다.
오해일지도 모르지만한 가지 가혹한 요구는, 사람들이 대부분 기대하면서 전문가가 반드시 학자여야 한다고 요구하거나, 전문가라면 전문가가 학자보다 반드시 우월할 것처럼, 심지어는 학자보다 우월해야 한다.많은 진학자들이 가짜 전문가가 되느니 가짜 전문가가 되느니 하는 객관적인 이유다.
사실, 전문가라고 해서 반드시 학자라고 할 수는 없다.전문가라고 해서 학자일 필요는 없다!전문가가 바로 실무가, 실전가, 전문가다.전반적인 사회적 지위, 역사적 역할만 놓고 볼 때, 전문가들은 학자보다 훨씬 못하고, 학자보다 훨씬 더 낮다!전문가들은 학력도, 학위도, 직함도, 심지어 논문도, 저술도, 직장도, 직함도, 급여도 없을 수 있다!학자로서는 말도 안 되는 일이고,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전문가라면 만사가 통할 리가 없다만금유, 그는 한 분야, 한 부서, 한 가지 일에 일가견이 있는, 주도면밀한 연구만 있다면, 그들은 경험 있고, 능력 있고, 수준 있고, 재능 있고, 유능하기만 하면 된다.안목 있고, 노하우가 있고, 기교가 있고, 문제를 정확하고 정확하게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증상을 포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골동품 감정에 있어 신구(新旧)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별하고, 진위를 식별하고, 위작을 선별하는 데 충분하다.
전문가귀중한 일은 아직 실용적이고 실효적이며 실전적이며 실제적이다.전문가가 만금유가 아니고 전문가가 만능 열쇠가 아니면 전문가가 고금의 관능을 배울 수 없다.전문가라면, 그 사람이 아무것도 아닐지 몰라도,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그 분야에만 있으면 안 되고, 그 안에서 벗어나면 안 되지만, 그 사람이 아무것도 아닐지는 몰라도,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말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게 바로 전문가이고, 그게 전문가입니다.과연 얼마나 많은 진정한 전문가, 부끄럽지 않은 전문가, 실제 전문가가 나올 수 있을까.골동품 감정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네가 글을 몇 편 썼던 게 아니야전문 저서 몇 권을 내면 네가 이 방면의 전문가가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당신이 실제적이고 반복적으로 손을 댈 수 있는 한, 진실과 위작, 신과 구 각각의 본질적인 특징을 깊이 파악하지 못하는 한, 당신은 영원히 진정하고 부끄럽지 않은 전문가가 될 수 없습니다!
골동품 감정은 이론적으로 연구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다.이론적인 검토가 아니라 골동품 자체의 생사, 선악, 진위, 미추, 시비 입판의 실전이다.어떠한 이론화, 이상화된 생각과 경향도, 충분히 이끌 수 있다.역사를 무시하고 예술을 말살하고 진실을 왜곡시켜 골동품 감정 분야의 '초소인명' '무고한 살인' 흑백을 뒤바꾸는 억울한 사건을 저지르고도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다.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결과가 매일 번성하고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누가 또 매일, 매월, 매년의 총량을 집계할 수 있습니까?
3. 학자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학자도 당연히 전문가가 될 수 있다그러나 학자가 전문가가 되는 것이 반드시 일반인보다 쉽고 쉽다고 생각하지는 말아야 한다.
이미 알고 있는 골동품 감정의 체계적인 이치논토는 아직 제대로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에는 골동품 감정학자라고 할 만한 사람은 거의 없다.소위 학자라고 하는 것은 기껏해야 고고학 감정 시스템이다학자, 두뇌 고고 검정 이론 체계, 지식 체계, 방법 체계에 가득 찬 사람, 진실을 알고도 거짓을 모르는 사람, 진실을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신구, 진위, 좋고 나쁨을 구별할 수 있겠는가?
고고학 검정 시스템의 학자는 성공해야 한다.진정한 골동품 감정의 전문가를 위해서는, 골동품 감정의 인식, 지식, 방법과 규율을 끊임없이 수정, 보완, 검토, 연구하는 것이 필요하며, 반드시 의식적으로 골동품 감식을 강화해야 한다.정해진 실천과 실전, 과감한 시장 진출, 직접 손아귀에 올라 몸소 깨닫는 것은 자신의 감상, 연구, 감정 분야와 범주의 골동품을 베어서 소장하고, 살을 깎는 고통, 절치부심, 그리고 절개
4. 전문가는 학자가 되는 것이 좋다.
자고로 골동품 감정과 수확.숨겨둔 토박이 전문가들이 적지 않다.그들의 이론 수준과 심지어 문화 수준은 왕왕 높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상당히 낮으며,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조차도 쓸 줄 모른다.그러나 그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안목이 예리하며, 보는 눈이 독특하며, 노하우가 정교하고, 공력이 깊고, 선별이 정확하며, 예외는 드물다.몇 년 동안, 그들은 구구절절한 스승의 전통, 중실용과 실전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경험에 대한 총화가 부족하고, 재료의 수집, 정리, 가공, 정제 등에 대한 거의 모든 재해를 피할 수 없어, 경험주의가 극히고 있다.선인이 걸어온 입문을 다시 하고, 약을 먹고, 속고, 분별하고, 정진하고, 인재가 되고, 사람을 데리고 가는 옛길을 걷는다.시스템 이론의 부재는 대량의 인간재물력 낭비를 초래했고, 또한 골동품 감정 지식, 기능, 방법, 노하우의 전파와 보급에 매우 불리하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모든 것을 진심으로 바랍니다.토전문가는 자신의 지식수준과 이론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킴으로써 신속하게 학자형 전문가가 되어, 자기집의 노하우와 절기를 개략적으로 정리·개괄·제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괄성, 구분성, 표식성, 대표성, 전형성, 지도성과 시범성의 이론 경전과 고전 이론, 자신을 향상시키고, 타인을 교육하고, 중생을 보혜한다.
5. 시장에 진정한 전문가가 필요하다。
골동품 시장은 진정한, 공적인 것을 필요로 한다.정적이고 사심 없는 골동품 감정의 전문가.
진정한 골동품 감정 전문가라면 마땅히광범위하고 심도 있고 독창적인 소장 실전 경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이해와 그렇지 않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고 유연하며 실용적인 골동품 감정의 이론적 토대를 갖추어 그 소재를 알아야 한다.그러므로 화답하지 아니하면 도리로 사람을 복종시키고, 사람을 즐겁게 하며, 도리로 사람을 길러야지, 어리석은 사람을 도리로 다스려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니다.
공정한 골동품 감정 전문가 필수돈의 유혹, 인정의 영향과 권위의 오도를 넘어서, 사실을 근거로, 규율을 기준으로 객관적이고, 포괄적이며, 정확하며, 치밀하며, 공정하게 각 건에 임할 수 있다.감정 대상과 소장품은, 역사, 국가에 대하여, 인민에 대하여, 예술에 대하여, 소장품과 장우 모두에 대하여 높은 책임을 지는 태도와 정신으로 골동품 감정의 직무를 이행하고, 실천하여 역사를 환원하고, 진상을 게시하고, 진상을 게시해야 한다.
사심 없는 골동품 감정 전문가 필수사심, 사욕과 사애를 초월하여, 명리를 엷게 하고, 이성적이고 객관적이며, 과학적으로 진실을 추구하며, 자신의 호오를 따르지 않고 이익의 얼마를 기준으로, 척도와 이전, 역사·예를 존중한다.술의 진실은, 대담하게 구상하고, 주의깊게 증거를 찾고, 반복하여 논증하며, 실사구시를 행하고, 물건을 진심으로 대하며, 이치로써 사람을 복종시킨다.
토박이든 양 전문가든·학자에서 변신한 전문가든, 진짜 가짜 골동품 더미에서 토박이로 일구어 수련한 전문가든, 당신이 진정으로 공정하고 사심이 없는 한.감정하는 전문가, 시장에 필요, 사회가 격려하면 환영!
둘째, 고사 세트 검정으로 시험을 본다.옛 감정은 고대 감정에 합격하는 것으로, 사실은 장관(戴)이대(李李)와 본분을 버리고, 연목(木)이 물고기를 구하는 어리석은 행위이기 때문에, 골동품 감정의 과정에서 그 신실한 맹세를 하였다.확신에 찬 소위 전문가 학자도 종종 샅샅이 뒤지거나, 흑백을 뒤바꾸거나,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하거나, 돌을 금으로 만들거나, 김성석을 점지하거나, 옛것을 새것으로 여기거나, 가짜로 간주하는 것을 피하기 마련이다.
1,고사감정과 골동품감정대상의 성격이 다르다.
고고 검정 대상자의 진실성왕과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기껏해야 의문을 제기해야 할 것은, 어쨌든 골동품 분야는 예로부터 가짜가 많고 정말 드물며, 그 시작점은 사법 분야의 "유죄 추론"과 같다.
무죄 추론의 고고학적 감정옛날에는 시험을 치지 않았지만, 후에 시험을 치를 때, 고고의 정도는 달걀에 등급을 매기는 것과 같고, 달걀 안에서 뼈를 고르는 것과도 같아서, 결국 뼈를 고르든 말든 간에, 계란은 이미 먼저 진짜이다.달걀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진짜 달걀이며, 감정의 결과는 좋은 달걀, 나쁜 달걀, 뼈가 있는 달걀과 뼈가 없는 계란의 구별이 있을 수 있지만, 감정의 결론은 결코 계란에서 오리알, 거위,계란일 수도 있고 오리알, 거위알, 심지어 공룡알일 수도 있다.
"무죄 미룬다""유죄 추론"과 "유죄 추론"은 단지 입각점, 출발점, 시작점에 따라 이미, "무죄 추론"의 최종 결과는 유죄가 될지도 모르지만, "유죄 추론"은 가장종국에는 무죄가 될지도 모르지만, 그렇다면 '무죄 추론'이나 '유죄 추론'은 또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사실 그렇지 않으면, "무죄"를 고수한다.'유죄 추론'을 하는 것과 '유죄 추론'을 하는 것은 결코 입각점, 출발점, 시작점의 차이만큼 간단하지 않으며, 그것은 또한 세계관과 방법론, 사사건건 관계되는 입장, 태도에 관한 것이다.감정, 정서, 정서.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며, 감정과 도리이다.지능의 비율은 24대 1!
많은 경우, 많은 경우, 매우다사다난한 결과와 결말이 사람들의 호오에 좌우되고 지배되고 유도되는 것 아닌가.
옛 사람이 이르기를, 사람이 성현이 아니니, 누가 능하랴.잘못이 없다? 무엇이 잘못이라고 하는가?왜 지나쳤는가? 지나침도 틀리고, 지나침도 미치지 못하는가!지나치면 잘못되고, 진리가 반걸음만 더 지나도 역시 잘못이다!그래서 과, 사정이 이러하니, 친하고 소원한 것도 있고 좋은 것도 있다.악도 있고, 사랑도 있고, 미움도 있다!친한 자, 좋은 자, 사랑하는 자, 자연히 즐거워하고, 즐겁게 하는 것은 어리석은 자, 다투는 자, 증거하는 자로 끝맺는 것이다.
따라서, 편파적이지 않고 객관적으로 공정하다.정, 이성적으로 냉정해야 모든 골동품 감정 대상자를 대하는 마음이 있고 정서적이어야 한다.
2.고사감정과 골동품감정의 측점은 다르다.
4. 고고감정은 골동품감정과 방법이 다르다.
고고학 검정의 방법은 주로 탄소 14와 같은 과학 검정이 있다많은 종류의 비교법, 유추법, 조증법, 귀류법 등이 있는데, 골동품 감정의 방법은 주로 경험주의적인 눈측, 손 감각, 후각, 청각감지, 비교법 등인데, 지금은 엑스레이가 있지만,이것은 바로 객관적으로 골동품 감정의 방법이 경로, 중점, 핵심, 수단, 결과 등에서 피할 수 없는 차이성, 탄력성과 수의성, 위학자와 가짜 전문가에게 혀를 내두르게 하고, 남의 재물을 가로채게 한다.
그래서, 골동품 감정의 방법을 신속하게 과학화 시켰습니다, 표준화통과화신뢰화는 골동품 시장을 번영시키고, 골동품 감정의 의심과 음운과 氤氲을 규명하는 데 급선무이다.
셋, 잠언, 진언 또는 진언을 진리로 삼아, 점으로 대대로 한다.면, 편개전, 야랑자대, 자승자박,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라.
역사적 조건의 제한과 현실 연구의 피상적인 측면 때문에믿을 수 있는 데이터 자료의 심각한 단절과 결여의 여러 원인들은, 골동품 수집과 골동품 감정 분야를 인위적으로 과중하게 만들고, 통일된 규범이 없고, 같은 기준을 사용할 수 있고, 주관적이고, 제멋대로 한다.
1. 주관적 유심주의가 판을 친다.
그 무식한 위학자들과 가짜 전문가들은 (해결이 필요하다)석과는 만약 골동품 감정이라는 특정한 영역과 진지를 떠난다면, 그들은 아마도 유학유술, 유덕유능, 유위한 진학자, 진전문가일 것이다!그러므로 우리는 단지 일에 관해서만 논할 뿐,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구체적인 표적도 없고, 개인적인 편견도 없고, 악한 폄훼도 없고, 단장취의, 식고불화, 옛것의 복잡성도 무시합니다.
무릇 배우지 않은 것, 보지 못한 것, 들어보지 못한 것 또는 무릇확신하지 못하고, 분명하게 말하지 못하며, 생각지도 못한 것은 모두 새로운 것, 가짜, 위작, 억제물로 분류되는 것이다!
의심스러운 점, 의문점, 의심스러운 점 또는 무릇가능성 있고, 기미가 있고, 의심스러운 것은 모두 일표로 부결시켜라!
이 네 개의 "범시"를 고수하는 것은 정말 통쾌하면서도 동시에명예와 이익을 함께 챙기고, 혼란과 무지와 집요함, 그리고 불티나는 골동품 감정시장에서 위세를 떨칠 수 있도록 돈을 사기 위한 부이법문!
왜 사회주의 중국에서, 유물주임을 변증하는가.의와 역사 유물주의가 사람들의 세계관, 방법론을 주도하는 중국은, 이러한 반동적이고, 썩고, 죄악적이고, 반마르크시즘적이고, 반객관적인 현실적이고, 반역사적이고 진실한 추악한 사상을 용인하고, 허용하며, 방임.
왜 학위가 있고 학식이 없고, 품위가 있고, 품위가 없고,직칭이 무직인 위학자와 가짜 전문가가 허세를 부려 시비를 걸고 흑백을 뒤바꾸고, 사슴을 말이라고 해서 아무도 책임을 묻지 않는가.
체제의 노매, 메커니즘의 진부함, 지식의 결핍,연구의 천박함, 인재의 부재, 태도의 경멸, 가치의 저평가, 법제의 맹점 등 여러 원인이 합폐되어, 자연히 요괴와 악덕이 난무하고, 요괴가 신선이 되고 추악한 고물감이 된다.
여기에 호소하고 희망합니다.인간재물력은, 한편으로 동원 가능한 모든 힘을 동원하여, 동원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신속하게 중국 역대유희별 선별 시스템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에 착수하여, 복제불능·재생불가 본질적인 특징으로 골동품을 감정·과학성으로 대체한다.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골동품 감정 능력과 수준을 총체적이고 근본적으로 끌어올려 문화재시장 번영을 위해 인위적인 요인의 장벽을 허물었다.
2. 객관식 관념이 판친다.
골동품 감상과 감정과 감식의 대상은 모두 특정한 것이다·개별적이고 구체적인 것 또한 천차만별이며, 감상, 감정과 감식의 세부 사항, 절차, 과정과 느낌, 심득 등 자연히 그 특정성, 개별성, 구체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그러나 개괄적, 전형적, 일반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지도적, 시범적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진언, 진언, 심지어 잠언이라 하더라도 결코 진리가 아니며, 모든 것을 다 단정할 수는 없으며, 표준과 잣대로 삼을 수 없으며, 방법대로 객관적인 틀에 빠져들 수 없다.
이치는 간단하고 명확하며, 누구나 알고 있어도 누구나 명백하다.하얗지만 버티는 사람은 드물다.점대면, 개략적인 양상과 양상은 지극히 보편적이고 심각하며, 사실 심지어는 필연적이고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하고, 개성적인 특징을 일반적인 본질로 간주하며,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추상적 법칙으로 생각하는 사례와 사건이 종종 발생한다.게다가 관련 감상감정감장 지식에 대한 대중의 무지와 유치, 전문가학자권위 등에 대한 맹목적 신뢰와 숭배, 감정결론을 무조건 인정과 추종으로 이어지며 가짜 전문가위학자들의 횡포를 부채질했다.
역사를 환원하고, 진실을 파악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이성적이다.면은 골동품 감정으로 주관적 관념주의와 객관적 관념주의를 피하려면 반드시 원칙과 경로를 따라야 한다.
3. 역사의 허무주의가 횡행한다.
주관적 관념주의와 객관적 관념주의의 상호 각역사적 허무주의의 발호와 횡포를 부를 수밖에 없다.
"내 밖에는 사람이 없다"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다"라는 천박함으로,무지와 독단으로 지금을 논한다면, 당연히 역사는 없고, 민정은 경멸하고, 민간은 경멸할 것이다.
망단(妄)은 천박함에서 비롯되고, 부정(历史)의 역사는 망단하고, 망단(妄)은 파멸한다.진실, 망단화재무궁!
역사를 존중하고 진실을 존중하며 객관적인 것을 존중하라!
대천세계에는 별난 일이 다 있다.
철인은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우리의 직책은 역사를 환원하고, 역사를 기록하고, 창조하는 것이다.역사를 왜곡하고, 역사를 왜곡하고, 역사를 모독하고, 역사를 가리키고, 역사를 조작하는 것이 아니다!
실제와 동떨어진 어떤 예언이나 예측과 예단도자신을 구속하고 남을 해치는 망단!
4. 반과학적인 과학주의가 새롭다.
시아버지와 시어머니가 도리에 맞는다고 말하는 혼란 속에서, 부르는 것이다.하루가 멀다 하고 땅을 치고 말을 하지 않아야 할 판에 골동품 감정과학주의화의 깃발을 내걸고 입신출세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대해 배광휘 선생은 깃발을 선명하게 쓴 적이 있다.감정과학주의에 반대하는 문장은 그의 관점이 여전히 정확하고 믿을 만하다고 말해야 한다.
과학주의를 반대하는 것은 결코 과학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그렇지 않다.과학적 방식과 과학적 방법에 반대하며 우리가 반대하는 것은 반과학적인 과학주의이다.
예술적 특성을 지닌 대신, 기계적인 과학적 검증이 완전히 이루어졌다.예술적 규율과의 골동품 감정은 결코 통하지 않는 것과 불가능한 또 다른 극단이며, 과학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근본적으로 반과학적이다.
골동품 감정의 과학화는 실행 가능하고 필연적이며,그러나 과학주의는 가능성이 전혀 없고, 특히 역사자료 데이터베이스가 턱없이 부족하고, 부족하고, 단절된 상황에서 사사건건 벽에 부닥치는 막다른 골목이다.
위에서 서술한 것을 종합하면, 현재 우리나라의 골동품 감정 영역을 볼 수 있다.읽기, 인식, 이론, 방식, 방법이 경로, 근거, 표준, 척도에 이르기까지 모두 중대한 오류 영역이 존재한다:
이론 연구의 광도와 깊이가 턱없이 부족하다.성, 실용성, 근엄성, 치밀성, 규칙성, 시범성, 지도성, 권위에 대한 심각한 결여;
검정실천의 과학성·신뢰성은 지극히 형편없고, 인위적인 원인이다.과중하고, 인위적인 요소와 균형이 없고, 들쭉날쭉하며, 통일되고 믿을 수 있고 실행 가능한 기준도, 척도와 규범도 없고, 업계의 감독·심판·결재도 없는 기구와 권위가 팔선과 바다를 이루고 있다.
역사적 데이터의 수집, 수집 및 집합이 심각하게 단절되어 있으며,단대단층전국성권위형 데이터베이스의 부재로 골동품 감정의 과학화는 요원해졌다.
이 모든 오역의 존재와 연장은, 심하게 제한될 것이다.팔꿈치 문화재 시장의 장기 호황과 안정은 국가사회역사와 수많은 수집가수집 애호가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이를 보완할 수 없는 경제예술정신적 피해로 이어져 사회 각계각층과 관계기관, 관련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불러일 것이다.
역사를 존중하고 사랑하지 않는 민족과 국가는 없다유망하고 희망적인!역사의 진실을 환원할 수 없고, 임의로 왜곡되고, 왜곡되고, 왜곡되고, 역사의 진실을 꾸며낸 민족과 국가는 더욱 무능하고 단명하다.
유유화하 문명은 일찍 역사의 그늘을 제거하고, 일찍 떠나길 바란다.잘못 알고 있다!
골동품 수계
골동품 투자 실패의 함정을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아가 필요하다.투자의 골동품을 충실하고 신중하게 선택하고, 그 골동품 투자의 금기를 알아야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여기서는 많은 수집 애호가, 특히 장계에 막 입문하여 곧 소장품에 투자하게 될 친구에게 다음과 같은 점에 주목해 보겠습니다.
골동품 경제력
골동품 투자는 매력적인 투자이다.그 오묘함은 종종 점점 더 깊이 빠져들게 되는데, 여기에서 투자자들에게 절대 경제력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우리는 아마도 항상 시중에서 듣거나, 어떤출판물에 보면 수집가나 골동품 투자자, 가산을 아끼지 않고 사들인 소장품이 가짜라는 이유로 망가지는 이야기가 적지 않다.능력 있는 만큼 투자하고 보험을 비교해야 한다.우리가 취할 수 있을 수 있는 방식으로 투자를 점진적으로 몇백원부터 먼저 따라 더 이상 투자하고 있다. 안목과 재력으로
골동품 모조품
가짜는 아무리 싸더라도 사지 마세요.투자할 가치가 전혀 없기 때문이다.모조품은 반드시 대량 생산될 것이며, 질감이 굵을 뿐만 아니라 소장가치도 없다.여기서 주의할 점은 비싼 물건이 진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으며, 많은 골동품상들이 티베트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정가가 높으면 진품이라고 인정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무릇 모조품은 가격에 상관없이 수집투자할 가치가 없다.
너무 서두르다
골동품 예술품을 골라 사는 것은 급해서 안 되니, 반드시 심사숙고한 후에야 한다.좋아, 같은 사랑을 할 수 없는 만큼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연구하고, 가게를 많이 둘러보고, 자신의 수집성을 찾아내고, 일련의 계획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이 좋아.
"간이성"
이것은 투자할 때, 선택감정이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다.의 물건은, 예를 들면, 코담배의 연대가 얼마 되지 않아, 연대 감식의 문제가 되는 것에 비해, 다황도 진위 감식을 비교적 용이하게 하는 물건이다.그림도자기는 난이도가 높은 예술품으로 진위를 검증할 때 연대에 따라 판단을 달리하는 측면이 많다.특히 회화는 화가의 시기마다 스타일과 시대적 배경을 달리해 연구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려야 진위를 가릴 수 있다.
살수록 정교해진다
골동품 투자는 초년초의 정도에서 사서 그 후눈은 어느 정도가 되면 갈수록 고급스러워진다.가장 못난 것은 소장급의 알짜를 산 뒤 나중에 다시 들러 옛 민예품류의 작품을 사다가 자신의 소장품을 떨어뜨렸다는 점이다.
부재량이 많다
골동품에 투자하는 것은 결코 양으로 승리하지 않고, 잡화 10점을 살 필요가 있다.돈보다는 희소도가 높고 재질이 특이하고 예술적인 작품 한 점을 집중적으로 사들이는 편이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공간이 10점을 훨씬 넘을 것이다.
골동품 수집 법칙
제1법칙은, 반드시 진실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골동품은 거두어야 한다.오래된 것을 소장해야지 새로운 것을 소장할 수는 없다.그러면 이 물건을 달라고 하면 안 됩니다.한 가지 물건을 어떻게 구별할 것인가 하는 것은 바로 장우가 반드시 골동품 감별 방면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도자기는 기형, 태, 유약, 문양, 노화 등을 보는 기초지식을 포함한다.여러분이 사는 것이 진짜이고 오래된 것이지 새로운 것이 아니라 가짜라는 것을 보증합니다.
제2법칙, 필수품, 다시 말해, 필수좋은 품성이 있다.도자기는 좋은 품성이 없으면 값이 안 나간다는 뜻이므로 도자기 수집은 처음에 사기 시작한 도자기 조각 외의 것은 기본적으로 완전해야 하며, 충, 폭, 절, 패, 탈채 등 명백한 결함이 있어서는 안 된다.수집가들이 인터넷에 떠도는 불평을 많이 들었어요.이에 따라 티베트인들은 남의 길을 되풀이하지 말고 처음부터 웬만한 흠결이 있는 것은 제쳐야 한다.
제3법칙, 정해야 돼.예술품 투자, 필수예술성을 추구하려면, 물건이 보기에 미적 감각이 있어야지, 추하고 조잡하며 저질이어서는 안 되며, 이것은 바로 티베트의 친구들이 사들일 수 있는 도자기를 제작 공정에 정교하고, 채색 무늬를 아름답게 해야 한다.그래야 예술품 소장이라고 할 수 있다. [1]
행어
잘 팔리는 물건: 비교적 정교한 수집품.일반적으로 도자기에 대한 소장용어.
상품: 골동품상은 농촌 시장이나 소장자에게서구입하거나 공모한 소장품을 상품이라고 합니다.
개점 '문을 여는 물건' 또는 '한 번 보는 물건'.
누더기: 주인집당에서 제일 좋은 진가집의 보물이다.
예물.그 물건은 보통인데 포장은 잘되고 포장도 잘 되어 있다.
행상: 일반적으로 "대로의 물건"을 가리킵니다.'행화(行画)'는 대량 생산되고 독창성이 부족한 그림을 가리킨다.
천가 : 터무니없이 비싼데, 시세보다 훨씬 높다.
시세: 거래된 가격의 이윤은 매우 낮으며, 때로는 심지어는"식본", 이것을 "행가"라고 한다.
골동품 시장
골동품 시장, 바로 골동품, 문물의 거래 시장이다인류문명과 역사의 축소판으로 간주되어 온 증인은 역사, 주지, 금석, 박물, 감정 등의 학문을 융합하였다.수많은 왕조의 기복과 변천을 겪으면서도, 숨겨진 놀이 풍조가 여전히 쇠퇴하지 않고, 골동품 거래가 여전히 왕성하여, 골동품 시장이 이 모든 것을 증명하였다.
골동품 의미.수집.소장.감정 정보 동북아역문물연구원에서 자료정리를 하여 공유합니다
골동품 수집은 로또를 찾는게 아닙니다 체계적으로 골동품 수집 교육지원을 위해 노력을 하고 정보공유를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상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