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
반사신경, 볼 핸들링, 수비조율, 점프력
WBL/R
수비위치선정, 태클, 주력, 예측력, 지구력
DL/R
수비위치선정, 태클, 주력, 예측력
DC
태클, 점프력, 수비위치선정, 헤딩, 몸싸움, 1:1마크, 대담성, 팀워크
AML/R
주력, 드리블, 패스, 공격위치선정, 창조성, 크로스
AM
패스, 공격위치선정, 창조성, 개인기, 드리블
DM
활동량, 점프력, 태클, 지구력, 수비위치선정
Fast Striker
주력, 예측력, 드리블, 개인기, 골 결정력, 공격위치선정
Target Striker
점프력, 헤딩, 몸싸움, 공격위치선정
중복이면 자삭하겠슴
첫댓글 이거 주관적인가요 객관적인가요?? -_-;;
객관적이 아닐까여...메뉴얼 같은데 나와있는데..
자기가 무슨 전술을 쓰냐에 따라서 완전히 다르니까요.... 예를 들어 전 특별히 돌파를 많이 해야 하는 선수를 쉐도우내지는 돌파형 스트라이커로 안쓰기땜에, 전 주력이나 드리블은 별로 중요하게 안봅니다. 즉 상대를 끌어당겼다가 역습으로 나가는 전술이면 위에 쓰여진 형의 스트라이커가 중요하겠지만, 저는 미드필더에 체력이 뛰어난 선수들을 많이 기용하고 압박을 최대한 하는 스타일을 선호하기 때문에 돌파형/쉐도우 스트라이커의 경우 순속이나 민첩성, 볼터치, 같은 능력을 주력이나 드리블, 개인기 같은 능력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정답은? 답이 없는게 정답이죠 ^^;
집중력 침착성 민첩성(조금;;)은 모든 포지션에 들어가는게 아니었던가요 ;;
포를란의 침착성이란..
율리우스카이사르님 글에 한표 던집니다. 포지션별 주요 능력치가 가끔 올라오는 글이긴 합니다만. 전술에 따라 활용도에 따라 180도 바뀝니다. 즉. 감독(유저) 마음이란 거죠.
음.. 굳이 예를 들자면 쉬운예 몇가지 들겠습니다. 윙을 보면 베컴과 같은 윙이 있는 반면에 긱스와 같은 윙이 있긴 하지만 긱스같은 윙이 있으니깐요a 베컴같은 스탠딩 윙어한테 굳이 드리볼이 필요없지요.; 타겟이라고 해서 반니같은 타겟만 있는것도 아니고요 발빠른 타겟도 있지요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