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LA시장개척단’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지역 14개 업체 40여 품목의 상품들에 대한 미국 ‘H마트’ 및 ‘마이코백화점’ 입점 행사와 현지 대형 유통회사들과의 수출상담회를 통해 2만5000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강원도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재료들로 손쉽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양양의 (주)설악산그린푸드(대표 함승우)가 선보인 뚝딱 곤드레된장국, 뚝딱 취나물 등과 횡성 밀원본가 안흥찐빵(대표 박중신)의 쌀눈인절미, 수리취떡, 속초 (주)동화푸드(대표 이지연)의 저염식 명란젖, 창란젖, 오징어젖 등이 폭발적 인기와 함께 현장에서 많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마이코백화점 LA점 입점행사에는 공산품 8개 기업의 제품소개와 함께 특별할인 판매가 개시되었는데 원주의 (주)뉴랜드올네이처社의 뉴랜드 비타씨, 나이트수분젤 등 화장품에 대한 구매가 줄을 이었으며 특히, 코리아닥터社(대표 이광재 54회)의 무릎, 발목, 손목보호대는 현지 대형 유통사인 KEY Company사(대표 이광의)와 즉석에서 무릎보호대 1만불 계약을 확정하였고, 샘플 50점을 당일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강원도내 업체들의 제품은 미국 LA지역의 오프라인 마켓 뿐만 아니라, 아마존닷컴 및 아시안 전문 온라인 마켓 ‘꽃마USA’, ‘미씨마켓’ 등에 일제히 리스팅되어, 향후 미국시장 스테디셀러를 탄생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