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과 영도구 영선동을 연결하는 해상다리.
강상형교 1,015m, 강합성교 832m, 램프 94m 등 총연장 1,941m의 교량으로 1997년 10월 착공하여 2008년 7월 개통되었다. 폭 25.6m이며 왕복 6차로이다. 부산 신항과 북항 간의 물동량을 수송하기 위해 건설되었으며 명지대교-남항대교-북항대교-광안대교-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부산 해안순환도로의 한 축을 이룬다. 추후 천마터널, 구평터널을 통하여 명지대교와 연결되는 고가도로가 이어서 건설될 전망이다. 이 다리로 인해 부산 서부지역에서 영도구를 오가는 거리가 종전보다 8㎞ 단축되고 운행시간도 30분 정도 줄었다.
다리에 너비 3m의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고, 진출입 구간에는 3~5m, 교각에는 1m 간격으로 1,628개의 조명이 ‘신세기를 열어가는 관문’을 주제로 설치되어 있다.
첫댓글 구도가 좋습니다. 다만 왼쪽 하늘 빈공간을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좋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왼쪽?! 아직 구도처리에는 감을 못잡겠습니다. 하나씩 배워야 하는데, 혼자 나름대로 설치니 본인 이해를 못함에 송구합니다.
멋진 야경입니다.
아름다운 야경입니다.
조리개를 조금만 더 조이시면 빛갈라짐이 좋았을것같은.....조명받은 남항대교의 야경 즐감합니다..
그렇겠네요... 산뜻한 빛갈라짐도 아름다웁겠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아름답습니다.
봄날에 여기 들러 찍어 봤습니다. 다시 가실땐 연락 주시면 여러 각도로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