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Br 항암 하고 3주차 인데
3일 전 붓기 시작하더니
어제 비해 오늘은 허벅지랑 종아리 발까지
왼쪽에 비해 2배 이상 부었어요.
허벅지 안쪽에 큰 덩어리 하나였는데
이렇게 퍼졌나 싶어요 ㅠㅠ
다음 주 카티를 위해 입원하시는데
그 전에 다리가 부어 터지진 않을지,
전신으로 전이가 되어 버리진 않을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이 경우 간호사님께 전화 해서 말해도 방법이 있을까요?
엊그제 전화할 때는 많이 붓지는 않은 상황이라
조금 다리가 부었다고 하니,
카티 때까지는 별 방법이 없다고 그냥 기다리라고 하셨거든요.
아무 말씀이나 좋으니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많이 힘드시겠어요. 일단 외래 진료라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티 담당 간호사 쌤께 전화해서 상황을 말하고 외래를 보는게 나을까요? 다음주 수요일 입원이긴 합니다. 방법 없다고 그럴까봐..전화 하기가 망설여 지긴 하는데요..
@Cassie 한쪽만 그렇게 많이 붓는거 심부정맥 혈전증도 그래요.. 암이 누르는거나 비슷할거 같내요.. 일단 전화 해보세요.. 차라리 방법 없다라는 대답이라도 듣느편이 나을듯요..
@Cassie 킴리아 주입을 열흘 앞두고 딱히 방법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입원 전까지 일주일이 너무 힘드실 것 같아서요. 카티 전문 간호사 선생님께 전화해서 외래 진료 최대한 빨리 잡아달라고 해보세요. 담당 교수님 뵈면 무슨 말씀이 있으시지 않을까요?
@붉은바다 네 내일 전화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부은 다리가 암이 있는 쪽이거든요 오른쪽 허벅지안쪽=암 , 그런데 오른 허벅지 안쪽,바깥쪽. 종아리, 발 다 부었고 그래서 암 덩어리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일단은 전화해서 설명을 드려야 겠어요.
그래서 간호사도 조금 부었을 때,
그건 암덩어리가 활성화되면서 붓고 하는거라
방법이 없어요 카티 치료제가 들어가야 낫는거라~~라고 하신거 같은데,
카페 글 검색해보니 다리붓는게 심각한 문제네요
애매하니 전화 해 보겠습니다
@리을 네 암세포때문이라 해도 너무 빨리 붓는거 같아요 이전에 이렇게 부운적이 없기도 하고.. 전이 때문일까요 아님 혈전인걸까요? 종아리도 알 박힌 사람처럼 엄청 부었어요 허벅지도 2-3배 되는것 같아요 왼쪽 다리에 비해서요.
@Cassie 전화 드렸는데 암세포 때문이라고 정 불편하면 집근처 병원 가도 된다고 하시네요. 근데 별 해결은 안될꺼라고.. 그냥 기다렸다 카티 치료 하기로 했습니다. 잘 되야 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