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수련관, 주니어문화해설사양성교육 보고대회
10월 26일 오후 2시, 영월청소년수련관에서 주니어문화해설사양성교육의 결과보고대회를 진행하였다. 주니어문화해설사자격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21명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으로 영월고 엄황용 외 5명 학생이 5분 스피치로 자리를 빛내주었다.
자격시험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박영인(석정여고), 신상아(주천고), 엄황용(영월고), 최완규(영월고) 학생 4명이 영월군수(박선규)상,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장기하)상, 군의회의장(박연호)상, 영월군청소년수련관장(박금성)상을 수상하였고 21명의 학생모두 주니어문화해설사자격증을 받았다.
이 자리에 영월교육지원청 김규원 사회복지사, 세경대학교 윤병화교수, 영월지역사회복지협의체 김정선간사가 참석하였고 26일 많은 일정으로 바쁜 가운데 영월군의회 손경희 부의장이 참석하여 상장수여를 하고 축사를 해 주어 청소년들을 격려해 주었다.
주니어문화해설사 청소년들은 JC(Junior Culure)동아리로 활동 중이며 한 달에 두 번씩 모여서 워크북 제작과 스피치 연습을 하고 있다. 워크북제작은 2014년 주니어문화해설사 심화과정을 위해 제작중이며 자신들 스스로 만들어 공부한다는 의미가 있어 청소년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적극적으로 활동 중이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진순덕 지도사☎ 033)813-1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