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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rville Rowland: 새로운 영역 개척 - 새로운 위험에 대한 규제
2022년 11월 24일 런던에서 열린 연간 아일랜드 펀드 UK 심포지엄에서 Ms Derville Rowland 아일랜드 중앙은행 부총재의 발언.
중앙 은행 연설 |
2022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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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안녕하십니까. 1
제9회 연례 아일랜드 펀드 영국 심포지엄에 직접 참석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는 참석자들의 이익을 위해 짧은 시간에 회의 일정을 재조정한 Irish Funds의 물류적 업적을 인정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이는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타이밍이 운이 좋았다고 말할 수 있어 기쁩니다. 오늘 아침에 발표하는 비은행 부문에 대한 아일랜드 중앙은행의 거시건전성 정책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중앙은행의 전략 및 규제 철학과 개방형 전략적 자율성 개념에 대한 우리의 견해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금융, 위임 및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여 다른 여러 특정 관심 영역을 다룰 것입니다.
이 모든 주제 사이의 공통점은 규제 기관과 업계 모두에게 복잡한 새로운 지평을 여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직면하게 될 몇 가지 문제와 아일랜드 중앙은행이 유럽 및 국제 수준의 은행들과 함께 업계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소개
과학자이자 학자인 바츨라프 스밀(Vaclav Smil)은 그의 최신 연구에서 왜 현대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상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그런 피상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묻습니다. 2
그는 현대 세계의 복잡성이 명백한 설명이라고 제안합니다. "사람들은 블랙 박스와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있으며 블랙 박스의 비교적 간단한 출력은 박스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또는 전혀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휴대전화와 노트북과 같은 물리적 물품에서 백신 접종과 같은 대규모 절차에 이르기까지 사실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Smil이 지적한 것처럼 "물리학" 및 "생물학"과 같은 일반적인 용어는 점점 더 전문화되는 전문 지식(그가 "지식의 원자화"라고 부르는 것)의 세계에서는 덜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글로벌 금융 부문과 상당한 유사점을 봅니다. 더 이상 한 사람이 복잡성의 진정한 전문가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복잡성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상호 의존성은 위험 관리 및 규제 측면에서 실질적인 문제를 야기합니다.
2008년이 너무 고통스럽게 보여주듯이 규제 당국에게는 블랙 박스를 식별하는 것뿐만 아니라 블랙 박스를 조사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입니다. 예를 들어 전파 채널 및 전염과 같은 문제에 대한 작업이 계속되는 비은행 부문에서는 특히 많은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동시에 규제의 목적은 안정성을 보호하고 소비자와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혁신을 억누르거나 정보에 입각한 개인이나 회사가 어느 정도의 위험을 감수할 권리를 없애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중앙 은행에서는 소비자, 투자자, 기업 및 사회를 위한 혁신의 잠재적 이점을 실현하고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규제 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주지사가 최근에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는 규제가 미래지향적이고, 연결되어 있고, 비례적이며, 예측 가능하고, 투명하고, 민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3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일합니다.
개방형 전략적 자율성
그런 맥락에서 중앙은행과 실제로 아일랜드 전체에게 영국은 여전히 중요한 파트너이자 대화 상대입니다.
우리는 경제와 금융 부문 사이에 중요한 상호 연결 및 의존 관계가 있는 오래되고 역사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국 연금 부문의 최근 혼란과 GBP 책임 기반 투자(LDI) 펀드에 대한 영향은 이러한 복잡한 상호 연결의 분명한 예입니다.
아일랜드 중앙은행이 승인한 투자 펀드는 관리 중인 총 자산의 약 6%에 해당하는 약 2,670억 파운드의 영국 길트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670억 파운드 중 LDI 펀드는 아일랜드 기반 펀드가 영국 금테를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하위 구성 요소입니다. 이 기간 동안 다른 관련 NCA와 함께 우리는 LDI 펀드 관리자가 충격 흡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이후 유럽 전역에서 GBP LDI 펀드의 탄력성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 전망을 고려할 때 GBP LDI 펀드의 탄력성 수준과 감소된 위험 프로필이 이제 유지되어야 하며 개별 하위 펀드 수준에서 탄력성 감소가 현시점에서 보장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 에피소드와 다양한 NCA 간의 효과적인 상호 작용은 시장 개발, 특히 국경 간 차원의 개발에 대한 조율되고 효과적인 대응을 지속적으로 보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EU에서는 EU의 회복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세계에 개방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개방형 전략적 자율성" 개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여기 영국에서는 국내 규정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고, 그로 인해 확립되고 합의된 EU 프레임워크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학관계는 새로운 도전과제를 가져오는데, 특히 자본시장의 글로벌 특성을 고려할 때 접근방식의 일관성 부족이 규제 프레임워크의 집단적 효율성을 약화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규제 관점에서 저는 EU와 영국이 가능한 한 최대한 일관되고 안정적인 프레임워크 적용을 보장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몇 년간의 도전이 보여주듯이, 같은 생각을 가진 파트너와의 동맹을 강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금융안정위원회 및 IOSCO와 같은 기관의 작업이 이러한 협력을 지원하고 공동 접근 방식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도전.
거시건전성 정책 – 개요:
거시 건전성 정책으로 이어집니다. 2008년의 사건은 투자자 보호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복원력을 개선하고 시스템 위험을 줄이기 위해 특히 은행 및 특정 시장 활동에 대한 금융 규제의 대대적인 개편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이후로 은행이 특정 활동 영역에서 후퇴함에 따라 비은행 부문이 틈새를 메우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이러한 예를 볼 수 있습니다. 대출 발생 자금을 통한 기업 대출이든 현금 관리 수단으로서 MMF의 상당한 성장이든 상관 없습니다.
비은행 부문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는 실물 경제에 사용할 수 있는 금융 채널을 다양화하고 금융 안정성에 이점이 있는 차용자 위험을 보다 광범위하게 다양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부문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시스템적 중요성도 커집니다. 특히 투자 펀드의 맥락에서 취약성(예: 유동성 불일치 및 레버리지 사용)과 부문 전반의 상호 연결성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시스템적 위험이 발생합니다. 시장 유동성의 수요와 공급의 역학 변화는 레버리지 사용 및 부문의 더 큰 규모와 결합하여 시장 충격이 증폭되고 이전보다 더 빠르고 더 빠르게 전달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일랜드의 금융 시스템은 투자 및 머니 마켓 펀드를 포함한 비은행 부문에 크게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펀드 부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2021년 말에는 그러한 기업이 2016년 약 6,000개에서 거의 10,000개로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에 이러한 기업의 자산 가치는 약 3조 유로에서 5조 6000억 유로로 증가했습니다.
아일랜드의 비은행 부문 규모와 특정 하위 부문과 국내 경제의 특정 연계성을 감안할 때 비은행에 대한 거시건전성 정책은 중앙은행의 우선순위입니다. 개방형 펀드의 경우, 금융안정위원회는 최근 유동성 관리 도구와 관련하여 자산 관리 부문의 잠재적인 구조적 취약성에 대한 2017년 권장 사항 중 일부를 수정하기 위한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아일랜드 중앙은행(Central Bank of Ireland)은 그러한 제안을 만든 그룹을 공동 의장으로 맡았으며 우리는 이를 이행하기 위해 국제 은행들과 계속해서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금융 시스템과 경제가 더 높은 금리와 장기간의 양적 완화 종료에 적응함에 따라 비은행, 특히 투자 펀드를 위한 거시 건전성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노력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시급합니다.
재산 기금 조치: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적용됩니다.
오늘 아일랜드 중앙은행은 아일랜드 부동산 펀드를 대상으로 비은행을 위한 첫 번째 거시건전성 정책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거시건전성 레버리지 한도를 활성화하고 아일랜드 부동산에 투자하는 아일랜드 펀드의 유동성 관리 강화를 위한 지침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레버리지 한도에 대해 유럽 규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거시 건전성 목적으로 이 접근 방식을 채택한 최초의 국가 관할 기관입니다.
상업용 부동산(CRE) 부문은 아일랜드에서 체계적으로 중요합니다. 아일랜드 부동산에 투자하는 아일랜드 공인 펀드는 투자 가능한 CRE의 약 35%를 보유하면서 해당 시장의 주요 참여자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는 형태의 금융 중개는 아일랜드의 거시 경제 및 금융 안정성에 대한 이점을 수반합니다. 종종 해외 투자자가 설립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부동산 펀드는 CRE 시장 투자를 위한 대체 자금 조달 채널을 제공하여 국내 자본에 대한 의존도를 줄입니다.
그러나 금융 중개업의 변화하는 특성은 새로운 취약점이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이므로 거시건전성 프레임워크를 적절하게 조정하고 앞서 언급한 규제 원칙인 미래지향적, 연결성, 비례성, 예측 가능, 투명성에 맞춰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민첩합니다.
오늘 발표하는 이러한 조치는 충격에 대한 이러한 증가하는 자금 조달 형태의 탄력성을 구축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중앙 은행 분석에서는 과도한 레버리지와 유동성 불일치가 아일랜드 부동산 펀드의 잠재적 취약성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광범위한 참여, 협의 및 분석을 거쳐 이제 이러한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 한도의 경우 총 자산 대비 부동산 펀드의 총 부채 비율에 60% 한도를 도입합니다. 우리는 기존 부동산 자금이 조정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코호트에 대한 점진적이고 질서 있는 레버리지 조정을 허용하기 위해 5년의 구현 기간이 제공됩니다.
이행 기간은 또한 금리 상승과 글로벌 및 아일랜드 경제 성장 둔화라는 현재의 거시 경제 환경을 반영합니다. 새로운 펀드의 경우 오늘부터 60% 레버리지 한도를 충족하는 새로운 아일랜드 부동산 펀드만 승인할 것입니다.
내가 말했듯이 레버리지 한도는 유럽 규정을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의사 결정 과정의 일환으로 유럽 증권 시장 당국(ESMA)에 조치 도입 의사를 알렸습니다. 중앙 은행에 대한 ESMA의 공식적인 조언은 레버리지 한도가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 및 무결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절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동산 펀드에 대해 예상되는 최소 유동성 기간에 대한 지침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펀드는 일반적으로 보유 자산의 특성을 고려하여 최소 12개월의 최소 유동성 기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기존 자금이 지침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18개월의 이행 기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부터 새로 승인된 부동산 자금은 처음부터 지침을 준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감소된 시스템 위험으로 인해 사회 주택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는 특정 기준에 따라 레버리지 한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발 자산에 대한 방법론적 조정을 허용하여 그러한 활동에 대한 레버리지 한도가 지나치게 엄격하게 적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부동산 펀드 부문의 재정적 취약성이 스트레스 상황에서 강제 매도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적 위험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들은 성장하는 금융 중개 형태의 탄력성을 구축하여 부동산 펀드가 미래의 불리한 충격을 증폭시키기보다는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해당 부문이 지속 가능한 금융 중개 소스 역할을 계속할 수 있도록 더 잘 갖추게 할 것입니다.
이는 비은행을 위한 최초의 거시건전성 정책 도구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일랜드 중앙은행은 이를 우선순위 영역으로 보고 있으며, 우리는 이 부문을 위한 거시건전성 정책 프레임워크를 보다 광범위하게 개발하고 구현하기 위해 국제적 상대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대표단
대표단은 우리와 유럽에서 특히 중점을 두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제안이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AIFMD 검토는 특히 제3국에 대한 대표단 활동 보고를 강화하기 위해 현재 체제에 목표 변경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으며 ESMA는 자금부문.
아일랜드는 레터박스 엔터티로부터 보호하고 펀드 관리 회사의 대리인에 대한 효과적인 감독을 보장하기 위한 강력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EU 수준의 요구 사항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회사가 아일랜드의 실질적인 구조, 활동 및 위험 프로필 측면에서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도록 국내 규칙을 계속 개발하고 개선합니다.
AIFMD 검토에 포함된 제안은 유럽의 대표단을 더 깊고 포괄적으로 살펴보는 장기 프로세스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일정 기간의 평가 및 반성 후에 이 분야에 대한 추가 작업이 제안될 수 있습니다.
저는 업계가 이 문제에 대해 국가 및 유럽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귀하의 의견은 향후 대표단에 대한 균형 있고 객관적인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ESG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투자로 전환한 Central Bank는 아일랜드에서 이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고 탄소 중립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상당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우리의 기대치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업계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왔습니다.
동료 규제 기관과 함께 우리는 이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우선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규제 대상 기업의 건전한 기능, 보다 광범위하게는 금융 안정성에 대한 위험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은 점점 더 자주 발생하는 기후 변화 또는 보다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광범위한 전환의 결과로 투자에 대한 잠재적 영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기업에 중요한 의미.
둘째,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오도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투자 또는 금융 상품이 녹색 또는 지속 가능한 것으로 설명되는 경우 이는 의미 있고 정확해야 하며 유럽 전역에서 일관되게 적용되는 신뢰할 수 있는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투자자들은 지속 가능한 금융과 관련하여 펀드 부문에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시의적절하고 효과적인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부문이 위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준이 높아야 합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EU SFDR 레벨 2 공개 의무에 따른 추가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중앙은행은 이러한 새로운 의무가 투자자가 투자하는 상품에 대해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 수준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요구 사항은 아일랜드 투자 펀드가 펀드 문서를 광범위하게 업데이트하고 계약 전 문서에 보다 심층적인 지속 가능성 공개 수정안을 제공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업계가 이제 이러한 주요 규제 변경 사항을 준수해야 하는 기간을 고려할 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공개에 대한 허용 범위는 낮을 것입니다.
주문 지원 업계에서 중앙 은행은 최근 이 분야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이 메모는 투자자와 시장이 관할권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녹색 및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해 높은 수준의 신뢰와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업계에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디지털 자산
마지막으로 다루어야 할 주제는 작년의 사건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블랙 박스가 있고 모든 것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디지털 자산입니다.
FTX의 붕괴는 다른 암호화폐 엔터티의 붕괴와 올해 섹터 전반에 걸쳐 목격한 일반적인 혼란에 이어 이것이 규제되어야 하는 섹터인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또는 주류 금융 부문과 점점 더 얽혀 있는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매우 높고 사기에 취약합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실패율을 보입니다. 이 자산군은 작년에 소매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피해를 입혔습니다. 디지털 자산 생태계는 개인 투자자에게 적합하거나 안전한 공간이 아닙니다. 이는 중앙 은행이 한동안 경고해 온 것입니다.
이에 반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암호화폐"보다 더 광범위하며 특히 전문 투자자들로부터 상당한 수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자산 부문에는 주류 금융 부문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규칙과 보호가 부족합니다.
MiCA 및 DORA와 같은 유럽 프레임워크는 중요한 개선 사항을 제공할 것이지만 이 공간에서 많은 어려운 문제에 대한 완전한 답변 세트를 제시하지는 않습니다.
FSB와 IOSCO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위험을 제시하는 회사가 유사한 규제를 받아야 한다는 견해를 제시했으며, 이는 디지털 자산 및 분산 금융에 대한 국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려는 노력의 초석입니다.
재정적 탄력성, 이해 상충 관리 개선, 고객을 위한 투명성 및 보안 강화 등 문제에 대해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고 유사한 관점을 구축해야 합니다.
결론
끝으로 Smil은 우리의 과거, 현재,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가 우리 앞에 놓인 알 수 없는 확장된 시간에 접근하기 위한 "최상의 기초"라고 가정합니다. 우리는 구체적일 수는 없지만 진전과 좌절을 모두 포함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미래는 미리 결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결과는 우리의 행동에 달려 있습니다."
규제 기관으로서 새로운 지형의 복잡성과 그로 인한 많은 도전에 대해 생각할 때 행동 촉구가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일랜드 중앙 은행에서 우리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함에 따라 우리는 고립된 상태에서 움직이거나 동료 규제 기관과만 함께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대화를 구축하고, 피드백에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개방적이고 참여적인 규제 기관입니다.
우리는 귀하의 지속적인 참여를 환영할 뿐만 아니라 금융 시스템이 소비자, 투자자 및 더 넓은 경제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운영되도록 보장하면서 화폐 및 금융 안정성을 유지함으로써 공익에 봉사하는 우리의 사명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즐겁고 생산적인 회의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1 이 연설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신 Jonathan Dent, Caroline Mehigan, Kevin Mullen, Cian Murphy, James O'Sullivan 및 Darragh Rossi에게 감사드립니다.
2 스마일, "How the World really Works" (2022) 펭귄.
3 Makhlouf, "중앙은행의 규제 철학: 안정성과 긍정적인 결과를 위한 규제"(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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