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의 FA컵참가 불허결정은 번복되어야 한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6731 <-- 아고라 청원
위 사진은 강남TNT팀이 코니그린컵에 참가한 모습입니다.
당시 TNT는 부천축구클럽창단위와 함께 부천FC를 만들자고 합의하고 물밑 작업 중이였습니다.
TNT는 내년 부천FC가 FA컵에 출전 하기위해 FA컵 출전권이 달려있는 코니그린컵에 참가하여 열심히 뛰었습니다.
그리고 이 대회에 참가해 4강에 들었고, 그 덕분에 FA컵에 진출권을 확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뒤 TNT는 부천축구클럽창단위와 연합하여 부천FC 1995를 만들었습니다.
FA컵 진출권도 자연스럽게 부천FC 1995로 넘어왔고 축구협회도 부천FC 1995의 FA컵 참가를 구두로 동의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1일 축구협회가 FA컵 참가 불가를 통보했습니다. 'TNT와 부천FC 1995가 같은 팀으로 볼수 없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부천FC는 TNT의 정식 등록 선수와 코치를 100% 전원 승계 했고, TNT의 정체성이 깊이 반영되어있습니다. 축구협회는 TNT 2군팀이 있으니 그 팀으로 출전하라고 하지만 그 팀은 정식 등록팀도 아니여서 FA컵에 출전 할 수도 없습니다. TNT 2군이 정식 등록팀이 아니라는 것은 축구협회가 더 잘 알것인데 이런 말을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축구협회의 이러한 행위는 국내 축구발전에 찬물을 끼었는 일입니다. 현재 실력은 있지만 자금 사정등의 이유로 K3에 진출하지 못하는 팀들이 있습니다. 그런 팀들은 FA컵 진출권을 어드벤티지로 사용하여 타 주체와 연합해 K3 진출을 모색 중입니다. 그런데 축구협회의 이번 결정으로 타 팀들의 이러한 행보에 큰 지장을 주게 되었습니다. 이는 국내축구발전에 악영향을 미칠것입니다.
부산은 대우에서 현대산업계발로 운영주체가 바뀌었지만 가입비, 축구발전기금을 다시 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K리그도 아닌 K3팀인 부천에게만 이런 엄격한 기준을 들이대며 FA컵 출전을 불발시킵니까?
이웃나라 일본에도 이러한 부천FC와 같은 사례가 여럿있었고, 국내축구의 활성화를 이끌어냈습니다. 다른나라의 좋은 사례를 배워 국내에 적용 시켜 국내축구를 활성화 해야할 축구협회는 오히려 국내축구를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축구협회가 정말 지금이라도 FA컵의 흥행과 국내축구 활성화를 원한다면 'FA컵 참가 불가'의견을 철회하고 부천FC를 FA컵에 참가시켜야 합니다.
축구협회가 현명한 판단을 하길 바랍니다.
첫댓글 하여튼 축협 -ㅅ-
ㅠㅜ
축구협회 때문에 축산업협동조합 이미지 먹칠하네..
게시물안보고도 화가치밀어온다 부천을살려라!!!!!!!!!!!!!!!!!!!!!!!!!!!!!!!!!!!!!!!!!!!!
선배 부천FC에있는데 히밤 축협...훅협..똥협..다 짤라야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