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조 달러의 새로운 부의 3분의 2를 가장 부유한 1%가 차지: 옥스팜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1/16/richest-1-percent-bag-two-thirds-of-42-trillion-in-new-wealth-oxfam
42조 달러의 새로운 부의 3분의 2를 가장 부유한 1%가 차지: 옥스팜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연례 회의를 위해 세계경제포럼이 모이는 가운데 자선 단체는 부자에 대한 더 많은 세금을 요구합니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이 이번 주 스위스 다보스(Davos)에서 회의를 열고 전 세계적인 관심사를 논의합니다. [파일: Arnd Wiegmann/Reuters]
2023년 1월 16일에 게시됨2023년 1월 16일
|
업데이트됨 :
19시간 전
세계 상위 1%가 2020년 이후 창출된 42조 달러의 새로운 부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했다고 옥스팜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연례회의에 맞춰 발표된 새로운 보고서에서 밝혔다 .
월요일 발표된 옥스팜의 '가장 부유한 사람들의 생존(Survival of the Richest)' 보고서에 따르면 그 몫은 세계 인구의 하위 99%가 얻은 금액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돈이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IMF, 영국에 예산 삭감하면 '불평등 심화될 것' 경고목록 2/4한국은 불평등 개선, 홍콩은 하락: 옥스팜4개 중 3개 목록말레이시아의 안와르가 부패, 불평등, 인플레이션을 고칠 수 있을까요?목록 4/4불평등을 얼마나 줄여야 할까요?목록의 끝
억만장자의 재산은 하루에 27억 달러씩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최소 17억 명의 근로자가 인플레이션이 임금을 초과하는 국가에 살고 있다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동시에 전 세계 억만장자의 절반이 직계 후손에 대한 상속세가 없는 국가에 살고 있다고 옥스팜은 말했습니다.
옥스팜은 전 세계 억만장자에게 5%의 세금을 부과하면 연간 1조 7000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으며 이는 20억 명의 사람들을 빈곤에서 구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보스에서 열린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옥스팜의 가브리엘라 부처 전무는 보고서의 결과를 "충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류의 1%가 전체 99%의 부를 합친 것의 두 배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지난 10년 동안 일어났던 일을 능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이 위기 속에서 부의 축적이 가속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Bucher는 덧붙였습니다.
“우리가 요구하는 것은 국가들이 새로운 세금을 도입하고 그러한 국가들에서 공정한 것이 무엇인지 논의하는 것입니다. 나이지리아나 인도와 같은 특정 국가에서는 부유세가 국가 예산에 중대한 변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중요한 건강과 교육에 훨씬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연례 회의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정치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관심사인 정치 및 경제 문제 를 논의 합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열리는 이번 정상회담에는 52개국 정상과 약 600명의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할 예정이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