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원대 '강북횡단선', 청량리~목동 25.7㎞… 기재부 예타 관건, 집값 영향은 미미]
"교통복지 확대로 강남북 균형발전에 기여한다." (고흥석 서울시 교통토지실장)
"종착지점을 제외하면 연결성이 낮아 마을버스 이상의 효과를 보기 어렵다."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연구소장)
서울시가 '강북의 9호선'에 빗댄 강북횡단선(지역균형발전선) 신설 계획에 대해 전문가들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총 2조원에 달하는 재정투입 대비 서울 강남북 격차를 해소하는 효과가 크지 않다는 의견이다.
시는 20일 2차 서울시 도시철도 구축계획에 강북횡단선은 처음 포함시켰다. 동북권 교통요충지인 청량리역에서 철도노선이 없는 정릉, 국민대, 평창동, 상명대 등 북한산 인접지역을 거쳐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와 등촌동, 목동역을 잇는 노선이다.
강북의 9호선?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조원대 '강북횡단선', 청량리~목동 25.7㎞… 기재부 예타 관건, 집값 영향은 미미] news.naver.com
첫댓글 국민대 전철 언제 생기냐 ㅋㅋㅋㅋㅋ
국민대쪽엔 지하철 없어요?
@정조 산 위라서요ㅋㅋ 진짜 언덕에 있어요 그냥 언덕이 아니라 산 아래선 몰라요
노선이 내부순환로 비슷한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서울시 재정으로 서울시 대중교통 계획 논의하는건데
지방 균형발전이 왜나옵니까;
서울시 정책이라는 걸 놓치신 듯
@HKHK 그걸뜬끔없이 이글에왜..ㅋㅋㅋ
은평/서대문에서 도봉/노원 가는 대중 교통 많아 불편하기는 함
은평, 서대문에서 도봉, 노원 갈 일이...ㅠ
차라리 평창동쪽이 뭐좀 한다면 모를까 저게뭔짓인지....
수익성은 없겠지만
불편해보이긴 함
개인적으로 수익성은 정말 없을듯...
아무리 10년전이라지만 2009년에 생긴 9호선이 9,500억 들었는데 공사비가 2조원이라..
dmc 환승 개쩌네 저거되면 4개노선 아닌가
좋은데?!
노원사람은 웁니다
중계는 뭐 없나... 강남이랑 강북이랑 인프라 차이가 어마어마한테 아직까지도 노원쪽은 아무것도없음..
저기 수익성이 거의 없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