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2022. 미래핵심역량 포럼 개최
디지털 전환시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도내 교원과 교육전문직 총 80명을 대상으로 25일(금) 13시 30분 본원에서 ‘2022 미래핵심역량 포럼’을 개최했다.
미래핵심역량 포럼은 ‘디지털 전환시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를 논하다‘ 주제로 교육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디지털 소양을 높이는 행사이다.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와 ‘디지털 전환시대, 미래교육’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속가능한 교육의 미래 부문에서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서기준 전문관이 유네스코 2050 미래 보고서를 중심으로, 교육의 미래가 주는 시사점과 우리가 가져야 할 변화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충북미디어리터러시 연구회, 아동발달과 초기문해력 연구회, 행복자치미래학교 교육과정 연구회가 1년간의 현장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전환시대, 미래교육에서는 카이스트 정하웅 교수가 복잡계 네트워크와 빅데이터의 이해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지배할 핵심가치인 연결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미래교육 공감연구회, 충북미래교육 지속가능 연구회가 현장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충북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교육 동향과 현장 기반 연구 결과 공유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핵심 인재로 나아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