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는 가스 공동 구매 및 연대 메커니즘에 대한 새로운 조치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인포그래픽 - EU에서 공급을 확보하고 공유하기 위한 가스 시장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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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에너지 장관들은 오늘 높은 에너지 가격을 억제하고 공급 보안을 개선하기 위한 추가 임시 비상 조치에 대한 이사회 규정 제안 내용에 동의했습니다. 새로운 조치는 실제 비상 사태 및 가스 공급 부족의 경우 연대를 개선하고 공동 가스 구매를 더 잘 조정하며 가스 및 전기 가격의 변동성을 제한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가스 가격 벤치마크를 설정할 것입니다.
유럽연합(EU)은 올 겨울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이미 가스 저장고를 가득 채웠다. 오늘 우리는 내년 겨울을 위한 물량 확보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비상 조치는 공동 시장의 힘과 이점을 활용하고 내년에 충분한 가스 공급을 공동으로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시장에 올바른 신호를 보내고 진정한 비상 사태의 경우 우리의 연대 메커니즘을 강화합니다.
요제프 시켈라 체코 산업통상부 장관
공동구매
새로운 규칙은 회원국과 에너지 회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으로 가스를 구매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EU 수준에서 수요를 모으는 것은 EU 국가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스를 구매할 때 더 나은 레버리지를 갖게 하고 회원국들이 그 과정에서 서로를 앞지르지 않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실제로 회원국은 가스 회사와 EU 및 에너지 공동체 국가에서 가스를 소비하는 회사가 가스 수입 요구 사항을 제출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EU는 총 수요를 계산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를 고용하고 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안을 찾을 것입니다. 회원국은 2023년 각 가스 저장 충전 의무의 15%(EU 전체의 경우 약 135억 입방미터)에 해당하는 가스 수요를 집계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를 사용하도록 국내 기업에 요구할 것입니다. 15%를 초과하면 집계는 자발적이지만 동일한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가스 회사와 가스를 소비하는 회사 는 플랫폼을 통해 개별적으로 또는 총 수요에 부합하는 천연 가스 생산자 또는 공급자로부터 다른 업체와 컨소시엄으로 가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에는 또한 계획 및 체결된 입찰 및 가스 공급 구매의 투명성을 높이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회사는 연간 5TWh(5억 입방 미터 이상) 이상을 구매할 계획인 경우 위원회 및 회원국에 사전에 통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원국들은 공동 구매에서 러시아 가스를 제외할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
그들은 공동 구매 조직, 서비스 제공 업체 선택 및 공동 구매 참여에 관한 규칙을 명확히했습니다. 특히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평등한 대우 를 보장하기 위한 비례 조항이 포함되어 있음을 명확히 했다 . 또한 인프라에서 활용도가 낮은 용량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도 지정했습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기밀 상업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투명성 조치 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가스 가격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
이 규정은 ACER(Agency for the Cooperation of Energy Regulators)가 LNG 거래 에 대해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가격을 제공할 새로운 보완 가격 벤치마크 를 개발하도록 합니다. 새로운 벤치마크는 2023년 3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이유는 유럽의 많은 가스 계약이 EU의 가스 거래에 널리 사용되는 가상 가스 거래 플랫폼인 유럽의 주요 가스 거래소인 TTF(Title Transfer Facility)에 연동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TTF는 소매 시장의 가격을 정의하는 도매 계약의 가스 가격을 정의하는 주요 벤치마크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TTF는 더 이상 EU의 LNG 거래 가격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습니다.
이 규정은 또한 TTF에서 같은 날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한 가격 제한을 도입할 것입니다. 이 일중 변동성 관리 메커니즘 은 거래일 동안 과도한 가격 변동을 방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파생상품 가격이 장중 가격 급등 범위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넘어 급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SMA(European Securities and Markets Authority)는 일중 파생 상품 거래를 위한 서킷 브레이커 구현을 지원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원국들은 모든 에너지 관련 상품 파생상품에 대해 일중 변동성 관리 메커니즘을 설정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시장 수정 메커니즘
규정에 대한 제안에는 처음에 TTF의 가스 가격을 제한하기 위해 가능한 임시 '시장 조정 메커니즘'을 도입하기 위한 일반적인 프레임워크가 포함되었습니다. 이후 집행위원회는 2022년 11월 22일 시장 조정 메커니즘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과 함께 병행 제안(또한 EU 기능에 관한 조약 122조에 근거)을 제시했습니다. 따라서 위원회 는 시장 조정 메커니즘에 관한 조항 을 문제를 개별적으로 그리고 일관된 방식으로 다루기 위해 이 규정을 준수합니다. 위원회는 이제 시장 조정 메커니즘에 대한 제안을 분석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정치적 합의를 모색할 것입니다.
추가 연대 조치
이 규정은 진정한 가스 공급 부족의 경우 기존 규칙을 보완하는 추가 연대 조치를 도입합니다. 새로운 규칙은 회원국 이 필수 서비스 및 산업에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보호 대상 고객의 비필수 가스 소비량 (예: 야외 난방 또는 가정의 주거용 수영장 난방)을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보호 대상 고객의 필수 소비(예: 가정, 학교 및 병원의 실내 난방)는 모든 상황에서 보호됩니다. 회원국은 무엇이 비필수 가스 소비를 구성하는지 자유롭게 정의할 것입니다.
새로운 규칙은 또한 회원국 이 전기 시스템에 필요한 중요한 가스량 을 확보할 수 없는 경우에 다른 회원국에 연대 를 요청할 수 있는 조치를 확장합니다 . 회원국은 예를 들어 연대 보호 고객(가정, 특정 사회 서비스)을 위한 필수 가스 공급량, 가스 생산 및 운송에 필요한 전기를 위한 가스 공급, 군사, 국가 안보 및 인도적 지원 서비스.
이 규정은 또한 LNG 시설을 보유한 회원국에 연대 조치를 확대 합니다.
이 규정은 진정한 비상 사태의 경우 가스 공유에 대한 여러 가지 기본 규칙을 설정합니다. 기본 규칙은 회원국이 공급 보안 규정에 따라 요구되는 결속 방식을 설정하는 양자 협정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40개의 연대 계약 중 6개만이 체결되었습니다.
연대 가스의 가격과 관련하여 회원국은 연대의 혜택을 받는 회원국이 소송 또는 중재 비용 및 고객 이탈로 인한 재정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한 보상을 포함한 기타 간접 비용 외에도 가스의 시장 가격을 부담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 가스 가격의 100%를 초과하지 않는 한. 그럴 경우 회원국은 더 높은 보상이 적절한지 결정하도록 위원회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경 및 다음 단계
이 규정은 차기 특별 에너지 위원회에서 시장 수정 메커니즘 제안에 대한 합의와 함께 위원회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될 예정입니다.
위원회는 10월 18일 비상 상황을 위해 고안된 122조에 따라 이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제안은 10월 20일과 21일의 유럽 이사회 결론에 대한 후속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