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마법신화 라그나로크 ( Ragnarok the Animation, 2004년 )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
영제 Ragnarok the Animation
부제 ラグナロク the Animation
감독 키시 세이지 (岸誠二)
원작 이명진 | Gravity | GungHo Online Entertainment
각본 미츠이 히데키 (三井秀樹)
제작 라그나로크 제작위원회
저작권 ⓒ 2004 Gravity Corp. & Lee Myoungjin / RO Production/RAGNAROK THE ANIMATION제작위원회
음악 아사쿠라 노리유키 (朝倉紀行)
장르 판타지 | 액션 / 전체이용가 / TV-Series / 25분 X 26화 / 일본 | 한국
줄거리
이변이 계속 일어나고 있는 룬 미드갓 왕국을 무대로 펼쳐지는 젊은이들의 모험과 로망! 오빠인 키오의 무덤에 작별을 고한 어콜라이트 유파는 소드맨 로안과의 운명적인 만남을 반복하면서, 서서히 다가오는 음모에 맞서 성장해 나간다. 이 둘의 모험에는 페트 포링인 포이포이와 머천트(자유 상인) 마야, 점술에 관심이 많은 활의 명수 쥬디아, 늘 눈을 가리고 있어 더욱 미스테리한 마술사 타키우스 등이 동료로 합류한다. 모험의 여정 속에 과연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작품소개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그라비티(대표 김현국 http://www.gravity.co.kr)는 자사의 인기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PG) <라그나로크>를 바탕으로 제작된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이 [마법신화 라그나로크]라는 제목으로 2005년 1월 5일부터 SBS를 통해 방송된다고 발표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TV 도쿄를 통해 2004년 4월 7일부터 1시 30분에, 위성 채널 AT-X를 통해서는 2004년 4월 19일부터 10시 30분에 방영되었다.
이 작품은 SBS를 통해 주 2회 매주 수, 목 오후 5시 30분에 방영되며, 이번 방영은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이어 전 세계에서 4번째이다. (주)그라비티는 [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국내 방영과 함께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체계적인 캐릭터 사업을 위해 브랜드 메뉴얼 북을 제작해,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당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게임 유저수가 급증하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보여준 만큼, 이번 국내 방영에서도 [마법 신화 라그나로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뿐 아니라 온라인 게임, 모바일 등 라그나로크 관련 OSMU (원 소스 멀티 유즈) 사업들과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주)그라비티는 2004년 12월 17일 오후12시 역삼동에 위치한 리츠칼튼 호텔에서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관계자와 언론들을 대상으로 <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캐릭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향후 사업 전개 방향과 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애니메이션판에는 원작 만화가인 이명진씨가 캐릭터 원안 및 총 감독으로 참여했으며, 캐릭터 디자인은 시노하라 켄지(篠原健二)씨가, 감독은 키시 세이지(岸誠二)씨가 참여했다. 한편 <바람의 검심>의 음악 감독인 아사쿠라 노리유키씨가 음악 파트를 담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