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SH,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훅스6000,애쉬,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6000SL,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오이에스트,OEST,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들레스,,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훅스4400,수노코크리스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
첫댓글 기존 셀레니아 GI-VI에서 한층 더
신규기술력이 들어간 따끈한 신제품이자
아직도 셀레니아 홈피에도 실리지 않은...
오직 유광재오일에서만 만나실 수 있는 독점 오일로
더 부드럽게...더 오래...등등 사용할 수 있게끔 나온 오일입니다.
제가 괜실히 실언이 아님은 더 잘아셨을 것입니다^^
더 타시라고 제가 말씀드려도 아마 몇만만 타시면
또 근질거리시지 않을까요?ㅎㅎ
세심한 후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유광재 배상-
제 성향상 5만 정도 타면 또 다른 ATF에 욕심내겠지요^^
하... 기다리던 후기가 올라왔네여.. 다음주에 이걸로 작업하러 가는데.. 한층 기대가 되네여.. ^^
헐 소렌토 sp4 규격 아닌가요? 펜토신이 덱스3이라면 미션 문제 안생겻나요?? 그리고 셀레니아에서 sp4규격 제품이 잇나요?
오일 규격을 알고나면 별거 없습니다...
알기까지가 힘이 드는 것이지요.
sp-4도 마찬가지구요.
그만한 정보가 있기에 작업해드리는 것이랍니다^^
펜토신 ATF-1은 당시 펜토신 국내 주재원과 유선 통화 했습니다. 덱스론 6는 아니지만 3도 아니라고 했죠. 덱스론 3에서 좀더 내구성 강화하고 개선한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덱스론 등급만이 미션오일의 절대규격은 아닙니다. SP-4에 대한 기술자료는 어디에도 공개된 적이 없는 걸로 알고 있지만 현기 6단미션이 미쯔비시 6단 엔진을 벤치마킹해서 개발됐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쯔비시 6단 미션의 ATF 규격이 sp-4입니다. sp-3, sp-4 라는 ATF 규격 명칭의 형식이 미쯔비시와 같죠. 뉴웨스트ATF의 경우 덱스론3-H인데 미쯔비시 sp-4규격을 충족합니다.
펜토신ATF-1은 덱스론4규격이 없지만 있다면 그 정도에 해당한다, 덱스론 6를 충족하지는 못한다라고 펜토신 주한주재원이 얘기했습니다. 그는 펜토신 본사에서 파견된 사람입니다.
셀레니아는 GI-VI까지 모든 제품의 기술자료를 홈페이지에 오픈 합니다. 다만, 스타플루이드 7S에 대한 자료는 아직 안올라와 있습니다. 현대파워텍 SP-4에 대한 기술자료를 현파에도, 하도급 실제 제조사에도 문의하고 유선으로 접촉을 해봤지만 절대 오픈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참 웃기는 이유가 제조사의 국내 시장 독점 공급권을 보장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일반 유통업체에 시판도 안하고 서비스센터에서만 교환 가능하죠. 그나마도 무교환이라고...
미국에서는 시장에 시판을 합니다. 국내에서는 절대 못한다고 합니다. 왜 sp-4규격을 속시원히 공개하지 못하는 지 이유가 참 궁금합니다. 기술보안 상의 문제라고 합니다만 그렇게 대단한 ATF일까요? 기유가 뭔지 첨가제는 어떤 것들이 들어 갔는지..수입 합성유들은 그런 기술데이타를 고객들에게 전부 공개합니다. 자신있게 보라는 거죠.
자기들 제품이 이런 기유, 이런 첨가제를 썼기 때문에 우수하다라고 합리적으로 주장합니다.
현파의 미션이 과연 ZF 미션이나 아이신 미션 만큼 우수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참 셀레니아에서 SP-4 규격을 보증한다고 홈페이지에 명시하지는 않습니다. 현기는 아직까지 전통의 메이저 메이커(벤츠나 BMW, 피아트, 포드, GM 등등..)로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이죠. 다만 국내 오퍼나 오일 공급처는 제조사로부터 수입한 ATF에 대한 기술자료를 받아보고 그들로 부터 sp-4 대체 가능하다라는 확답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션 문제는 안 생겼습니다.
냅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차사랑입니다. 아직도 셀레니아 스타플루이드 7S 그대로 주행 중입니다. 교환 후 약 4년간 93,000km 주행했네요.
아직까지 아무 문제 없구요. 180KM 까지 매일 밟아 대는 스타일인데도 변속감이나 가속력 뭐하나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