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24,‘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개시 -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2018년 귀속 연말정산 시기가 도래했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이것저것 서류를
준비하는 것만 해도 쉽지 않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 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1월중(1.15.~1.31.)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한 연말정산 증빙서류(붙임자료 참고)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하여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 이용절차 : 민원24 접속 → 민원신청(비회원도 가능) → 공인인증서 확인 → 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