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가면 3개에 1,000원하는 맥반석 구운 계란을 다들 아실 것이다.
나도 꼭 먹어주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고 옥션이나 G마켓 같은 곳에서도 많이들 판다.
그런데 잘은 모르겠지만.. 그렇게 파는 계란들의 유통 과정이나 만드는 제조 공정등이 꽤나 지저분 하다는 이야기가 가끔씩 들린다.
그래서 해 먹어 보았다..
처음에는 압력 밥속에 넣오 무조건 가열 해봤다.. 대략 20분 정도?
옷!! 열어 보니 계란은 다 터져 있고... 속살은 흰색이고.. 깨진곳은 압력 밥속과 닿아서. 약간 누렇게 됐다...
실패..
이번에는 전기밥통에 넣어 보았다. 이게 싸우나 에서 열로만 가열돼서 익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성 충분히 있다...
여러 가지 인터넷 문건도 찾아 보았다. 정말 정말 간단 하다.
대략 6년된 쿠쿠 압력 밥솥이다..
만능찜 기능을 선택 하고 시간은 70분을 선택 했다.
간단히 계란 7개를 넣고 물을 손가락 한마디 정도 넣고.. 굵은 소금을 좀 넣어 주었다.
옷!!! 일단 칙칙 다 끝나고 밥솥을 열어 보니.. 소금이 쩔어서 밥솥이 하얗게 됐다.. 성공일까?
바로 찬물로 퐁당..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그 과학 시간에 많이 배우는데 어떻든 .. (ㅡ,.ㅡ) 계란껍질이 쉽게 떨어지게 하기 위함이다..
드디어 계란 까기..
짜잔.. 성공이다. 껍질도 위에 처럼 정말 잘까지고 쫀득쫀득.. 탱탱.. 색깔도 비스무리..
그런데 소금을 덜 넣었나? 맛이 짭쪼름 하지는 않다.
-> 음.. 소금을 많이 넣는다고 짭쪼름 하게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약간 짭쪼름 해질까요?
중요한건.. 맛있게 보인다고 바로 입으로 넣지 말것... 입 천장 다 까진다.. 저 노른자 무지무지하게 뜨겁다.ㅡ.,ㅡ;;
다음번에는 소금을 더 많이 너어 짭조름하게 도전해 봐야지.. 애기 먹이기에도 좋고..^^ 일단 내가 만들었으니 깨끗하고...
준비물 : 만능찜 되는 전기밥솥, 물 , 소금 약간, 계란..
시간 : 60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