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고속버스터미널, 진주시외버스터미널, 터미널 전경 + 시간표 후기 입니다. ^^




진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입니다.
실수로 동대구, 광주행 고속버스 시간표가 날아갔네요;;;;;;
중앙고속터미널 답게, 중앙고속 차량들의 연식이 매우 좋습니다. 동양고속은 지못미;;;;
수원-진주행 노선에 금호고속이 철수하면서,
용인(신갈)행 동부고속(우등:일반 = 1:1), 동대구행 천일고속(우등:일반 = 2:1) 빼고는
동양, 중앙고속의 천국인데~ 동양고속에서 EURO 6급 차량은 보기 어렵더군요.

진주 산업대 정류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진주시외버스터미널(장대동 주차장)이나, 계양(경상대) 정류장에서도
시간표는 진주시외터미널과 같은 시간표로 기재되어있습니다만,
대략, 진주산업대는 진주터미널 출발 후에 5~10분 안에, 계양 정류장은 15분 + 에 도착하니,
시간표'만' 꼭 믿고, 일찍 나오시길 바랍니다.





스포일러가 특이하더군요. 순정인가요? 애프터 마켓용 인가요???




시외버스터미널 옆이고, 회사들 위주(특히, 경전고속)로 주유를 하는데, 리터 당, 디젤 가격이이 진주시내 시중 주요소 가격보다 비싸더군요. 어떤 상황이죠???



예전에는 가성비 노선

최근에 전북고속이 안전여객의 시외 사업부를 인수해서 '전북여객' 이란 이름으로 런칭(?)했는데,
차량과 번호판은 원래 '안전여객' 차량인가요???





첫댓글 버스전용 주유소라고 되어있는거 보면 기계에 적혀있는 가격은 의미가 없죠. 일정기간(보통 1달)동안 사용량 체크해서 계약단가로 계산하거나 주유소에 미리 일정량의 기름을 사주고 나서 사용량을 체크하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부산교통 스포일러 차량은 흔히 말하는 사제 스포일러이고 해당차량은 지입차량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실이군요. 시외버스도 지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경코가 좋아` 원래 지입은 불법입니다.
@경코가 좋아` 시외버스의 경우 지입제로 차량 운행을 하지 못하도록 금지되어 있습니다. 지입제로 운행하다가 적발될 경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85조에 의거 면허ㆍ허가ㆍ인가 또는 등록을 취소하거나 6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하도록 명할수 있고 노선폐지 또는 감차 등이 따르는 사업계획 변경을 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경코가 좋아` 서류상으론 지입으로 안되어있으니 알 수가 없죠. 그래서 지입이 만연한 관광이나 화물업계에서는 이 부분을 악용하는 업체도 있구요.
넘버는 안전여객 반호인거 같은데요. 안전여객은 유니버스 엑스프레스 프라임이 없었던걸로 아는데요. 그런데 전북고속이 인가받은 노선을 같은계열 아무 회사나 들어가도 되는건가요?
23xx 가 안전여객 출신이고 22xx는 전북고속->전북여객으로 이관된 차량입니다.
전북고속에서 노선 일부를 전북여객으로 양도한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코스상의 이유로 일부 노선은 고속 여객 둘다 운행하고 있지요
@직장인 전북고속, 전북여객 이렇게 존재하는가요?
GMS원당산업의 경우 경전여객자동차 계열사로 되어있습니다. 내부거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