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나이가 우리 식으로 49살이란 사실을 알고 나면 모두들 깜짝 놀란다. 할리우드의 여배우들 중엔 그런 이들이 적지 않다. 어떻게도 그렇게 젊어보일까. 스스로를 가꾸는 엄청난 노력 덕분이겠지만 탁월한 패션감각도 큰 몫을 한다.
미셸 파이퍼까지는 못가더라도 우리 중년 주부들도 노력하면 한 5년이나 10년 정도는 젊게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여기에 '5년 젊어지는 패션 코디네이션'을 소개한다.
첫째, 최고의 비결은 윗옷의 선택. 뚱뚱할수록 반드시 허리선을 살린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다. 허리를 가늘어 보이게 하는 라인이 들어가거나 절개선이 들어간 게 좋다. 이 때 스커트는 세미 타이트형이나 밑단쪽으로 약간 넓어지는 A형을 선택하면 효과적. 여기엔 윗옷도 길이가 다소 짧은 듯한 것을 코디하는 게 잘 어울린다.
반면 조금 긴 듯하게 입어야 할 때도 있다. 바지를 입을 때다. 엉덩이를 충분히 덮는 정도면 OK. 이 때 바지 길이는 상관없지만 통은 너무 좁지 않은 게 좋다. 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의 둔탁한 선을 커버할 수 있으니까. 여기에 커팅이나 디테일이 가미된 디자인을 고르면 좀 더 날씬하게 보인다.
둘째,요즘 유행인 진계통 소재와 하늘하늘 로맨틱한 소재와 친해지자. 유행은 너무 따라도 문제지만,너무 안따라도 문제니까. 사실 진 재킷이나 진 스커트는 다른 옷과 매치하기에도,젊은 분위기를 내기에도 정말 좋다. 진이야말로 젊음의 상징 아닌가. 단,청바지는 조금 삼가는 게 좋을 듯하다. 중년여성에겐 본인 의도와 달리 자칫 작업복 스타일로 보이기 쉬운 게 청바지다.
다음으로 현란한 꽃무늬가 프린트된 시폰이나 실크 소재는 여성스러움을 더해준다. '여성스럽다'는 것이 몇 년은 더 젊어보이게 한다. 기왕이면 장식 주름에다 비대칭형 스커트를 한 번 선택해보면 어떨까. 유럽에서 불고 있는 최신 유행이기도 하고 낭만적으로 보이기에도 딱이다.
셋째,주부들 차림새에서 가장 나이 들어 보이는 부분이 바로 신발. 과감하게 7cm 하이힐에 도전해 보자. 신발은 패션의 완성이다. 하이힐을 다시 신은 당신,당신의 이미지는 완전히 달라지고 마음에도 젊고 활기참이 다시 들어앉게 된다.
첫댓글 여러가지 허네^^^ㅋㅋ
글게요~ 하지만 저 같은 뚱순이에게는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 허겄습니다.
코코넛 언니는 나이에 맞는 보통 체격 아닌가요?
이 글보니 더 멋부려직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여자는 끊임없이 가꿔야돼)) 여인들이여,,,,,,,,,,,,,,과감해지자,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