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넌 19단 외우니? 난 99단도 암산으로 한다! 자녀들에게 19단을 암기시키느라 스트레스를 주고 있지는 않습니까? 에듀셈에 다니는 우리 아이들은 19단 뿐만 아니라 99단 까지도 암산으로 척척! 주판이 머리에서 연상되는 아이들은 문제를 보거나 듣는 순간 답을 말합니다 19단 까지 외우게 하시려면 차라리 99단
19단을 광고에 활용하는 이유는 고객의 눈을 끌고 전단지도 그냥 무심코 버리기 보다는 뭔가 있다는 전단지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것아닌가요.. 원생없는 주산학원이 무슨 필요 있어요.. 그리고 주산하시는 선생님중 19단을 외우라고 하시는 분은 없어요. 상술이 아니라 생존경쟁이죠..전단지는 돈이 안드나요..
광고에 활용하려고 한다면. 차라리 19단이 필요없다고 하는게 어머님들 눈에 들어올수도 있지요. y셈은 정말 광고 이번엔 잘못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젠 주산식 암산이 아닌 그냥 수학 프랜차이즈쪽으로 방향을 잡았나 싶기도 하고요. 아무리 생존경쟁이라고 해도. 단순 암기를 사용한다는건... 좀...
대한님 말씀처럼 1년이면 두자리 곱하기 두자리 혹은 그 이상도 가능한데.. 진정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스트레스 주면서 단순 암기를 시키기 보다는 원리를 깨우쳐 정확하고 빠르게 답이 나오는 법을 가르치겠습니다. 우린 교육자임과 동시에 장사꾼이지만.. 교육적 측면을 더 생각해야 한다고 봅니다.
에듀, 예스, 점프! 등 모두 주산에 교과 수학을 접목하여 가르친다고 합니다. 이또한 더 많은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까?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선생님이 19단을 지도하기도 합니다. 누가 무얼 하든 자신만 잘 하면 됩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면 더 좋겠죠. 멋쟁이 삼촌! 에듀셈 관계자 ? !!
에듀도, 점프도 매직도 원래는 예스셈에서 파생된 곳들 아니던가요? 누가 그러더군요. 연맹이나 예스셈과는 달리 다른 곳들은 생긴지 1년도 않 된 것으로 압니다. 준비기간 빼구요. 그냥 자신들의 장점만 자랑하세요. 많은 주산인들이 있고 다 생각이 다른 것 뿐이지 틀린것은 아니니까요.
아무리 수학과의 접목을 시도한다고 해도.. 주산식 암산을 통한 수학 성적 향상이지.. 단순 수학성적 향상은 아닌듯 싶은데요. 파생이란 "사물이 어떤 근원으로부터 갈려 나와 생김." 점프셈과 매직셈은 파생이 맞을수도 있지만. 에듀셈은 아닌거 같은데요? 생긴지 1년 안된게 지금 우리가 말하는것과 무슨 상관있는지요.
역시 토니님도 에듀 관계자!! 상관이 있죠. 아무래도 경험과 연륜은 무시 못하니 좀 지켜볼 수도 있는 것 아닙니까? 틀렸다가 아니라 다르다 입니다. 제 말은 그냥 본인들 속한 곳의 취지에 따라 열심히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서로 안달하지 말구요. 마음이 안좋아 올린 글인데 더 난리 치시는군요.
여유만만님...누가 어디관계자인가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여기서 논하고자 하는것은 과연 주산식 암산을 가르친다고 하면서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이 논리적으로 맞느냐 하는겁니다...구구단이72개를 외우는데 반해 19단은 352개를 외우게 하고 있으며 또한 19*19=361 같이 외우는 숫자가 훨씬 많기 때문에 10배이상
어렵고 아이들에게 그만큼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는겁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수학에 흥미를 잃게 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 되기 때문에 우리 주산인들은 자중하자는 겁니다 . 만약 19단을 굳이 외우게 하려면 차라리 99단까지 외우게 하지 왜 하필 19단이냐는겁니다...우리가 수학과목에 도움에 되는 주산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단순히 암기식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은 자가당착에 빠지는거 아닌가요 그렇습니다. 주산암산을 배우지 않은 아이들은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은 안외운것보다는 낫겠지요...하지만 그것도 수학은 선순환의 효과를 보아야한다는측면에서보면 잘못되어 악순환이 되어버릴까 염려되어 말씀드리는겁니다..
여유만만님! 에듀셈과 관계있는게 여기서 중요한가요? 주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린건데요? 예스셈이 운영진이 바뀌면서 주산식 암산을 약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거 같아 말씀드린것 뿐입니다. 저는 예스셈파, 매직셈파, 에듀셈파, 점프셈파 등으로 나누고 싶지 않고 모두가 주산인으로서 함께 잘 될 수 있기를
첫댓글 넌 19단 외우니? 난 99단도 암산으로 한다! 자녀들에게 19단을 암기시키느라 스트레스를 주고 있지는 않습니까? 에듀셈에 다니는 우리 아이들은 19단 뿐만 아니라 99단 까지도 암산으로 척척! 주판이 머리에서 연상되는 아이들은 문제를 보거나 듣는 순간 답을 말합니다 19단 까지 외우게 하시려면 차라리 99단
까지 외우게 해야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에듀셈에 다니는 아이들은 99단 이상도 암산으로 하기 때문에 19단을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입니다... 모 프랜차이즈에서 19단표를 외우게 한다는 소릴 듣고 경악 했습니다
주산식 암산을 하게되면 19단이 필요없습니다. 1년 정도의 노력으로 99단(두자리 곱하기 두자리)도 암산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주산인들이 많이 홍보를 해야 할 것이라 사료됩니다.
19단을 광고에 활용하는 이유는 고객의 눈을 끌고 전단지도 그냥 무심코 버리기 보다는 뭔가 있다는 전단지로 활용하기 위해 만든것아닌가요.. 원생없는 주산학원이 무슨 필요 있어요.. 그리고 주산하시는 선생님중 19단을 외우라고 하시는 분은 없어요. 상술이 아니라 생존경쟁이죠..전단지는 돈이 안드나요..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은 아이들에게 지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단, 무리한 방법으로 지도하다 보면 아이들은 싫증을 내지 않을까요)
광고에 활용하려고 한다면. 차라리 19단이 필요없다고 하는게 어머님들 눈에 들어올수도 있지요. y셈은 정말 광고 이번엔 잘못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젠 주산식 암산이 아닌 그냥 수학 프랜차이즈쪽으로 방향을 잡았나 싶기도 하고요. 아무리 생존경쟁이라고 해도. 단순 암기를 사용한다는건... 좀...
대한님 말씀처럼 1년이면 두자리 곱하기 두자리 혹은 그 이상도 가능한데.. 진정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스트레스 주면서 단순 암기를 시키기 보다는 원리를 깨우쳐 정확하고 빠르게 답이 나오는 법을 가르치겠습니다. 우린 교육자임과 동시에 장사꾼이지만.. 교육적 측면을 더 생각해야 한다고 봅니다.
에듀, 예스, 점프! 등 모두 주산에 교과 수학을 접목하여 가르친다고 합니다. 이또한 더 많은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까?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선생님이 19단을 지도하기도 합니다. 누가 무얼 하든 자신만 잘 하면 됩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면 더 좋겠죠. 멋쟁이 삼촌! 에듀셈 관계자 ? !!
에듀도, 점프도 매직도 원래는 예스셈에서 파생된 곳들 아니던가요? 누가 그러더군요. 연맹이나 예스셈과는 달리 다른 곳들은 생긴지 1년도 않 된 것으로 압니다. 준비기간 빼구요. 그냥 자신들의 장점만 자랑하세요. 많은 주산인들이 있고 다 생각이 다른 것 뿐이지 틀린것은 아니니까요.
아무리 수학과의 접목을 시도한다고 해도.. 주산식 암산을 통한 수학 성적 향상이지.. 단순 수학성적 향상은 아닌듯 싶은데요. 파생이란 "사물이 어떤 근원으로부터 갈려 나와 생김." 점프셈과 매직셈은 파생이 맞을수도 있지만. 에듀셈은 아닌거 같은데요? 생긴지 1년 안된게 지금 우리가 말하는것과 무슨 상관있는지요.
많은 주산인들이 있고 다 생각이 다르지만.. 저건 틀렸다고 봅니다! 19단을 외우라고 하는게 틀린게 아니라면.. 아이들에게 왜 암산을 가르치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역시 토니님도 에듀 관계자!! 상관이 있죠. 아무래도 경험과 연륜은 무시 못하니 좀 지켜볼 수도 있는 것 아닙니까? 틀렸다가 아니라 다르다 입니다. 제 말은 그냥 본인들 속한 곳의 취지에 따라 열심히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서로 안달하지 말구요. 마음이 안좋아 올린 글인데 더 난리 치시는군요.
여유만만님...누가 어디관계자인가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여기서 논하고자 하는것은 과연 주산식 암산을 가르친다고 하면서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이 논리적으로 맞느냐 하는겁니다...구구단이72개를 외우는데 반해 19단은 352개를 외우게 하고 있으며 또한 19*19=361 같이 외우는 숫자가 훨씬 많기 때문에 10배이상
어렵고 아이들에게 그만큼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는겁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수학에 흥미를 잃게 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 되기 때문에 우리 주산인들은 자중하자는 겁니다 . 만약 19단을 굳이 외우게 하려면 차라리 99단까지 외우게 하지 왜 하필 19단이냐는겁니다...우리가 수학과목에 도움에 되는 주산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단순히 암기식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은 자가당착에 빠지는거 아닌가요 그렇습니다. 주산암산을 배우지 않은 아이들은 19단을 외우게 하는것은 안외운것보다는 낫겠지요...하지만 그것도 수학은 선순환의 효과를 보아야한다는측면에서보면 잘못되어 악순환이 되어버릴까 염려되어 말씀드리는겁니다..
여유만만님! 에듀셈과 관계있는게 여기서 중요한가요? 주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린건데요? 예스셈이 운영진이 바뀌면서 주산식 암산을 약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거 같아 말씀드린것 뿐입니다. 저는 예스셈파, 매직셈파, 에듀셈파, 점프셈파 등으로 나누고 싶지 않고 모두가 주산인으로서 함께 잘 될 수 있기를
바라는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