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9/26(목)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78 여러 해동안 주떠나
https://youtu.be/o-e3J7nVGas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마태복음 25-28장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g022Gvpkhtc?list=PLVcVykBcFZTSnQuglcA-D8bVC-nL2CMiV
2.말씀묵상과 메시지
➊ 지극히 작은 자에게
※(25:40)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 마지막 날을 준비할 것은 마지막 날이 분명히 올 것임을 믿는 일입니다. 그 날을 믿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작은 자 한 사람을 사랑하며 살라 하십니다. 예수님의 제안은 참으로 다행입니다. 100명, 1,000명을 먹이고 마시라 하시면 얼마나 부담이 되고, 힘들겠나요? 그런데 작은 자 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곧 주님께 100% 하는 것이라니 너무 감사합니다.
➋ 깨어 기도하라
※(26:40-41)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 깨어 기도하지 못했던 제자들은 도망갔고, 베드로는 예수님을 부인하고 맹세하고 저주하였습니다. 그러나 기도하신 예수님은 어마어마한 고난 중에도 사명을 감당하셨습니다. 사랑과 사명은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의 힘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입니다. 아무리 바쁘고 급해도 기도하십시오. 기도는 결코 낭비가 아닙니다. 기도는 최고의 준비요 투자입니다.
➌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27:54) 백부장과 및 함께 예수를 지키던 자들이 지진과 그 일어난 일들을 보고 심히 두려워하여 이르되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
★ 그들의 고백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왜냐하면 그 십자가를 본 모든 사람이 그들처럼 고백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또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성적이고 합리적리고 지식적인 앎에서의 고백이 아니라 은혜안에서의 고백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주님을 그렇게 만났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과 구원자와 주님으로 믿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는 그 은혜를 받은 선택된 사람들입니다! 아멘!
➍ 살아나셨느니라
※(28:6)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부활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증명하는 것이 아닙니다.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지성의 한계를 넘어선 사건입니다. 많은 학자들이 부활을 설명하려고 여러 가지 책과 논문을 썼지만, 대부분이 그리스도인들은 그 작품들로 인하여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그 책들과 자료들을 읽어보아도 그들의 설명들을 믿음없이는 믿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그 작품들을 이성으로만 이해할 뿐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의 최고의 선물은 나의 부활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나의 부활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예수 부활! 나의 부활! 아멘!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반천수장로 반영희집사 가정(지영,정환,성환) : 일터에서 늘 건강하게 하시고 주님이 기억하시는 아름다운 섬김으로 온 가족들이 은혜와 감사 충만한 신실한 가정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이제리네자 Izerineza (르완다 / 개인)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43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그 날이 도적같이
https://youtu.be/oibVumj0gtI
⋆ 이번주 토요일(28)에 예정되었던 교회 청소를 연기하였습니다. 날이 결정되면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