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공방어 Ripsaw 무인 소형 탱크는 드론, 순항 미사일, 항공기 등에 대한 고도의 기동성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에 의해조셉 트레비식|게시일: 2023년 10월 10일 오후 1:01(EDT)
제이미 헌터
공유하다
조셉 트레비식Joseph Trevithick의 기사 보기
광란의 염소
30mm 자동포와 단거리 지대공 미사일로 무장한 거대한 대공포탑을 갖춘 무인형 Ripsaw 미니탱크 의 새로운 버전이 있습니다 . 이 조합은 주로 드론 대응 시스템으로 제시되고 있지만 순항 미사일 및 저공 비행 항공기를 포함한 다양한 공중 위협에 대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독일 방위산업체 라인메탈(Rheinmetall)의 미국 자회사인 아메리칸 라인메탈(American Rheinmetall)은 어제 워싱턴 DC에서 열린 올해 미 육군협회(AUSA) 본회의 및 전시회에서 대공방어에 초점을 맞춘 Ripsaw 버전을 강조하고 있다 . 차량의 Skyranger 30 포탑 공급업체인 Rheinmetall은 지난주에 이 시스템에 대해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 현재 미국 방산업체 Textron의 계열사인 Howe and Howe Technologies는 유인 버전과 무인 버전을 모두 포함하는 Ripsaw 제품군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제이미 헌터
주요 뉴스작성자: 워존
Ukraine Situation Report: KyivBraced For Unprecedented WinterDrone War
2021년 공개 데뷔한 스카이레인저 30은 250발 탄창과 30mm Oerlikon KCE 자동포로 구성된 주무장을 갖춘 완전히 회전 가능한 포탑입니다. KCE는 특수한 AHEAD(Advanced Hit Efficiency And Destruction) 프로그래밍 가능 공중폭발 탄약을 발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HEAD 포탄은 포신을 떠날 때 공중폭발을 위한 최적의 타이밍에 대한 데이터를 받습니다. 폭발하면 특히 드론이나 순항 미사일과 같은 작은 표적에 대한 명중 확률을 높이는 원뿔 모양의 텅스텐 하위 발사체 구름을 생성합니다.
더 큰 35mm 대포를 장착한 Skyranger 버전(Skyranger 35)도 존재합니다.
포탑은 또한 포탑 후면 왼쪽 상단에 있는 팝업 발사대에서 단거리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발사 시스템에는 한 번에 최소 두 개의 다양한 유형의 미사일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미국산 Stinger , 유럽 대기업 MBDA의 Mistral , 아랍에미리트(UAE) Halcon의 SkyKnight 등이 Skyranger 30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2023 AUSA 쇼에서 Skyranger 30을 장착한 Ripsaw M5를 후면에서 살펴보세요. 포탑의 팝업 미사일 발사기가 잘 보입니다. 제이미 헌터
포탑에는 주로 국부적인 자기방어를 위해 동축 경기관총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그 기관총은 30mm 주포와 함께 지상 표적과 교전하는 데 더 일반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Skyranger 30에는 필요한 경우 전체 시스템을 숨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전면에 2개의 9발 연막탄 발사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Skyranger 30에는 다양한 내장 센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체 360도 범위를 포탑 주위에 배치한 5개의 별도 평면 활성 전자 스캔 배열 안테나가 있는 S 밴드 레이더 배열이 포함됩니다.
수동적 FIRST( Fast Infrared Search and Track ) 타겟팅 시스템 도 있습니다 . 이는 특히 은밀한 위협, 중요한 전자전 기능을 갖춘 위협 또는 두 가지 모두를 탐지하고 추적하는 경우 시스템 레이더에 대한 귀중한 대안입니다. FIRST는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위협, 특히 드론과 같은 소형 위협을 포함하여 위협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식별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IRST 시스템의 렌더링. 라인메탈
FIRST와 S밴드 레이더 어레이도 함께 슬레이브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두 센서 중 하나를 사용하여 다른 센서와 Skyranger 30의 총에 잠재적인 관심 대상에 대한 신호를 신속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서로 연결되면 강력한 타겟팅 데이터 조합이 제공됩니다.
온보드 센서를 사용하면 Skyranger 30이 장착된 모든 플랫폼(유인 또는 무인)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프보드 센서 및 기타 방공 노드와 쉽게 연결되도록 설계된 자동 타겟팅 기능을 갖춘 통합 명령 및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Ripsaw에 장착된 이 무인 형태에서 이 기능은 시스템을 작업자와 원격으로 연결하는 데 핵심입니다.
Skyranger 30 포탑이 설치된 Ripsaw M5 섀시는 Ripsaw 차량 제품군의 최신 진화형입니다. M5는 이전에 더 작은 30mm 대포로 무장한 포탑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 육군은 이 구성을 평가해 왔습니다 . Ripsaw에는 승무원 버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변형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2013년 GI Joe: Retaliation 과 2017년 Fast & Furious 8: The Fate of the Furious 등 두 개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에 등장했습니다 .
Howe와 Howe에 따르면 M5 드론 버전의 기본 중량은 10톤 반입니다. 탑재량은 4톤으로 2.5톤의 스카이레인저 30을 수용하기에 충분합니다.
Howe와 Howe는 M5의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을 통해 이 버전의 Ripsaw가 시속 25마일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최고 속도는 무엇을 운반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헐리우드가 과거에 사용했던 간소화된 승무원 버전은 시속 약 65마일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은 차량이 움직이지 않거나 짧은 시간 동안 매우 느린 속도로 움직일 때 '자동' 작동 모드를 허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적외선 및 음향 특성을 줄여 적군이 발견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지상군의 이동 중 대공 방어는 물론 후방 지역의 다양한 공중 위협에 대한 이동식 지점 방어를 제공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Skyranger 30 포탑을 갖춘 Ripsaw 그룹은 더 넓은 지역에 걸쳐 드론, 순항 미사일, 헬리콥터 및 저공 비행 고정익 항공기를 포함한 다양한 공중 위협에 대해 단거리 대공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을 서로 네트워킹하고 오프보드 센서의 데이터에 연결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American Rheinmetall은 완전히 무인 시스템이 어느 정도 자율성을 갖고 있어 운영자보다 앞서 작동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실제 인력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대공 방어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상대적으로 작은 개인 그룹이 잠재적으로 상당한 추가 방공 능력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포 기반 대공 방어 시스템은 사용 가능한 탄약이 있는 한 계속해서 다수의 들어오는 표적과 교전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대량 공격을 처리할 때 미사일 기반 대공 방어 시스템에 비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American Rheinmetall의 보도 자료에서는 "Skyranger는 무리 공격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 모든 것은 저가형 무기화된 상업용 유형을 포함하여 여러 단계의 드론을 격파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단거리 대공 방어(SHORAD) 능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 The War Zone이 과거에 심층적으로 조사한 것처럼 많은 서구 군대, 특히 미군은 냉전이 끝난 후 수년 동안 SHORAD 능력이 위축되도록 방치했습니다 .
급조 탄약을 갖춘 상용 쿼드 및 헥사콥터 유형의 드론을 포함한 드론이 가하는 위협은 이미 수년 동안 미국과 기타 국가 군대에 매우 실질적인 위협이 되어 왔습니다 . 이러한 시스템의 진입 장벽은 낮으며 심지어 테러리스트 그룹 과 조직 범죄 단체도 일상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우크라이나 분쟁은 양측이 즉석 에서 제작한 가미카제 유형 과 공장에서 만든 가미카제 유형을 포함 하여 다양한 드론을 많이 사용하면서 이러한 위협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
지상 공격 순항 미사일 역시 그 분쟁의 주요 요인이 되었으며 , 이는 미군 과 기타 군대가 이러한 무기가 제기하는 위협에 대해 오랫동안 갖고 있던 우려를 강조합니다 .
우크라이나 분쟁에서는 양측이 무장 헬리콥터 와 고정익 전투기를 전통적인 근접 항공 지원 역할로 사용하는 동시에 지상 기반 대공 방어 에 대한 취약성이 부각되는 현상 도 나타났습니다 .
동시에, 서구에서 크게 유행하지 않았던 대포 기반 방공 시스템은 드론 과 순항 미사일을 모두 격파하기 위한 우크라이나 군대의 특히 중요한 도구로 떠올랐습니다. 한 쌍의 30mm 대포로 무장한 독일제 Gepard 자주 대공포는 이 역할에서 특히 가치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작년에 독일 당국은 스카이레인저와 형태와 기능이 대체로 유사한 35mm 포로 무장한 네트워크 포탑을 포함하는 라인메탈 스카이넥스 방공 시스템을 구입하여 우크라이나로 보낼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크라이나 분쟁은 현대 SHORAD 시스템이 매우 다양한 위협 환경에 직면해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또한 향후 분쟁, 특히 고급 분쟁 상황에서 적절한 범위를 제공하기 위해, 특히 넓은 전선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아군을 방어하기 위해 SHORAD 역량이 상당량 필요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Skyranger 30이 장착된 Ripsaw M5와 같은 시스템은 이동성이 뛰어난 무기와 센서로 구성된 귀중한 올인원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단거리 대공 방어와 더 넓은 범주의 드론 방어가 올해 워싱턴에서 열린 AUSA 박람회의 주요 주제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추세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SHORAD 시스템의 센서 기능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작지만 여전히 성능이 뛰어난 레이더의 통합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AUSA에 전시된 다른 SHORAD 시스템 중 다수도 무인 지상 차량을 기반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30mm 대포와 Stinger 미사일 로 무장한 포탑을 갖춘 General Dynamics Land Systems의 TRX 추적 드론 차량 버전이 포함됩니다 .
보병 소총과 원격 작동 포탑의 컴퓨터화된 "스마트 조준기", 소형 레이더 어레이 및 6륜 무인 차량을 결합한 또 다른 소형 디자인도 올해 쇼에서 공개 데뷔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따라서 궁극적으로 대공방어에 초점을 맞춘 Ripsaw 미니 탱크 버전에 대한 관심이 있든 없든, 미군과 전 세계적으로 SHORAD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분명하고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AUSA 전시장에서 Ripsaw/Skyranger 30 조합 사진을 제공한 War Zone 기고자 Jamie Hunter 에게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
저자에게 연락하세요: joe@thedriv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