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역설사 노예님 답변에 추가하자면 1) 깡패형 정복이라면 개혁교회나 콥트같은 마이너로 가셔도 됩니다. 보통 개종시 문제는 동맹이 깨지고 외교적 고립인데 개발도 1400 정도면 이미 신뢰 쌓은 동맹도 있을테고 큰 문제 없을듯 합니다. 2) 개신교리더 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에 룰이 변경 안되었다면) 보통 리그 뜰때 개발도 1천 넘기면 리더되더라고요. 3) 리그 개신교리더가 되면 제국 깽판도 좋고 제국 해체도 됩니다. 원래 종교전쟁이 신롬 해체하기 가장 편한 타이밍이에요. 4) 인본/종교중 하나는 꼭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탐험 혼자 찍어봐야 개종도 안되고 반군도 들끓어요. 탐험은그냥 맵까고 다시 취소 해도 됩니다.
첫댓글 1. 돈을 직접적으로 버는 것은 개신교가 훨씬 좋습니다. 근데 프랑스로 신교하면 좋은 점은 종교 찍어서 ae 덜 먹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카톨릭 수호자가 항상 견제할건데 보통 스페인이 그 상대일 것입니다.
2. 개신교 종교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신롬 선제후에게 우선권이 있는데 국력을 엄청 키우시면 가능해요
3. 종교전쟁 승리시 땅을 뺏어오던가 신성로마제국을 개신교 제국으로 바꿔서 오구리를 엿을 멕일수가 있습니다.
4. 프랑스 탐험은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다 막혀서 성장할 재간이 없다면 찍으세요.
반군 뜨게해서 바꿀까요 아니면 국교변경으로 바꾸는게 나을가요 옛날에 폴란드산 프러시아 할때 국교변경으로 바꾸면 막반란뜨고 세금줄고 그러던데요
@쿠시쿠시 국교 변경으로 하면 됩니다
프랑스는 낙트 칙령 같은 고유 디시전과 자체 국가 아이디어 등으로 이단 관용도도 다른 국가에 비해 높기 때문에, 거기다 그 쯤이면 이단 관용도 높여주는 디시전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적절히 배합해주면 이단 페널티는 사실상 없을 겁니다
프랑스는 개신교를 추천
프랑스 아이디어가 개신교랑 상당히 잘 어울리는 데다가, 혁명 프랑스 되면 어차피 혁명 발상지 디버프로 교황청 이용하는게 불가능하거든요
위의 역설사 노예님 답변에 추가하자면
1) 깡패형 정복이라면 개혁교회나 콥트같은 마이너로 가셔도 됩니다. 보통 개종시 문제는 동맹이 깨지고 외교적 고립인데 개발도 1400 정도면 이미 신뢰 쌓은 동맹도 있을테고 큰 문제 없을듯 합니다.
2) 개신교리더 될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에 룰이 변경 안되었다면) 보통 리그 뜰때 개발도 1천 넘기면 리더되더라고요.
3) 리그 개신교리더가 되면 제국 깽판도 좋고 제국 해체도 됩니다. 원래 종교전쟁이 신롬 해체하기 가장 편한 타이밍이에요.
4) 인본/종교중 하나는 꼭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탐험 혼자 찍어봐야 개종도 안되고 반군도 들끓어요. 탐험은그냥 맵까고 다시 취소 해도 됩니다.
고럼 인본 할까요 종교할까용 추천좀용
@쿠시쿠시 취향따라 캠페인 목표따라 다르죠. wc 노릴꺼면 일단 종교찍고 계속 속국 퍼먹여야하는데 그냥 무난하게 귀찮은 반군 싫다면 인본찍고 제국주의까지 개겨도 되고요. 프랑스는 아이디어가 인본과도 어울리는 편이라 이건 완전 취향차이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