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의 인디펜던트가 1일자 기사를 통한 전한 소식.
리버풀 대학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과학자들은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이 가장 완벽한 길이의 다리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다리 길隔?상체의 1.4배면 그 여성은 가장 완벽한 체형의 소유자이다. 그런데 남성의 경우에는 비율이 1:1일 때 가장 매력적으로 보인다. 톰 크루즈는 단신이며 다리도 짧지만 바로 그와 같은 최적의 체형을 갖고 있다는 것이 과학자들의 설명.
개인차가 있지만 통상 성인의 다리 길이는 신장의 절반을 차지한다. 한편 여성들은 대체로 다리 대 몸의 비율이 높다.
남성들이 니콜 키드먼 등 ‘롱다리’ 여성을 선호하고 여성들은 톰 크루즈와 같은 체형의 남성을 매력적으로 여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이런 스워미 박사 등 연구팀은 학술지 ‘보디 이미지’에 실은 논문에서 진화론적 관점에 의거해 자신들의 이론을 제시했다.
다리가 길면 골반도 넓고 그에 따라 출산이 쉽고 아기의 출생시 체중도 높아지게 된다. 또 긴 다리는 성장기 동안 영양 상태가 좋았고 각종 질병에도 강하다는 증거로 보이게 된다. 그런 사정 때문에 다리 긴 여성은 남성들에게 매력을 발산한다는 게 연구자들의 설명.
한편 남성의 경우에는 다리가 다소 짧아야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다리가 짧으면 자연히 상체가 상대적으로 커 보인다. 그에 따라 훨씬 강한 근육질의 남성으로 보이기 때문에 여성들을 매료시킬 수 있다고.
이번 연구는 백인을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서구형 체형을 선망할 뿐 아니라 실제로 체형이 서구화되고 우리 사회에도 유의미한 함의를 갖는 연구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사진 : 영화 ‘물랑 루즈’와 ‘미션 임파서블 3’ , 영국 언론의 보도 화면)
이나무 기자(저작권자 팝뉴스)
------------------------------------------------------------------------
남자도 길어야 좋던데....
첫댓글 기럭지가 긴게 훈훈한데~
우와, 새삼스럽게 니콜 너무 이쁘다~~
톰크루즈는 단신이며 다리도 짧지만....... 수리애비 안습이구나......저게 욕이야 칭찬이야ㅋㅋ
ㅜ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리야 넌 꼭 니 애미 닮아야 돼, 걱정 걱정
리버풀 대학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과학자들이 숏다리다에 2000원 겁니다
기사내용 참.................................... 난 여자들이 끌려 하겠다 ㅋㅋ
1:1의 비율의 남자에게 가장 매력을 느낀다니.....매력은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