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별 솔 원문보기 글쓴이: 정승효
ㅍ 따뜻한 함양소식 2015.3.30
그동안에 있었던 고향소식을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오지마을 대상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실시 11개 읍면 110개 마을 대상 함양군은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오지마을 농업인의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3월부터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월대보름 행사, 안전하게 마을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행사가 묵은 액을 씻고 군민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가 있었다.
겨울과 봄의 사이 경칩을 앞두고 지곡면 개평리 한옥마을엔 ‘겨울과 봄이 한 공간에 어우러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봄을 재촉하는 꽃샘추위 속 막바지 함박눈이 내린 한옥마을을 거닐던 한 주민이 소복이 내린 눈을 맞고 있는 산수유를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다.
조합장 선거 당선증 교부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정태)는 11일 오후 8시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개표가 마무리 된 직후 당선의 영광을 안은 함양농협 박상대, 함양군산림조합 정욱상, 안의농협 이상인, 마천농협 강신오, 지곡농협 이양우, 수동농협 김해민등 6명의 당선자들에게 당선증을 교부했다.
그네타기'에 함박웃음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온 16일 오후 상림공원을 찾은 관광객들이 그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물레방아축제서 맷돌누렁호박 나눠준다. 군은 올 가을 물레방아골 축제에 맷돌누렁호박 2,580개를 나눠 주기위해 11개 읍면에 호박묘 2만 5000여 본을 배부 한다.
바쁘다 바빠 봄비가 그치고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인 오후,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산청사무소에 핀 홍매화 꽃을 찾은 꿀벌이 부지런히 꽃가루를 모으고 있다.
|
첫댓글 고향 소식 고맙습니다.
특히 사랑마당 가득히 피어있던 산수화를 생각나게 해주셔서 잠시 유년의 고향을 다녀왔습니다,.
가람님
향수를 느끼 셨다니 다행입니다.
꽃피는 4월 내내 건강하시고 사랑과 행복, 즐거움이 덩굴째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