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내음 가득한 성게알로 미역국도 끓여먹고 싱싱한 채소 듬뿍 얹어 양념장 올린 성게알 비빔밥은 새로운 입맛을 돋궈줍니다.
성게알은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알코올 해독작용이
참 재밌죠? 성게알 계란찜, 성게알젓갈.성게알초밥,성게알 국수,성게알 된장찌개,뚝배기에 성게 알밥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수 있는 제철 식재료 입니다.
식구 많은 날 텃밭 채소 뜯어 성게알 채소 비빔밥을 만들어봅니다. 다른 양념 필요없고 양념장과 싱싱한 채소만 있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성게알 채소 비빔밥
칼로리가 낮은 싱싱한 채소가 듬뿍! 그리고 영양부추 양념장에 성게알!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일단 가스불 앞에서 끓이는게 없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양념장과 남은 청국장 그리고 잘 익은 열무나 얼갈이 김치만 있으면 되는 성게알 채소 비빔밥
성게알 비빔밥에 들어가는 채소류는 다양한 새싹채소류 한 팩, 오이, 깻잎, 당근, 부추, 상추, 양배추, 솔부추, 색깔있는 깻잎의 보랏빛 차조기 등 텃밭에 있는 채소류와 야채실에 있는 채소류 총동원 했습니다.
새싹 채소는 고명으로 올리려고 아주 작은 한 팩 1,000원 주고 샀어요.
솔부추 입니다. 솔부추로 양념장을 만드는데 간장보다 솔부추를 듬뿍 넣어 깨소금과 마늘만 넣어주었습니다.
특유의 성게알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참기름은 넣지 않았습니다.
그냥 밥 비며 먹어도 맛있겠어요.
시원한 얼음물에 넣었다 한 번만 헹구어주었어요.
성게알 무쌈밥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당근과 오이는 돌려썰기 하여
비슷한 길이로 모든 채소를 썰어줍니다.
모든 재료 준비 완료! 가스불 한 번 켜지 않고 만들었어요.
고슬하게 흰밥을 지었습니다.
갖은 채소 모두 돌려담기 하여 상에 올립니다. 채소가 듬뿍!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맛있어 보이죠?
가스불 한 번 켜지않고 근사한 영양 비빔밥을 할 수 있었던 성게알 채소 비빔밥! 입맛 없을때 가족 모임 있을때 상큼한 메뉴로 강추합니다.
수산물도 제철 수산물이 최고입니다.
성게는 바다의 호르몬이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스테미너 음식으로
|
출처: 새농이의 농수산식품 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새농이
첫댓글 입 안에 침 샘을 자극하네요,오늘 저녁은 가족에게 성게알 비빕밥 ok ~~갑사합니다.
양식 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