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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캐나다 장난감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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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7 | 국가 | 캐나다 | 작성자 | 유준오(토론토무역관) | ||||||||||||||||||||||||||||||||||||||||||||||||||||||||||||||||||||||||||||||||||||||||||||||||||||||||||||||||||||||||||||||||||||||||||||||||||||||||||||||||||||||||||||||||||||||||||||||||
품목 | 세발자전거ㆍ스쿠터ㆍ페달 자동차와 이와 유사한 바퀴가 달린 완구, 인형용 차, 인형과 그 밖의 완구, 축소 모형과 이와 유사한 오락용 모형(작동하는 것인지에 상관없다), 각종 퍼즐 | ||||||||||||||||||||||||||||||||||||||||||||||||||||||||||||||||||||||||||||||||||||||||||||||||||||||||||||||||||||||||||||||||||||||||||||||||||||||||||||||||||||||||||||||||||||||||||||||||||||
품목코드 | 9503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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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캐나다의 장난감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약 18억 달러이며, 성숙기에 달한 시장인 만큼 시장 규모 성장이 빠르지는 않은 상태
최근 3년간 캐나다 장난감 수입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백만,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시장 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유아 및 어린이의 두뇌 교육을 목적으로 한 조립, 건설 형태의 장난감의 판매가 성장 중 - 장난감 시장에 키덜트(Kid와 Adult의 합성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성인 소비자의 장난감 구입이 늘어나는 추세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Playstation, Xbox와 같은 콘솔 게임기의 성장은 일반 장난감 수요에 위협적 - 또한, 스마트폰의 빠른 성장과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발달은 장난감 수요 성장에 부정적
○ 무역관 전망 - 어린이의 놀이와 교육을 목적으로 한 장난감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최근의 키덜트 현상은 장난감 소비층을 확대하는 계기로 작용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자녀를 둔 부모 소비자 및 일반 성인
○ 소비자 구매 동기 - 자녀를 위한 구매 또는 성인의 경우 개인 놀이 또는 취미를 위해 구매
□ 수입동향
○ 개관 - 캐나다의 장난감 수입은 2013년 기준 약 13억5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9% 성장했으며, 수입 물량의 대부분이 중국 및 NAFTA 지역에서 공급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캐나다 장난감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950300 기준) (단위: US$ 천, %)
자료원 :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 규제 내용 - 장난감 관련 반덤핑관세 또는 상계관세 등의 비관세장벽은 없는 상태
○ 필수 인증 - 전기를 이용하는 장난감의 경우 반드시 CSA 22.1 Canadian Electrical Code에 따른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해 CSA 또는 UL, ETL 등의 인증 취득이 필수
○ 관세율
자료원: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캐나다 국경관리청
○ 통관 시 유의사항 - 장난감 수입에 특별히 요구되는 유의사항은 확인된 바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캐나다 장난감 소매유통 시장은 Walmart, Canadian Tire 등의 대형 유통업체와 함께 ToysRus와 같은 장난감 전문 유통업체의 비중이 가장 큼.
○ 대형 업체들은 주로 인기가 높은 캐릭터 제품과 브랜드 제품을 위주로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제품을 공급받고 있음.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요 경쟁제품 현황
자료원: Euromonitor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 제품의 인지도는 매우 낮은 상태이며, 한인 소매 유통망에서도 찾기 어려운 상태
○ 선호 브랜드 - 제조업체마다 유명 TV 또는 영화와 계약을 통해 캐릭터 제품을 생산하고, Hasbro, Mattel, Lego에서 생산한 제품이 인기가 높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요소이긴 하나 프리미엄 제품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장난감의 경우 제품 디자인, 패키지, 소재 등 품질이 우선시 되는 경우가 많음.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전기를 이용하는 장난감의 경우 CSA 인증 취득이 필수이며, 인증 취득 없이는 바이어와의 상담이 사실상 불가능
□ 마케팅 방안 및 타깃고객층
○ 중국, 멕시코 등의 저가제품과 차별화를 위한 고급화 전략 필요 - 중국,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저가제품과 경쟁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북미 키덜트 현상을 이용할 수 있고 성인을 대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고급제품으로 시장 진입 필요
○ 인기 게임, 영화, 만화 기획사와의 라이선스를 통한 제품 생산 필요 - 북미 장난감 시장에 수월한 진입뿐만 아니라 지적재산권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합법적으로 로열티를 지불하고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차용한 장난감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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