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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유쾌방 유머 마비노기 요약 만화
곽동한 추천 1 조회 2,955 21.03.14 14:09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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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3.14 14:11

    첫댓글 자세히 뜯어보니 현질유도가 곳곳에 있었네요. 인게임 안에서 해결할 방법도 있어서 의식하진 않았지만 대체불가도 있으니까요.

  • 21.03.14 15:47

    마비노기할때 저런점이 문제가 되진 않았는데 .. 다른게 터지니 게임 시스템이 다 싸그리 문제가 되버리네

  • 작성자 21.03.14 15:50

    원활히 돌아가던 시스템에 캐시를 끼워넣어서 문제..

  • 21.03.14 16:13

    입고만잇어도 내구도 다는건 맞지않나?
    그건 플레이 당시에도 딱히 불만 없엇는데

  • 21.03.14 16:38

    수리 해주다 실패하면 최대 내구도 깍아먹다가 아이템이 터지는것도 만들지?

  • 21.03.14 17:04

    지금보면 쓸데없이 현실적이긴 하지 뭐 음식재료라든가 만들어둔게 안상하는것만으로 다행이려나...

  • 21.03.14 17:46

    다행히 상하진 않지만 요리 실패시 음식 쓰레기가 나옵미다☆

  • 21.03.14 19:02

    ㄹㅇ 리얼리티를 추구한것 까진 좋은데 거기에 캐시를 끼얹어서 문제...

  • 21.03.14 19:46

    컥 옛날에 잠깐 했었눈데..

  • 그림이 너무 찰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3.14 20:54

    ㅎ ㅏ 진짜 애증의 마비노기ㅋㅋㅋ 예전엔 입고만 있어도 내구도가 달거나 수리하다가 실패하면 최대내구도가 깎이고 아예 템이 없어질수도 있는 저런 시스템이 타 게임과의 차별성이면서 현실성있어보여서 재미있는 요소가 되었는데
    문제는 게임이 오래 되다보니 고가의 장비들이 생기고(비싼건 실제 돈으로 몇십~몇백만원쯤) 그런 템들은 수리하다가 사라지지 않게 캐시로 수리성공율 100% 아이템이나 최대내구도 증가아이템이 나오니까.. 재미요소가 현질요소로 변질되어버린 느낌이에요.. 내 추억의 게임인데 어쩌다 이런 상황이 된건지 슬프네요ㅠ

  • ....?????? 이왜진?

  • 21.03.15 15:41

    정말 저래요? 좀 충격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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