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성남에서 대리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입니다...
평소 사이트에 들어와 읽어보고 도움 드릴꺼 있으면 가끔 리플만 달고 나갔었는데
어제는 3시간 가까이를 여기에만 매달려 많은 얘기들을 읽었습니다...
기사님들은 나름데로 에로사항이나 불만 욕설 비방등의 도배로.....
전 오랜시간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수백 수천 수만가지의 일들을 겪었기에
나름 글을 올려봅니다....
좀 길더라도 지루해하지 마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운전이라는 시장이 절대로 불합리와 편법으로 포장된 곳은 아닙니다
단지 우우죽순 수백군데의 대리업체가 양성이 되고 사라지고를 반복하다보니
일부 업체들의 단기이익을 목적으로 한 횡포나 부당한 사례들이 빈번이 발생하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그보다 더 많은 선량하고 양심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곳이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사무실 운영하면서 같은 동종업계 있는 담당자들과 수백번을 싸우기도 한답니다...
물론 현지에서 춥고 더운데 발로 뛰고 있지는 않지만 그동안 보고 들어온바만 해도
기사님들의 노고가 얼마나 큰지 이해하고도 남지요...
연합이라는 틀에 수십 수백군데의 업체 오더를 분리하지않고 수행하다보니 상황실이든
기사님들이든 서로 얼굴대면으로 업무전달이 아닌 누군지도 모른체 육성으로만 업무가 이루어지다보니 오해 아닌 오해.일방적.부당한 일들이 발생하는거지요....
이쪽이나 저쪽이나 기계가 아닌 사람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감정적으로 대처하는게 아닌가 싶은 안타까움이 들기도 합니다...
단 한쪽 입장이 아닌 양쪽입장에서 뜻을 올릴까 합니다...
1. 기사님들을 본다면....
대다수의 선량한 기사님들 힘들어도... 더러워도 꾹 참고 한푼이라도 더 버시려는 노력파 기사님들을 욕먹이는건 업체도 상황실도 아닌 같은 동종업계 종사하시는 동료분들의 원 인도 한몫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떤 경우의 수든 100% 가정하게 말씀 드리는건 아닙니다....예외도 있으니...알아서 들 어 주세요...
* 정말 자의반 타의반으로 불법적으로 오더 수행하시는분들...(물론 만든사람이 있겠지만
그거 만든분 역시도 기사경력을 가지고 있는 분입니다....................................................) * 20k 이상짜리 오더는 강제적으로 땡겨가고 순수플로만 일하시는 기사님들은 일부 저가 의 콜밖에 잡을 수 없는 상황....(물론 100%는 아니지요)
* 또한 콜받고 열심히 손에게 달려가는 기사님들이 있건만 중간 길빵으로 낚아 채가시는 일부의 기사님...
* 정말 없어서가 아닌 매일매일을 고의적으로 잔돈 준비 안하시고 있어도 없다고 하시 든^^ 일부 기사님....(그래서 그점에 손들의 부당한 언행을 선량한 기사님들이 받고 있는게 현실이지요.........)-근데 저도 저희 기사님들께 가끔은 거리수 대비 멀다 싶을 땐 잔돈은 챙기시라고 합니다...^^
* 회사마다 운영방식이 조금씩 다른건 인지상정인데 타기사님들과 대화한후 소속사무실 에 오셔서 욕설 퍼붓는 기사님...(물론 대리에 관련 재정업무를 잘모르셔서 그런거니
이해 할뿐이지요...아시겠지만 수백 수천군데 대리회사중 내입맛에 맞는 회사는 극히 드물꺼라 생각됩니다...차수도 그렇고 그룹도 그렇고....광역으로 움직이다 보니 자체 지역별 선호플이 주로 있어 타지역 기사님들이 왔을땐 당연 안맞는곳도 있구요....아직 전 이런문제로 기사님들과 크게 부딪힌적은 없습니다...나름 설명드리면 이해들 하시거든요^^)
- 위와 같은 상황에 정말 정답이란 없습니다...누가 잘못했고 누가 잘했고보다 주니 받는거고 받으니 주는 아주 힘들고 우스운 상황이 되는거죠...
모든 분들이 아시겠지만 기사님들도 상황실도 에로사항이 많습니다...기사님들은 손이나 업체에 부당하게 욕먹고....상황실은 술취한 손에게 욕먹고 기사님들께 욕먹고....물론 일부이익만을 욕심으로 작은돈이라도 수십 수백 수천명의 기사님들께 수수료나 패널티를 주는 몰지각한 회사도 있긴 합니다만 모두가 자기입장에서만 표명한다면 기사님들과 업체간의 융합은 절대로 될수 없다고 봅니다.
2. PDA관련입니다..
주로 사이트에 도배된 내용들이 PDA주는곳은 사기꾼들이란 표현입니다..................
여태까지 운영하면서 제욕설이 올라왔던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한건이 한달전쯤 올라왔더 군요..저희 기사님이 알려줘서 알았습니다........^^
PDA 판매 유형이 이렇습니다...
- 첫째. 회사측에서 제공하는 PDA
(사무실마다 어느 통신사냐 차이지만 1인당 PDA가 나갔을 때 일정 정책금을 받지요)
- 둘째. 길꺼리 판매(교보나 성남등 주로 큰 번화가근처)
(이 역시 마찬가지로 대당 마진을....일부 휴대폰 판매점에서 나온경우도 있구요...
이것 저것 사은품이다 뭐다 주는곳은 판매점일수도 있습니다...
단 일정 장소에 사업장을 마련하지 않고 여기저기 옮겨다니는 분들게 PDA 하실 경 우 꼭 명함이나 그 외 연락취할수 있는 정보를 꼭 받으세요...불량교환이나 해지 뭐 여러 가지 문제발생이 연락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셋째. 휴대폰 대리점에 직접적인 방문
(요금제선택으로 기종별 단말기 기기값이나 할인율의 차이가 있습니다,근데 정말 세 상에 꽁짜폰은 없습니다...^^ 요금에 다 들어가있기 마련이니까요...)
* 여기서 중요한점은 문제를 제기하신 기사님들중 주 사항이 기기값입니다...
같은 폰에 같은 요금제인데 휴대폰 대리점에서 하면 안나오고 대리회사에서 하면 나오 고..... 기사님들 입장에서만 봐도 하나라도 아끼시려는 마음 잘 압니다...
하지만 차이는 휴대폰 대리점들은 기사님들이 쓰신 요금비율 일정 %를 매달 누적지급받 습니다...많은 인원이 된다면 먹고 살겠지요...
반면 대리회사는 국물도 없습니다...ㅠㅠ
한번의 정책금 지급으로 끝나지요...평균 10~30정도(당연 통신사측에서는 사용자 늘려주 는데 댓가겠지요^^) -제 비방글 하나 올라온것에 밑에 리플이 달려있던데 내용인즉
‘하나 팔아먹는데 70~ 80은 받을꺼라는’ ^^ ...혹시 이글 보시고 계시다면 그회사 저좀 소개시켜 주세요^^
대리회사도 규모별 재정력등 천지차이입니다...
큰회사도 있도 일부 작은 사무실 차려놓고 오더수입으로 연명하는곳도 있고...
쉽게 말씀드려 오더수입으로 재정력이 받쳐주는 회사는 괜찮겠지만 그보다 여락한 업체는 한달 오더 1000콜 나와도 인건비며 뭐며 운영해가는게 어렵습니다..
평균 20,000짜리로 봤을 때
( 20,000 * 1000콜 = 20,000,000 * 0.15% (20%중 5%는 상황실)= 3,000,000 )
2000콜이 나온다 해도 6,000,000/// 이거 벌어서 인건비 내고 임대료며 광고비까지 턱없이 부족하지요....
단 문제는 1000콜 2000콜 나오는 업체가 그다지 많지 않다는겁니다....그정도 나오려면 영업비만 해도 한달 몇백은 꾸준히 들어야하니까요...
그런데 왜 대리사업하냐구요....^^
경기 어렵단 말이 무색해진지도 오래전부터고 기사님들도 이여파로 이 힘든일까지 선택하시지 않으셨을까요....
그나마 오더수입이라도 있는곳은 좀 나을수 있을는지 모르지만 기사님들이 지역별로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대리등록을 할수 있는건 기사등록사무실이 지역별 지사(큰회사들은 지사망이 많이 구축되있지요...저희도 그렇구요...^^)로자리잡고 있고 기사등록, 보험가입, PDA나가는 곳은 그업무까지...거기에 교육이며 관리까지.....(물론 제대로 안해주는 곳도 있겠지요....그래서 PDA판매처로 소문이 난거고....)
저같은 경우야 오더수입도 발생하기에 저희 기사님들과 여유있게 재미있게 지낼수 있는건지 모르지만 위와 같은 사무실들은 이 수입하나로 운영해갑니다...
전 8월부터 11월중순까지 입사하신 분들은 그나마 제가 받은 정책금이라도 돌려드리려 매달 조건없이 기기값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그래도 욕하신 분들이 있습니다....ㅠㅠ
이번달부터는 무조건 지원이 끝난 대신 기기와 보험료(6만)를 묶어 지원해드리는데 콜수 기준이라 조회해보니 꾀 되시던걸요^^
또한 500원 관리비로 범칙금 대납과 사고시 부담금 30만원 년2회처리(이역시도 사고나서 혜택보신분은 회사가 고맙고 아닌분은 생돈 뜯어간다하고^^)
참고로 이번달 저희 회사 사고만 30건이 넘습니다...부담금 처리비만 1000만원이지요...
1년에 한두번은 정책을 바꾸기도 하지만 몇몇 기사님들이 말씀하신데로 터무니 없는사항으로 누가 운영을 하겠습니다...그래도 항상 지원이라는 타이틀은 걸로 만든 정책이기에 정상적으로 받으신분들,못받으신분들.(버신분들은 몇 년이 가도 쓴소리 안하십니다...벌지 못하신 분들이 아무래도 불만사항이 더 많으시겠죠....)
대리일이 그냥 몸으로 때우는거 같아도 이것도 은근히 머리싸움입니다...
똑같은 시간에 똑같이 일해도 어떤분은 200~300벌로 어떤 분은 50~ 100 벌고....같이 교육시켜드리고 같은 말씀을 드려도 이렇게 천지차이납니다....같은 신입이라도 일부는 오더 많다하고 일부는 오더 X같다하고....
몇해를 거듭해오면서 100명이든 1000명이든 하시는 말씀이 다 다릅니다...
저처럼 관리해드리는 기사님들이 많은경우엔 같은말을 하루에 몇십번을 몇 년을 하니^^
매일 밤마다 퇴근하고서도 집에서 기사님들 에로사항이든 상황실들로 인해 부당하든 뭐든 하다못해 셔틀 노선까지도 해결 및 안내해드리느라 잠도 제대로 못자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몸이 하나다 보니 제손이 닿지 않는 몇몇 분들께 본의 아니게 신경 못써드리는
거 송구스럽습니다...
항상 이런맘으로 업무에 충실하려 하는데 저도 사람이다 보니 참다참다 감정이 안좋을때도
있습니다...(그래도 우리 기사님들 사무실에 많이들 놀러오시기에 항상 웃으려고 하죠^^)
누구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표현방식까지도 나가는 쪽에선 `아`라 해도 받는 분들은 퍼뜨리기를 `아 야 어 여 오 요` 하시니 와전이 얼마나 클지는 앉은 자리에서도 들려오기 마련이죠...^^ 공통적으론 기사님들 스스로에게 불리한 상황은 전에 미리 고지가 다 갔는데도 항상 답변은 누구든 똑같습니다.... “ 못들었다” “기억안난다” ㅠㅠ
저도 이럴땐 참..............
1년에 수십군데 업체가 생기고 수백군데가 쓰러집니다...
그러다 보니 사이트마다 올라오는 부당사례들이 많아진거구요....일명 먹튀하는곳도 있으니 말입니다...ㅠㅠ
PDA로 사기꾼 소리하시는분들...
대리회사에서 하는거와 휴대폰 대리점에서 하는부분이 이런것 때문에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안그러면 기사님들이 직접 기기 개통해와야하고 보험사연락해 직접 보험가입해야하고 일일이 증명서 발급받아 대리회사 찾아가 제출 및 등록해야하고 그럼 PDA사용방법이나 교육은....(과거 사고경력이 많으면 보험도 다른분들보단 비싸겠지요...단체로 들어갈 경우 전체적인 사고율로 보기 때문에 이런 차이는 없습니다...단 회사마다 소속기사님들의 사고율이 많으면 그회사는 보험수가가 올라가겠지요...)
그리고 PDA에 문제가 생기면 통신사들 절대 손해 안봅니다...
그의 책임은 고스란히 대리회사에 다시 떠넘기구요....(다 물어내라 ~다시 뱉어라)
몇가지 일화를 끝으로 글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1.기사님들 일하시다 도중 제게 전화온 일들중에 하나입니다...
- 기사님 : 여보세요..
- 본인 : 예, 사장님...(전 번호 뜨면 누군지 웬만하면 알거든요....가끔은 제가 참
신통 방통해요^^)
- 기사님 : 내가 지금 어디서 어디로 가는 콜 잡았는데 택시타고 가는도중에 상황실에서
연락이 왔어요...손님 기다리시다가 가셨다고....불과 10분도 안됐는데..
근데 늦게 갔다고 오더 안빼주고...전화도 안받고...
- 본인 : 아...그래요...제가 상황실하고 통화할께요...
(상황실)
- 본인 : 수고 많으십니다...** 대리회사죠...
- 상황실: 네 그런데요...
- 본인 : 저희 기사님중에 한분이 이러이러한 상황인데 기사님 잘못도 아니고... 그다지
늦게 가신건 아니거 같은데 이럴땐 오더 좀 그냥 빼주시죠^^
- 상황실 : 아니 우리 단골인데 기사님이 늦게 가셔서 손 화나서 그냥 가셨다고요...
회사 피해도 크다구요....
-본인 : 물론 손 기다리시면 고객도 불편하고 대리회사도 실추되겠지만 이런경우는
정 안되면 패널티 공제를 하시더라도 오더를 빼주셔야 맞는게 아닐까 싶어서요...
- 상황실 : 아니 거기는 손이 기다리다 갔을 때 오더 그냥 빼줘요? (쌀쌀맞게)
- 본인 : 너무 시간이 오래 지체되면 저희도 나름 대처를 하겠죠...
근데 제가 전산 확인해보니 배차받은 시간으로 보면 불과 7분밖에 안지났던데...
- 상황실 : 이런전화 하지마세요!!!! 뚜뚜뚜뚜뚜.........(ㅠㅠ)
(저도 기분이 좀 상하기 시작했지요)
다시 전화걸어
- 본인 : 아까 통화하신 실장님좀 부탁드릴께요..
- 상황실 : 무슨일이신데요...
- 본인 : 이러이러해서 이런 상황인데 오더좀 빼주시는게 어떨까요
(속으로 천불이....그래도 동종업계이기에 예의를 갖춰야겠죠....)
- 상황실 : 거기는 기사님들 교육을 어떻게 시키는거에요!!!
- 본인 : ...................................................(폭팔직전입니다. 왠 기사님 교육?)
거기 소속 기사님들 이런 에로사항 오면 어떻게 해결해주시나요...
그냥 알아서 하세요! 하나요... 밖에서 힘들게 뛰어다니시는분들 이정도는 양보 해주셔야하는거 아닌지요...이익도 좋고 뭐 다 좋지만...
------- 이후로 여러번 통화 끝에 오더는 뺐습니다.---------
2. 후불인줄 알았는데 선불(손은 가고)
- 기사님 : 지사장님 저 **데요...방금 손 모셔다 드리고 콜비 요구하는데 후불이라고
뒤도 안돌아보고 그냥 가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본인 : 상황실하고 통화하셨어요..
- 기사님 : 통화했는데 3천원만 후불이고 나머진 선불이라고 알아서 받으라고 하네요... 자 기넨 책임없다고..
- 본인 : 상세내역 확인안해보셨요...
- 기사님 : 손 가고나서 보니 3천원만 후불이네요...
- 본인 : 흐미~~~어디에서 어디가신거에요..
- 기사님 : **에서 **로요
- 본인 : 전산 확인해서 상황실하고 통화해 볼께요..
- 기사님 : 네~ 감사합니다.
(상황실)
- 본인 : 수고하십니다....여기 대리회사인데요 저희 기사님이 이래저래해서 돈을 못받으신
거 같은데 손 전화번호좀 알수 있을까요....죄송합니다
- 상황실 : 저희가 손님하고 통화해보고 연락드리겠습니다..
- 본인 : 네...죄송합니다..^^
-------근데 전화가 30분이 지나도 계속 안옴(피크타임 아니었음) ----------
- 본인 : (다시 전화) 아까 전화드린 기사님 요금 때문에...
- 상황실 : 손하고 통화했는데 후불인줄 알았다네요....저희가 바로 처리해드릴께요...
- 본인 : 네 감사합니다....수고하세요
(다음날)
- 기사님 : 지사장님 저 **인데요...어제 그건 아직 입금이 안됐네요...
- 본인 : 그래요...확인해볼께요...
(이럴 땐 정말 전화하기가 민망합니다....기사님 실수건이라 독촉하기가...)
(상황실)
- 본인 : (앞뒤 설명후) 처리좀 부탁합니다...기사님이 잘 몰라서 그러신거지만 번거
럽게 해드렸네요.....
- 상황실 : 네 알겠습니다 확인해서 바로 처리해드릴께요....
-----------이후로 일주일이란 시간이 흐르고.......그안에 한번 더 통화했죠---------
기사님은 몇 번을 불나게 전화하구요......흐미
이래 저래 입금받기는 했지만 마지막 상황실에선 제게 그러더군요
“ 이런 전화 몇 번을 받아야 하죠? (8일동안 두번 했는데ㅠㅠ .....)
그 기사님도 기다리시라면 기다리셔야죠 저희가 잘못한것도 아니고......“
3. 기사님 오더수행
- 기사님 : (화가 잔뜩) 사장님 지금 이러이러한 콜잡고 가는데 택시 기사가 길을 못찾아
좀 시간이 걸렸습니다...근데 상황실에서 손님 다른 대리로 가셨다고 오더
안 빼주네요...아 &%$@&*@~ 뭐 이런 &%##@&$ 같은새끼들....
- 본인 : .........................
- 기사님 : 그 &*%#$들 어디 사무실입까? 찾아가서 니미 %&*#$@해버릴랑께
- 본인 : .........................
- 본인 : 일단 제가 상황실하고 통화한번 해볼테지만 이건 상황상 수행못하신 오더라 하 더
라도 그정도의 시간이면 왠만한 손님들 기다리시지 않습니다..ㅠㅠ
(참고로 시간이 20분 넘게 소요) 좀 화나시더라도 한번 참고 다른 더 좋은 오 더 잡
으시고 한콜이라도 더 뛰세요....^^
(저도 어느정도 해결해드리는것도 한계가 있습니다.....그래도 상황실하고 통화해보니
기사님 왈 “내가 늦게 가고 싶어서 늦게 갔냐~ 택시기사가 헤메는걸 어쩌냐~”
흐미 저도 이럴땐 할말이 없습니다....^^
(휴~ 중간에서 이런 무시 제가 왜 당해야 할까요....저 상황에선 누가 잘못한걸까요...ㅠㅠ)
뭐 그래도 별 개의치 않으려 합니다....또한 저는 중간 고객센터처럼 해결하는 센터도 아닙니다^^
상황실도 그렇고 기사님도 그렇고 전 양쪽 모든분들 입장에서 보려고 노력합니다....
제 일도 바빠 둑겠 꾸만~
이런 일들이 하루에도 부지기수 매일매일 일어납니다....
제일 맘이 가는건 기사님들 에로사항이겠지만 미운 기사님들도 있는건 사실이랍니다
제일 맘이 가는건 기사님들 에로사항이겠지만 미운 기사님들도 있는건 사실이랍니다
기사님들......
힘드신건 알지만 또한 안그러신분들이 더 많지만 욕설은 좀 참아주시고 비방은 한번더
생각후 아니다 싶을 때 질책하시는게 어떨까요.....
저도 사람이라 목석은 아닙니다.....
또한 사람이라 실수도 하고 욕도 먹기도 하고..........또한 저역시 사업가이기에 이익을 무시할 수는 없지요.....
특히 상황실 분들좀 봐주세요.....
기사님들 못지 않게 힘드실꺼라는거 알지만 저도 같은 일을 하는 사람으로써 좀 너무하다 싶은곳이 많습니다....(전 상황실이 아닙니다^^)
물론 진심으로 선량하게 운영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지만 악덕이라 칭해지는 곳들 때문에
선량한 업체까지도 욕먹는걸.....
-멘트중에
“ 우리 단골이다”
“ 기다리다 가셔서 우리도 욕 더럽게 많이 먹었다”
“ 분명 상황실 과실인데 아무말 없이 오더 다른기사(소속기사) 재배차해버리고 열심히 가고 있는 기사님 영문도 모른체 오더 빠져있고(패널티 적용)....전화하면 늦게 가서 손이 다른 기사 불러 갔다라는 둘러치기식...10분도 안걸렸는데 기다리다 갔다니 (뭐 그럴수 있다 쳐도) 기사님께 가타부타 설명없이 임의데로 이리 처리하는 경우도 좀 더러 있고(역시 패널티적용)....“
“ 하다못해 손 과실인데 기사님 패널티 적용시키는곳도 있고....”
“ 양쪽에 오더 띄워 두분이 겹치는데도 늦었다는 멘트만 하고 일방적으로 오더빼서 패널티 적용”(적어도 택시든 뭐든 비용들여 가셨는데 패널티까지는 좀...물론 진짜 늦게 가셔서 피해 보실 경우는 예외지만요...전산 배차시간 확인되는걸 유념해주세요...)
“ 그리고 콜비좀 너무 터무니 없이 올리지 맙시다!!!!!” (단골도 좋고 고객도 좋지만 기사님 없으면 회사 안돌아가고 회사 없으면 기사님들 일 못하는거고)
“ 기사님이 문의하든 따져 물으면 락 걸어버리고.....( 정말 걸어야 할분들도 있긴 하지요...
회사마다 여기저기 이직하면서 피해 끼치는 분들)
이건 좀 지나치다 싶습니다..............(또한 보통 이럴 경우 기사님들은 본인이 락걸려
오더 수행량이 떨어졌다 생각하기보다 대리업계 문제만 야기하고 불평불만,일이 없다식...하시는게 사 실입니다...
락 걸린 이유 보면 너무도 사소한부분이 좀 있는거 같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감정상할때도 있고 일도 미숙할때도 있고 여러 상황이 발생되는거라 봅니 다... 거기다 걸어버리면 그러다 보면 언성도 높혀지는거라 생각됩니다...
(기사님도 상황실도 서로 욕설좀 퍼붓지 마세요!!! ^^)
근성 안좋으신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좋으신 분들입니다... 서로 사과하고 오해 풀면 끝날 것을 무시해버리고 ....
문제는 이런 상황에서 기사님들은 아무것도 할수 있는게 없다는 현실입니다.....
상황실은 연락안받고 락걸어버리면 끝이지만 .....
업무적이든 개인적이든 저역시 완벽한 사람은 절대 아니기에 이런말 할 입장은 못되지만
그래도 누군가는 전체적으론 얘기한번 해야겠기에 총대맵니다^^
질타하실분,동감하실분 많은 의견들 보내주세요...
최대한 수렴해서 저역시도 반성할부분 있다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추운 겨울 건강조심하시구요....안전운전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첫댓글 하나도 틀린내용이 없네요 ㅎㅎㅎ
상황실=고객, 상황실=기사, 고객=기사... 세가지 중 어떤 죽이 가장 맛나고 쉬지않고 오래 갈수 있을까요~~~^^ㅋㅋ
좋은 사장 밑에는 종업원이 자주 바뀌질 않습니다. 즐겁게 일하는 종업원이 많은 회사는 사장님이 인간적이 실겁니다. 좋은 사장님과 좋은 종업원이 운영하는 회사는 양아치가 발을 들여놓칠 못할겁니다....^^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꾸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이라고 힘이 됩니다......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길 바랄뿐이입니다...^^
감사합니다....
한달오더 1000콜에 사무실 차리는 곳도 있나보네요. ??? 평균요금이 2만원되기도 쉽지 않을텐데....
뭘 먹고 살려고.....
훌륭힌 글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겨울철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말씀입니다...전 대리 3년하면서...상황실에서...어디로 가라하고 하면서 수고해주세요 한마디 들엇습니다.. 그런말..듣고 미친넘 이라도 도저히 싸우지못하게떠라구요.상황실에서 친절하니.. 전 회사가서도 사장님한테 제발. 진짜 더러운 기사님 아니면 락 함부러 걸지마라 부탁합니다.. 락 1군데 저 있습니다.. 왜 락걸렷냐구요.? 손님이 카드로..요금지불해꾸... .. 수행후 손님이 그냥가길래.. 손님 대리비 주셔야죠 하니..그 술집에서 카드로 결재해따네요..전화방으로 전화왈 여차저차..하니...아니 우리손님한테 그런말하면 어떡게 합니까.다시와서 받으면되지하더라구요 그리고..락을. 걸더군요..그참 ㅎ
오랜만에 듣고 싶은 말씀을 오리셨네요.
"이렇게 조금씩만 이해해 주신다면 울 동료사장님들 마음에 생채기 조금 줄어들텐데........"라는
간절함도 떠올리게 되네요.
참 좋은 말씀 주셨습니다.
같은 동종업계도 개념이 다르면 서로 욕되는 일들이 오가는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모쪼록 항상 건승하시길 소원합니다.
함께 하시는 울 사장님들 참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까지 맘 써주는 곳이면 이직하기 슆지 않겠네요.
좋은글 이십니다.. 혹시 어디 회사인지... 공개하시기 뭐 하시면 쪽지라도......
말씀 감사합니다...어디서든 사장님같은 분이라면 대 환영일겁니다.....저만 욕심 낼수 없지요...^^
건강 조심하시구요.......항상 좋은 일으시길 바랍니다...^^
거기 어딥니까? ...으미~~ 글 일다 보니...전 특등 기사네요.....이런일로 단한번도....소속 사무실로 전화 안했고..이제껏 문제 야기 시킨적 없으니.....제가 그리로 옮기면 특별 대우 해 주시려나,,,? 아무튼 지금과 같은 마인드로 운영하시면 발전 할 것입니다.
세덤님 저두 상황실에대한 안좋은 추억이 많습니다만..저두 상황실에이제부터라도 이해할려고합니다.좋은글 좋은경험 이렇게라두 써주시니까 고맙습니다.,,세덤님 건강하시구.좋은일만 생기셔서 복받고사세여^*^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난 친절한 상황실 많이봐서 곡해는 없는 사람입니다..제가 로지플로 1년정도 하면서 겪기로는 80~90%는 괜찮은 회사 같더군요..
예를들어 잘못잡은오더..(핸펀이라 밀려서...혹은 너무 멀리잡아..) 수고하십니다..이러저러해서 잘못잡혔는데.....하고 이야기하면 대부분 패널티없이 빼주드라구여...간혹 몇곳은 패널피 들어간다고 ㅇ미안한듯 말해주고....
아마 이게 오고가는 말의 영향도 있는것 같습니다..
대리회사와 상황실이 다른 개념인가요? 같은건줄 알았는데,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이 난다지요.
인간 세상 뿌린만큼 거두는거 아닐까요
님 같은분만 있으시면 대리라는 직업도 좋은 직업이 될것 입니다.
구구절절 옳은 말씀입니다. 서로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훈훈한 세상을 만듭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세덤님 fighting!
안운~!
잘봤고요..만이 배웠읍니다,정말 육두문자 목까지 올라오게 하는 상황실 만은거 같더군요...
눈이 쌓인 이밤 법원리 피씨방에서 참 인간적인글 봅니다~
다시 가벼운 마음에 즐기며하는 대리일 이지만....회의감이 들게하는건,,손님이아닌..상황실 이더군요
인간적인글 잘 봤읍니다....
또 운영자님,,,음악 좋네요,,음악을 즐기고 있읍니다..감사합니다요^^
양아치 기사, 양아치 상황, 양아치 손....이런것들을 통째로 담아다가 지들하고 똑같은 인간들만 있는 곳으로 보내야할낀데
그리고 잔돈 안가지고 다니는 기사들 반성 좀 하시요~전쟁 나갈때 총 안들고 나가는 넘하고 뭐가 틀리나
보도 듣도 못한 댁같은 사람들땜에 대리기사는 잔돈 안가지고 다니면서
간접적으로 삥뜯는 양아치다라는 소리를 왜 들어야하는지~~~줸장
정말루안가지고다니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