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3년 1월 750반, 2월과 3월에는 올패스반을 수강했고 아직 LC 성적이 많이 부족하지만 이번에 원하던 900점을 넘기게 되어 그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철홍쌤 수업을 듣기 전 저는 다른 학원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었고 22년 2월 기준으로 765점이었고 친구들의 추천으로 철홍쌤의 술해기 수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의 말에 따르면 수업이 빡세고 많이 혼내신다고 하셨지만 취업을 앞두고 빨리 성적을 만들어야 했던 저에게는 필요한 수업이라 생각하여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만의 문제 풀이 방법이 있는 친구의 말을 참고하여 1월에는 750반을 수강하며 선생님의 방식을 익히고 2월에 올패스반으로 넘어가서 문제를 많이 풀어야겠다고 생각했고, 지금 생각해보면 이때의 선택이 올패스반 수업을 빠르게 적응하고 빠르고 차근차근 성적을 올리기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LC
▶팟2:
질문자 의도, 답변 형태, 오류 잡는 법, ABC사용법, 우회적 답변을 활용하니 모든 문장을 다 해석하지 않고 힘을 들이지 않고 문제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선생님이 수업할 때 말씀해주신대로 학원 갈 때 팟2 음원을 들었었고, 들으면서 속으로 문제를 풀기도 하고 선택지마다 어떤 이유로 답이 되지 않는지 어떤 질문의 답변이 되는지 생각하면서 학원을 갔었습니다.
▶팟3, 팟4:
선생님이 알려주신 마킹 방법, 음원에서 정답이 나오는 부분과 내가 못 들었지만 찍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야 할 부분을 알고 동음어와 동의어 들으며 문제를 푸니 다 듣지 않고 들어야하는 부분을 효율적으로 들을 수 있었고, 못 들은 문제는 버리고 다음 문제를 듣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질문자의 의도 문제와 그래픽 문제 따로 수업을 해주셔서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크게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팟2와 마찬가지로 팟4 음원은 학원 끝나고 집에 갈 때 2문장씩 끊어 듣기 연습을 했었습니다.
+) 저는 RC에 비해 LC가 많이 약하고 시험장에서는 음원만 시작되면 긴장이 돼서 떨면서 시험을 봤었습니다. 하지만 철홍쌤 수업을 듣고나서 LC 음원을 듣기 전과 떨릴 때는 토익을 못하는 자신을 인정하고 팟2에서는 5~6문제는 틀리고 넘어가도 된다는 선생님 말씀을 속으로 반복하다 보니 어느 순간 떨지 않고 시험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C
▶팟5:
고등학교를 다닐 때 1등급이었었고 문법을 좋아하고 구조 분석을 나름대로 잘 한다고 생각했었던 저는 거의 모든 문제를 해석하면 풀었었습니다. 하지만 120번까지 어휘문제는 없다는 선생님 말씀을 명심하며 팟5에서 마킹해야하는 부분을 마킹하며 단어의 용법을 생각하면서 풀다보니 다 해석하며 풀 때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선생님들처럼 단어 뜻을 외우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용법을 알고 그와 동일한 용법을 가지는 유의어를 함께 알려주셔서 많은 단어를 알 수 있었고 문제 풀 때도 용법 위주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용법을 알기 위한 기초인 동사모음집과 토익에서 쓰이는 단어와 안 쓰이는 단어, 지금까지 배웠던 문법 중 토익에서 쓰이는 필요한 문법만을 정리해주시고 달마다 그 달의 시험에 맞게 부사와 전치사 특강을 해주셔서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팟2와 마찬가지로 팟5에서 5~6문제는 틀려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삭제할 수 있는 선택지는 삭제하고 빠르게 찍고 넘어가면서 팟5에서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팟7을 풀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팟7:
'팟7은 해석이 아니라 사실 확인이다'라는 선생님 말씀을 생각하면서 문장종류를 파악한 후 마킹해야하는 단어를 마킹하고 끊어 읽으면서 사실확인을 하려고 연습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사실확인을 하는 것이 뭔지 잘 몰랐고 그냥 해석을 했었지만, 지문을 읽을 때 선생님을 방식을 한두 번 듣다보니 어떻게 사실확인을 해야 하는지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보고 지문을 읽는 것이 아니라 사실확인을 하면 지문을 "다" 읽은 후 문제를 푸니 덜 헷갈리고 더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었고 2달 수업을 듣고 나니 팟7 문제를 다 풀고 시험장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
저는 수업 듣는 기간 동안 수업은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들었고 수업 시간에는 최대한 집중하며 선생님의 모든 말을 듣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했었고, 수업 들으면서 틀려도 선생님의 질문이나 문제에 다 대답을 하면서 듣다 보니 내용이 머릿속에 더 잘 남았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덜 풀더라도 복습은 최대한 그날 혹은 다음날 오전 중으로 했었습니다. 철홍쌤 수업이 빡세긴 했지만 그렇기에 더 긴장하며 집중하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자료도 기출변형이나 3년 지난 문제가 아닌 실제 "최신" 기출문제와 좋은 음원을 가지고 제대로 토익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 철홍쌤의 수업을 들었다면 더 빨리 원하던 성적을 만들 수 있었을 거라는 아쉬움도 있지만 취업을 앞두고 토익을 철홍쌤 수업을 들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는 달성했지만 더 열심히 해서 더 높은 성적을 받기 위해 4월달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선생님 수업 방식을 정리한 것밖에 없지만 이 후기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토익 때문에 고민된다면 일단 선생님을 믿고 한 번 수업을 들어보세요!! 선생님의 방식을 받아들이고 체화하다 보면 어느새 목표 점수를 이루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