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도전하자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02411104 정소리
1. 선정대상과 선정이유
저의 롤모델은 미국의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입니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미디어에서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방송인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흑인여성으로서의 장벽을 깨며 차별없는 방송, 평등한 미디어의 시대를 열어준 사람으로 저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아무도 그녀를 몰랐던 시절부터 오프라 윈프리라는 유명한 방송인이 되기까지 그녀의 삶은 회복력과 결단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더불어 사회적으로 자선 사업을 지원함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낸 점에서도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다양한 배경과 고민들을 가진 사람들과 감정적으로 소통하며 영감을 주는 그녀의 능력은 충분히 본받을만 하다고 생각해 롤모델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성공사례
그녀의 방송 경력은 20대 초반 최초의 흑인 여성 뉴스 앵커가 되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1984년, 그녀는 아침 토크쇼를 진행하기 시작했고 그 쇼는 개인적인 어려움부터 사회적인 문제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솔직한 토론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프라의 지휘 아래, 결국 이 쇼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도달하며 텔레비전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토크쇼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공감 가는 인터뷰 스타일,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능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성공을 가져다주었고 여러 수많은 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오프라의 영향력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훨씬 넘어 확장시키며 그녀의 능력에는 한계가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문화적 아이콘이자 회복력, 결단력의 상징이 되었고 그녀의 성공은 인내, 자기 신념, 그리고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힘에 대한 증거로 작용하는 대표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3. 자신의 의견(느낌,각오)
저의 어린 시절에 저는 오프라 윈프리에 대한 책을 우연히 읽게 되었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이 가득해야 할 나이에 저는 당장 현재에 있을 일도 두려워하며 머뭇거렸었습니다. 하지만 책에 나오는 오프라 윈프리라는 인물을 보며 저의 생각과 마음가짐이 180도 변하였고 책에 나온 그 인물은 제 롤모델이 되었습니다. 주변 환경이 어렵고 위로해주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 그런 상황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으며 오히려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즐길 수 있는 것들을 과감하게 도전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지금까지도 오프라 윈프리의 삶과 말들은 저에게 큰 용기가 되고 있습니다.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하라. 실패하라. 그리고 다시 도전하라. 넘어져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단지 위험을 감수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일 뿐이다.” 같은 오프라 윈프리의 말처럼 항상 도전하고 모험적인 삶을 살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이번 과제를 통해 또 다시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남기고, 대중문화를 형성하였던 그녀의 직업정신처럼 나도 그녀를 본받아 공감적인 접근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