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가 나왔으면 다행이지요. 실내온도 어지간히 있는 곁에두고 습도를 살피는게 겨울철엔 중요하네요. 1차 파종에 곰팡이등으로 여럿 보낸 바람에, 유토피아 씨앗 경우는, 뚜껑을 밀폐하는 방식도 삼가했습니다. BR7 품종만 1립씩 성공과 실패이고, 나머지는 다 세상을 보고 있네요. 구입 기회와 도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마감프(N-P-K-Mg =6-40-6-15) 입니다. 바쁘고 게을러서 하우스에 있는 것은 나루코 복합유기질 비료와 국내 유기질비료( 유박)을 어쩌다 주고 물만 뿌려줘요. 그린킹을 조금 줄때도 있고요. 이 발아묘는 안방에 둔 애들입니다. 예전부터 새뱅이선생님께서 군자란용토 배합시 마감프를 쓰신다고 이 카페에서 말씀하셨지요. 비료성분 배합비율이 튼실하게 키워질것 같아서 구입했어요. 며칠에 한번씩 물 주는데 비료 얹어준건 저렇게 히끗하게 보이고, 물 주기 전 아이들은 건조하네요. 저 톱밥을 그대로 +상토+질석+하이사로 심어 키우려고요. 이후 옮겨심을때는 오래 묵혀둔 바크와 난석 상토등으로 심을겁니다. 속성 바라진않고 건강위함.
첫댓글 잘 키우고 계시네요.
씨앗의 장점이 모주와 다른 화색을 기대할 수 있다는거죠.
자라는 모종을 보시면 부자가 되어가는 기분이겠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거기다가, 이번 유토피아 씨앗 경우는, 선호취향과 달리 여러종류를 골랐어요.
이녀석들이 다들 건강히 잘 자라주면 나중엔 어찌한다지?!
(즐거움 행복감과 함께) 조금 겁도 나고, 머리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정신차리고 둘러보면, 정신차려야겠다는 생각이 ...
@만년청 식구가 늘면 한 두 개체 남기고 판매하시는 것도 한 방법니다.ㅎ
@보헤미안(화성) 사 들여 늘어놓는 재주는 있는데, 판매하는데는 지금으로선 ......................
다들 잘 발아시켰네요.전 아직도 뿌리만 살짝나고 땡 하는 것도 있습니다.
뿌리가 나왔으면 다행이지요.
실내온도 어지간히 있는 곁에두고 습도를 살피는게 겨울철엔 중요하네요.
1차 파종에 곰팡이등으로 여럿 보낸 바람에, 유토피아 씨앗 경우는, 뚜껑을 밀폐하는 방식도 삼가했습니다.
BR7 품종만 1립씩 성공과 실패이고, 나머지는 다 세상을 보고 있네요.
구입 기회와 도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귀여운싹이네요 전 습하게 키워요. 일주일에 한번씩 소독약물타서 뿌려줘요
어머나 많이 자랐네요 귀요미들 (토닥토닥)
근데 사진에 보니 톱밥위에 하얀 알갱이가 보이네요
애들은 뭔가요?? 갑자기 궁금증이 ㅎㅎㅎ
마감프(N-P-K-Mg =6-40-6-15) 입니다.
바쁘고 게을러서 하우스에 있는 것은 나루코 복합유기질 비료와 국내 유기질비료( 유박)을 어쩌다 주고 물만 뿌려줘요.
그린킹을 조금 줄때도 있고요.
이 발아묘는 안방에 둔 애들입니다.
예전부터 새뱅이선생님께서 군자란용토 배합시 마감프를 쓰신다고 이 카페에서 말씀하셨지요.
비료성분 배합비율이 튼실하게 키워질것 같아서 구입했어요.
며칠에 한번씩 물 주는데 비료 얹어준건 저렇게 히끗하게 보이고, 물 주기 전 아이들은 건조하네요. 저 톱밥을 그대로 +상토+질석+하이사로
심어 키우려고요.
이후 옮겨심을때는 오래 묵혀둔 바크와 난석 상토등으로 심을겁니다.
속성 바라진않고 건강위함.
예브게 많이 자랐습니다 저는 노랑이나 그린색위조로 헸는데 만년청님은 붉은색이 많으세요
노랑과 그린도 함께 있고, 많이 선택하진 않았어요. 골고루 데려왔습니다.
싹 색깔이 붉은빛 도는게 예빠보여서 우선으로 사진에 담았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하십시오~!!!
발아가 하나같이 잘 되었군요
축하드립니다
까~꿍?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잘 키워가는데에 달려있지요. 어쩌다보니 이렇게 빠져들었네요...
좀 있으면 군자란에 두손 들게 생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