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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美, Selfie Stick(셀카봉) 열풍을 준비하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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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일 | 2015-01-21 | 국가 | 미국 | 작성자 | 이성수(달라스무역관) | ||
| 품목 | 무선통신기기부품 | 품목코드 | 8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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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Selfie Stick(셀카봉) 열풍을 준비하자 - 2015 CES에서 인기 상품으로 주목 - -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규모 85억2,600만 달러 -
□ 2015 미국을 강타할 ‘Selfie Stick(셀카봉)’
○ Selfie Stick은 ‘셀피(selfie)'라는 자가 촬영사진의 줄임말에 ’봉(stick)'을 붙인 합성어를 의미함.
○ 2015 CES에서 Selfie Stick 주목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서 최첨단 기기들 사이에 인기 상품으로 주목 받음. - 최근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2014년 최고의 발명품 25선’에 선정됐으며, Selfie Stick의 시장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증가 및 스마트폰 카메라 소비 증가에 따른 성장을 전망함. - 최근 미 연예인들이 행사장 및 여가 활동에 Selfie Stick 사용 장면들이 공개되고 있어, Selfie Stick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음. - 통신 및 기술 관련 전문 매체인 VentureBeat의 편집장은 Selfie Stick은 저렴한 가격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친사회적인 발명품이라고 극찬함.
미국 연예인의 Selfie Stick 사용 장면
자료원: Daily Mail
□ 스마트폰, 소셜 네트 워크 증가에 따른 Selfie Stick 소비 증가 전망
○ 2014년 스마트폰과 테블릿 2113억 달러 시장 규모 - 미국 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에 따르면, 2014년 스마트폰과 테블릿 시장 규모는 2113억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2%로 성장함. - 미국 가전협회(CEA)는 2015년 스마트폰과 테블릿 시장규모는 1.2%로 성장한 2,140억 달러 시장규모 전망
○ 소셜 네트워크(SNS)서비스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 12세 이상의 미국인 67%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2011년 이후 미국인의 반 이상이 소셜 네트워크 사용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줌. 특히 18 ~ 29세 연령대의 89%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음.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자료원: 2014 Edison Research and Triton Digital, Social Times
○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규모 85억2,600만 달러 - 2014년 미국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규모는 85억2,600만 달러 규모로 최근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 규모 (단위: US$ 백만)
자료원: 미국가전협회(CEA)
□ 시사점
○ 기술력과 신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 최근 미국 Selfie Stick 시장은 중국 제품이 대부분이지만, 우리나라의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상품은 시장 경쟁력이 있음. - 미 소비자들의 Selfie Stick 사용 후기를 보면 블루투스와 Selfie Stick 손잡이에 장착 된 버튼을 이용한 사진 촬영의 편리함을 선호하고 있음. - 이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카메라 각도를 자유로이 조정하거나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클램프)를 부가하는 제품, 셔터뿐만 아니라 자동초점, 줌 등 스마트 촬영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IT(WIFI, Bluetooth)와 융합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음. - 또한, 무게를 줄이고 길이를 늘이는 등 세련된 디자인을 고려한 Selfie Stick도 소비자들이 선호함.
○ 스마트폰 액세서리 관련 전시회 참여는 한국 셀카봉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 KOTRA는 2015년 9월 9일(수) ~ 11일(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규모 무선통신 박람회인 ‘2015 미국 무선통신박람회 (CTIA)’한국관 참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시회 참여는 한국의 셀카봉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 온라인 판매를 통한 고품질 및 가격 경쟁력에서 우수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 - 최근 Selfie Stick은 온라인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대부분 14~40달러 가격의 중국산 제품이 판매되고 있음. 따라서 우리나라 Selfie Stick의 다양한 기능과 품질의 뛰어남을 알리고 가격 경쟁에서도 중국 제품에 뒤쳐지지 않는 것이 필요 - 또한 온라인 판매에서 우리나라 Selfie Stick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 받아 안정적인 미국 오프라인 시장 진입을 시도할 수 있을 것임.
자료원: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New York Times, Social Times, Wall Street Journal,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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