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새벽에도 들어오는 트래픽이 있어서 ip 검색해봤더니 분당에 있는 nbp가 뜨더군요.
이게 몇주정도 진행된건지는 잘모르지만 최근 일주일 사이에는 새벽 2시에도 들어오는게 잡혀서 짜증이 나있었는데 보니까 네이버 검색 로봇이 들어와서 필요한 데이타를 찾아서 자기들 검색엔진에 반영하려는 시도인거 같습니다. 제가 네이버 nbp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전화가 왔는데..그쪽에서 온게 아니라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전화와서 상담하는 분이 해명하려 하더군요. 제가 그래서 너무 그렇게 방어적으로 나올 필요없다. 난 단지 왜 그러는지 알고싶어서 전화한거 뿐이다. 이렇게 말했는데. 오늘 이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요지는 위에 적은대로 네이버 사이트 등록에서 우리가 사이트를 등록해서 회사설명이나 키워드를 만들잖아요? 이제는 거기에 뭘 쓰던 상관없이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를 일일히 방문해서 사이트의 성격을 파악하고 그 내용을 검색결과로 표시한다고 합니다.
그게 2016년 3월 10일부터이니까 오늘 이후로는...아 제가 이메일을 어제 받았네요....본인이 사이트 내용의 수정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 현재 KT 쪽에서도 같은 일을 하고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오늘 불알파고 바둑경기보고 좀 심란하네요.
첫댓글 어제는 그저그랬는데
오늘은 소름끼치네요ㅡㅡ
네이버 검색노출 서비스가 종료되고 시작된 서비스의 일부에요~저도 제사이트 노출등록하려니 없어지고 네이버 로봇이 사이트에 관련한 데이터를 자동수집하고서 하루만에 사이트 등록이되더라구요
네. 바로 그 말씀입니다.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혀 몰랐네요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