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rAyvfVShSRI?si=A9rAgbKoPE5WeCLu
동영상의 효능은 어떤 동작을 몸에 익힌다기보다 자기가 알고 있는 동작에 대한 확신을 갖는다거나 또는 앞으로 연습해야 할 동작을 헤아려 본다거나 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또 비록 선생님들의 동작이기는 하나 단점도 찾아내 보기도 하고 서로 비교도 해봅니다. 위의 선생님들은 댄포 선수출신인데 사교댄스를 본격적으로 가르치기 시작한 초반기의 영상으로 짐작됩니다. 이분들의 동작은 깔끔하지요. 초심자 분들이 보기에 편합니다. 꼭 현란한 동작을 봐야지만 도움이 되는건 아닙니다. 또 그걸 따라할 필요도 없구요. 어떤 동작이든 자기께 되려면 자기가 직접 몸으로 뛰어봐야 합니다.
실전을 하다보면 자기가 확신을 하지 못하는 동작을 할 때가 자주 생깁니다. 어지간해서는 자기의 동작에 확신을 갖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부족하다 생각하지요. 헌데 그리하다보면 오히려 더 버벅대게 됩니다. 자기딴에는 부족하고 별볼일 없는 동작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남이보면 꼭 그런 것만도 아닙니다.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오히려 자신의 동작에는 자신을 못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사 그렇다할지라도 자기가 아는대로 그대로 밀고나가는게 중요합니다. 그게 틀렸던 말았던 말이지요. 여자들은 리드를 받는 입장이고 좀 아둔하기도 해서 잘모릅니다(농담입니다^^)
첫댓글 즐감하고 갑니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