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일단 우리 김준태 선수의 공격전개시 기본 위치입니다.
고양의 2명의 센터백 여효진,안현식 선수가 공을잡고 볼을 돌리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그 둘의 사이로 들어가 변형3백을 만듭니다. (파란색=김준태 선수)
그리고 볼을 넘겨받은 뒤 후방에서 원활한 공격전개를 위해 열심히 볼을 뿌려주죠.
풀백에게도 뿌리고,
이렇게 상대방 수비진에 위협이되는 전진패스도 뿌려줍니다.
또 중원 지역에서 상대방 미드필드진 과의 치열한 볼다툼시에
넓은 시야로 비어있는 공간을 향해 빠르게 벌리는 패스를 넣어주며 미드필드 싸움에 큰 힘이 되죠.
하지만 김준태 선수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시원시원한 롱패스 능력인데요.
이렇게 동료 선수의 움직임을 확인한 뒤
지체없이 시원하게 뿌려주죠~
미리 동료의 위치를 파악하고 있다가 공간이 생기면, 지체없이 시원하게 뿌려줍니다.
김준태 선수는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하는 스타일은 아닌데요, 후방에서 공격전개를 할때의 위치가 아닌, 팀이 상대 진영에서 공격을 전개하고 있을때 김준태 선수의 위치를 보면 이렇게 후방에 빠져서 공격지원 해주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러다가 공간이 생기면 이렇게 묵직한 중거리포 한방을 양발로 보여줄 수 있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 노골이네요ㅋㅋㅋ
지금까지 내용만 놓고 보면은 완벽한 미드필더 이지만, 아쉽게도 그럴리는 없겠죠?..ㅋㅋㅋ
제가 본 몇경기 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임에도 불고하고 수비 상황에서 아쉬운 모습이 몇차례 보였는데요. 일단 김준태 선수 자체가 그렇게 빠른 유형의 선수도 아니고, 적지않은 나이 임을 감안 하더라도 수비상황에서의 민첩함이나 적극성, 좋은 위치선정이 부족한 느낌을 지울수가없었는데요.
이 장면을 보시면 상대 중앙 미드필더인 세르징요 선수가 고양 진영에서 아무런 방해없이 편안하게 공을 이어 받는데요. (빨강색=세르징요)
김준태 선수가 뒤늦게 뛰어가 보지만 세르징요 선수는 여유있게 공격을 전개시켰습니다.
이 상황 에서도 다소 아쉬운 장면이 보이는데요.
대구가 공격을 전개할때 이도저도 아닌 위치선정으로 대구의 에델 선수에게 위험한 공간을 크게 열어주는데요.
그 결과 고양 수비진은 미드필더진의 보호없이 에델선수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또 세르징요 선수인데요, 여유있게 볼을 이어받고 있는 모습을 볼수있죠. 김준태 선수가 뒤늦게 뛰어가 봅니다만
김준태 선수가 속도가 그렇게 빠른편도 아니고.. 세르징요 선수 손쉽게 전진패스를 전개시킵니다.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아쉬움은 계속되는데요.
수비진의 태클로 전진패스는 막히고 다시 세르징요 선수가 공을 잡고 측면으로 돌아나가게 되는데 이상황에서는 적어도 몸으로 막아 쓰로인을 만들기라도 했어야하는데~
첫댓글 연습경기 보신분들이 이 선수에 대한 기대가 엄청나던데!
김준태 선수는 작년 시즌에 고양에서 핵심선수였어요. 진창수 선수외 함께 고양을 먹여 살렸죠. 기대하셔도 좋을 겁니다. 이 두 선수가 이적을 해서 고양을 응원하는 사람으로써 이번 시즌 정말 암담합니다.. 여튼 서울e에서 좋은 모습 보였으면 하네요 ㅎㅎ
22 고양은 주축을 너무 쉽게 내준 듯.. 올시즌 어떡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