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방식이 3가지방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MIXER방식 ,즉 기화기방식입니다.
가장오래된방식이므로 동네카센타에서도 수리가능합니다.
하지만 엔진오일갈때쯤에 한번식 타르제거해주셔야되고 힘도딸림
거기다 겨울철시동성도 좀 안좋구요,역화현상에 가스냄새가 좀 나기도 합니다.
두번째방식은 LPLI방식입니다.
액상분사방식이죠.
2004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이 되었구요
요즘택시나 신형차(현대,기아,삼성)들은 거의 이시스템을 씁니다.
힘과연비부분에서 동급엔진과 비교했을때 120PS에서 136PS로 출력향상
7.9KM/L에서 8.8KM/L로 향상 되었습니다.
단점은 분사노즐(인젝션)이 고가상품이므로 향후 AS 기간이 끝나면
금전적으로 좀 문제가 될수도^^
하지만 2005년부터 뉴SM5택시나 그랜져XG차량들 아직 문제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이기때문에 지금 개조후3년 뒤에는 장치 보급이 더원활하게 활성화 되므로
가격자체가 많이 내려갈것으로 예측됩니다.
3번째 방식은 LPGI방식입니다.
즉 기체분사방식입니다.
GM대우에서 채택한 방식이며 토스카 택시가 이방식을 사용합니다
현재 개조업체에서는 이방식이 없으며 모 업체에서 개발예정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LPLI방식과 거의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LPLI방식이 휘발유엔진과 더흡사하다면
LPGI방식은 기화기방식과 LPLI방식의 중간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시라 생각됩니다.
정부지원 LPG개조시 업체 선정을 잘하셔야 후회가 없을 겁니다.
현재 엑시언은 LPLI방식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선두 업체입니다.
초창기 문제점들로 리콜을 실시하였고 지금은 기술력이 가장오래된 업체입니다.
24시 AS 전국 서비스망과 확실한 기술적 노하우로
개조업체중 LPLI방식 개조순위 1위입니다.
개조비용은 아래표를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