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사랑 후원금 모금을 마감합니다.
모금 목표 금액을 훌쩍 넘었습니다.
그것도 반나절 만에..
선배님들의 뜨거운 내리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동했습니다.
보내주신 성금은 전액 이번 여름방학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에 쓰일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2024. 4. 16.(화) 16:00 본문 수정]
안녕하세요.
사회사업가 정수현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갈피를 잡지 못할 때 복지순례를 지원했습니다.
한 달 동안 전국을 돌며 선배님들의 가치와 철학을 배웠습니다.
가는 곳곳마다 선배님들께서 먹여주고 재워주셨습니다.
용돈을 쥐여주시며 값없는 사랑으로 후배들을 챙겨주셨습니다.
제 인생에 가장 따뜻했던 순간,
찬란했던 영광의 시대였습니다.
지난 4월 10일, 서울 남산 백범광장에 사회사업 잘해보고 싶은 대학생 40명과 사회사업 잘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선배 사회복지사 20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모임을 제안한 권대익 선생님 말씀처럼 기적과도 같고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이렇게 한자리에 모인 적은 처음입니다.
사회복지 꿈과 열정으로
사회복지 땀과 웃음으로
우리는 복지인
우리는 복지인
영원히 복지인
사회복지 나의 꿈, 나의 인생, 마이 웨이!
백범광장에 모인 60명이 복지인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가슴이 뜨거웠습니다.
사회복지정보원은 2003년 광활(광산지역사회사업활동) 1기를 시작으로 섬사회사업, 농촌사회사업팀을 지원해 왔습니다. 사회사업 바르게, 잘하고 싶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힘 써왔습니다. 2012년부터 단기사회사업이란 이름으로 제도권 복지기관으로 확대하여 실무 중심의 실습을 지원했습니다. 10년, 20년 뒤 복지 현장을 이끌어 갈 인재를 찾고 키우는 일에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2024년 여름, 코로나 이후 다시 오프라인으로 단기사회사업 합동 연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시 : 2024년 6월 24일(월) 11:00 ~ 26일(수) 16:00 (2박 3일)
밥과 김치만 먹어도 연수에 드는 비용은 최소 500만 원 이상입니다.
숙박비와 강당 사용료, 교재 인쇄비는 정보원에서 부담합니다.
쌀과 김치 구입비,
마지막 날 만찬과 다과,
복지예술단 합숙 훈련비를
정보원 동문과 선배들의 성금으로 충당할 수 있도록 내리사랑 후원금을 모금합니다.
후원금 모금은 (후원해 주신 분 관리를 위해) 부득이 정수현이 하고
모인 후원금은 전액 정보원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내리사랑 후원금이 어떻게 쓰였는지 일일이 설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 알고 정보원을 알고 단기사회사업 가치를 아는 분들께서 후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소액이어도 괜찮습니다. 부담 없이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만큼 동참해 주세요.
10년 20년 뒤 복지현장을 이끌어 갈 후배를 찾고 키우는 일에 함께해 주세요.
목표 금액은 500만 원입니다.
목표 금액이 차면 마감하겠습니다.
[내리사랑 후원금 보내실 곳]
카카오뱅크, 3333-30-4458649, 예금주 정수현
(010-3284-1482, thanks@welfare.or.kr)
카톡, 문자, 인스타, 페이스북에 이 글을 공유해 주십시오.
첫댓글 정수현 선생님,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입금했습니다만, 후회는 없습니다.
후배들의 복지 인생, 아니 그냥 인생에 있어서 참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이 되어 앞으로를 살아가는 데 든든한 버팀목이 될 단기사회사업의 가치를 믿기 때문입니다.
후배들을, 애정 어린 헌신으로 후배들을 위하는 선배들을 감히 응원합니다.
다만, 입금 전 미리 말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렇게라도 제가 받은 사랑을 내리사랑으로 돌려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반가워 재빨리 입금했습니다.
구도영 선생님 반갑고 고맙습니다.
선배를 응원하는 후배님...
구도영 선생님, 이렇게 큰 금액을.. 선생님 말씀처럼 이번 여름 단기사회사업에 참여하는 후배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이 될 겁니다.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겁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정수현 선생님, 후배들에게 받은 사랑 나눠줄 수 있는 기회 주셔서 고맙습니다.
'내 인생을 바꾼 제23차 시골사회사업'
전유나 서화평 이름으로 내리사랑 후원금 보냈습니다.
유나는 여기저기 다 퍼 주네...
내 인생을 바꾼 23차 시골사회사업!! 이번 여름방학 단기사회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전유나, 서화평 두 분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섬활1기 이진주 선생님과 함께 조금 보탰습니다.
내리사랑 기회 주셔서 고맙습니다~
고마워요 상진, 진주~
우와아아! 정보원의 전설, 김상진 선생님 파워를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정말 순식간에 모금이 완료되었어요. 김상진, 이진주 선배님,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상진 선생님께서 공유해주신 덕에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엔 대학생으로 합동연수에 참여했고, 이제 실무자가 되었습니다. 후배들이 합동연수 잘 누리길 응원합니다. 조금이나마 보탤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2024년 합동연수에 참여하는 후배님들 파이팅 입니다 :)
이예림 선생님 고맙습니다.
이예림 선생님, 고맙습니다. 2019년 합동연수에 참여하셨고 지금은 실무자가 되어 현장에 있으시군요. 후배들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상진선생님 연락받고 3차복지순례 플래쳐, 2기합숙 프리스타일 단톡방에 공유했습니다~^^
입금하신 분들도 계시고 일 끝내고 입금하려고 했는데 마감되서 아쉽다는 얘기도 하시네요~^^
플레처, 프리스타일, 고맙습니다.
김민경 선생님, 고맙습니다. 전설의 순례단, 합숙팀 선배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마감되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으나, 다음에 내리사랑 후원금 모금을 하게 되면 그때 부탁드립니다.^^
먼저 나서 주셔서 고맙습니다.
고마워요 현환~
신현환 선생님, 전화주셔서 고맙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든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