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를 시작한지 7개월이 넘었습니다.
어느정도 몸이 좀 잡혀있는 상태 이구요.
7개월동안 헬스장을 세군데 다녀봤습니다.
처음엔 아는 분과 동사무소 헬스장을 다녔지요.
모든것이 초보였던 전 한 4개월동안 동사무소 헬스장을 다녔는데요.
제가 아는분이 운동을 오래 하셔서 많은걸 알려주셨습니다.
이때 4개월 까지는 운동하는 날 중 하루도 빠짐없이 이두 삼두 운동을 했습니다.
이두 운동 두가지 하고 난 다음 삼두 운동 두가지.
5개월째 되는날 집 근처 헬스장으로 옮겨서 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또 운동을 꽤나 오래 하신 새로운 분을 만나게 되었지요.
이 분 말씀으론 이두 운동 1세트 하고 난 다음 쉬지 않고 바로 삼두 운동 1세트를 하라고
하더군요.
이런식으로 3세트씩 세가지 운동을 가슴 운동 하는 날 마다 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팔에 펌핑이 장난 아니게 오더군요..
허나 며칠전 좀 더 좋은 헬스장으로 옮겼는데요.
여기서 또 알게 된 운동 오래 하신 분이;; 팔 운동을 이렇게 한꺼번에 묶어서 해버리면
근육이 쉬지를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함께 운동이 되는 부분.. 즉 가슴 운동 하는 날에 삼두 운동을 하고
등 운동을 하는 날에 이두 운동을 하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그 말이 맞는것 같기도 해서 오늘 가슴 운동을 하고 삼두 운동만 했는데요.
왠지 팔에 펌핑이 하나도 오지 않는 것 같아서요.
이두 운동을 함께 병행 하다가 삼두 운동만 해서 그런 것 같은데요.
고수 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꼭 답변 부탁 드려요.
첫댓글 너무 옆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는군요. 주위에 사람얘기도 한번 들어봐야 하지만 그 전에 머슬지나 웨이트 교본 정도는 몇번 정독하세요. 왜 슈퍼세트가 좋은지 아님 왜 각각 하는것이 좋은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읍니다. 한마디로 자신이 경험하고 이론적으로 정리 한것이라 어느 한쪽이 맞다고 주장하기 어렵습니다. 걍 님이 경험하고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면 그것이 정답이죠. 저같은 경우에도 팔운동 슈퍼세트 하다가 한번씩 따로 하기도 합니다. 슈퍼세트가 펌핑은 좋은데...근육을 섬세하게 다듬는데는 좀 부족한면이 있는것 같아서리...
본인이 하다보면 감이오는 운동을 열심히 하는게 젤 좋을거라사료됩니다.... 다른분들의 말씀은 참고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체택하면 되겠습니다. 각 운동법중 어느하나 그릇된것은 없습니다.또 시행착오를 겪어보는것도 좋아요. 기간을 정하시고 모두 해보세요. 시행착오라 말씀드렸지만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변화를 주는 계기도 되고하니 나쁘진 않다고 여겨지네요. 단 너무 짧은 기간으로 결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슈퍼셋을 말씀하시는거 같군요 저도 운동계속다니다가 자극이 잘않와서 슈퍼셋이랑 컴파운드 셋하는데 팔운동 같은경우 슈퍼셋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