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강북순환선 제안
toyismine 추천 0 조회 691 06.01.20 22:3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1 10:35

    첫댓글 1144, 1137, 1139가 죽겟군요. ㅎㅎ; 신창역은 신창시장으로 옴기는게 좋겟습니다.

  • 06.01.21 00:19

    월계,방학역 환승거리가... 참...

  • 작성자 06.01.22 01:15

    지도와 달리 방학역은 남부역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환승거리가 길진 않을 것 같구요. 월계역도 그다지...단지 하천과 7호선 밑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깊이는 좀 깊어야 할 것 같습니다.

  • 06.01.21 01:39

    환승이라... 이런 구상도 가능하군요. 전 월계동 번동 쪽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된다면 차량기지를 어디에 두냐겠군요. (신공덕역 부지를 대안상정해 봅니다만) 다만 실현가능성은 높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06.01.22 01:11

    신공덕역 부지를 차량기지로 하기엔 좀 좁은 듯 하구요. 너무 돌아가는 느낌도 있어서 제 생각엔 당고개 부근이나 우이동 부근이 좋을 것 같습니다.

  • 06.01.21 09:41

    저도 전에 분당선-성수지선-강북경전철-강북루프식으로 올린 적 있었는데 ㅋ

  • 06.01.21 11:48

    이런 노선은 경전철보다는 노란버스를 투입하는게 낫겠습니다. 길이가 너무 짧아요-

  • 작성자 06.01.22 01:08

    버스를 투입하기엔 정체되는 구간이 좀 있어서 힘들것 같구요. 경전철 기준역이라 버스를 투입한다면 정류장이 더 늘어날 것 같네요.

  • 06.01.21 19:07

    생긴다면 전 1,7호선 이용할때 편할듯...(14년째 번동 거주중...) 그리고 Y가 돌아다니기엔 너무 길다는 생각이...

  • 작성자 06.01.22 01:09

    그리고 만약에 실현된다면 대대적인 지선버스 개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