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eu4-development-diary-28th-of-march-2017.1007865/&utm_source=steam_community&utm_medium=community&utm_content=devdiary&utm_campaign=mahe_eu_devdiary_20170328
안녕하세요.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4의 또다른 개발일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017년 4월 6일에 천명을 발매하기까지 9일 남았습니다. 다음 주에 우리는 자세한 패치노트를 설명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직까지 자세히 설명하지 않은 몇가지 요소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우리는 공성을 수행할때 확장팩 안에 하나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포병 일제사격? (Artillery Barrage)은 요새가 가진 요새레벨에 대하여 풀사이즈의 포병 연대를 가지고 있을때 군대에 명령할 수 있는 무언가 입니다. 일제사격은 50 군사 능력을 소모하며, 성벽에 균열을 만들어냅니다.
이 패치에서 무료인 한 가지 멋진 것은 파산을 뜻대로 선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이미 대출이 있고 이미 파산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파산의 효과도 바뀌었으며, 안정도 3을 잃고, 모든 파워가 -100이 되고, 모든 조언가와 용병과 현재 생산중인 것을 잃어버립니다. 모든 빚은 사라지지만, 모든 프로빈스에서 10 초토화를 겪고 "최근 봉기" 모디파이어를 잃습니다. 최근 5년 안에 지은 모든 건물도 잃습니다. 또한 5년 동안 페널티를 얻게 되는데, 50% 만큼의 사기를 감소시키고, 기술과 이념 그리고 조언가 비용을 50% 증가시키며 나라에서 자치도가 올라가가고 절대주의가 내려갑니다.
1. 1.20 패치의 또다른 개선사항은 건설에 관한 매크로빌더에 대한 변화입니다. 이제, 하나의 건물을 선택하면, 그것을 지을 수 있는 모든 프로빈스의 목록을 볼 수 있고, 거기서 비용, 이익 그리고 다른 관점에서 정렬할 수 있으며, 경제를 쉽게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통계장부를 좋아하지만 많은 양의 나라들 중에서 탐색하기가 힘들었던 분들을 위해서, 우리는 이제 필터 버튼들을 추가했고 여러분은 당장 관심이 가는 나라들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나라의 가로줄을 색칠했으므로, 언제나 확인하기 쉽습니다. 이것은 당연히 무료 패치의 일부입니다.
눈치채셨을 수도 있겠지만, 군사 개요는 이전의 레이아웃에서 약간 작고 갑갑했습니다. 이제 이것은 바뀌어서, 새로운 기병 대 보병 비율과 같은 다른 중요한 값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그저 며칠밖에 안남았습니다....
|
첫댓글 오 이런 패치는 환영이죠 ㅋㅋㅋ
스스로 파산이 가능해지고, 대포를 이용해 성벽을 붕괴시킬 수 있게 되는군요. 이제 혁명 일으키기는 더 쉬워질려나..
파산 했을때 포인트가 -100된다는게 현재 가진 거에서 100을 뺀다는 건가요 아니면 -100에서 시작하게 된다는 건가요?
-100으로 변화하는 것 같네요. 즉 후자..
현재는 0까지 떨어지는데 -100까지 되는거같습니다
후반 극혐 요새 공성할때 좋겠네요. 방이 효율적인데 일부러 공찍는 이유가 요새 때문인데 선택지가 좀 생기려나요.
만랩요새 깨려면 포병만 13연대가 필요해서 여전히 어려울듯....
와 적국 파산시키면 5년간 사기가 50%니깐 파산시키고 공격 재파산시키고 또 공격 이럴수 있는건가?
Ai가 빚 좀 많다 싶으면 자진 파산하는 미래가 보인다
그럼 이제 대출끼고 싸우는거 못하는건가요,,,
파산할 정도만 아니면 대출은 얼마든지 써도 되죠
헐설마 기존 파산처럼 교황으로 아랍에서 opm된담에 파산해서 종교 문화권다바꾸고 아라비아형성하는거 못하게되는건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