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도하는 자세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께서는 묘법연화경 해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을 하시는 장면이 있다.
즉, "나의 <우주간의 법>인 참 진리의 법에는 마(魔)가 감히 침범을 하지 못한다"라고 말씀을 하고 계신다.
진리의 법을 대할 때 몇 가지 졸음이 오거나 하품을 연속적으로 하거나 갑자기 무서운 생각이 들어 소름이 오싹 끼치거나 눈물이 자꾸 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난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 때는 상기 부처님께서 하신 말씀인 "진리의 법에는 마가 감히 침범을 하지 못한다"는 말씀을 떠올리시고 "내 마음속 저 깊은 곳에 마성이 도사리고 있구나"하는 것을 먼저 깨닫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다.
마성이 바로 스스로의 두터운 업장인 것이다. 이러한 스스로의 업장이 여러분들과 그리고 관계를 맺고 있는 가족을 늘상 괴로움과 고통 속으로 몰아 넣는 장본인인 것이다.
이러한 업장을 소멸하는 데는 우주의 어머니이신 <관세음보살님>께 매달리는 것이 최고이며 다음으로 <칠성부처님>께 매달리는 방법이 있다. 즉 21일 또는 49일등 일정한 기간을 정해 두고 기도도량을 잘 선택해서 깊은 참회 대 정진을 하면 대부분 소멸이 된다.
숙세의 업 자체가 마음의 근본 뿌리인 성(性)에 깃들어져 있는 암흑물질이다.
이러한 업이 풀려 나갈 때 더러는 불(佛),보살님들에게 심한 욕지거리를 하는 경우도 있고 이 기간이 지나면 대성통곡을 하기도 한다.
정진의 자세는 복식 호흡으로 저 밑바닥으로부터 우러나오는 목소리로 <관세음보살>을 부르되 건성으로 노래하듯 목울림 소리로 정진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또 하나 참회 정진 중에는 일체 다른 생각을 일으키면 안된다.
무언가에 집중을 하면서 간절히 소리내어 정진을 하되 자꾸만 다른 생각이 떠오를 때는 즉시 일어나 참회 진언을 외우면서 관세음보살님께 인사의 절을 계속하다보면 생각이 끊어진다. 이때 도로 반가부좌로 자세를 고쳐 앉은 뒤 다시 정진을 하면 된다.
이 대참회 정진은 하루에 최소한 세시간은 하여야 하는 것이다.
이렇듯 용맹정진을 하다보면 보통 15일경이 지나면 스스로가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기도를 마치게 되면 대부분의 업(業)을 스스로 청산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이후에는 참 진리앞에 서서 공부하게 되었을 때 전(前)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된다. 이렇게 되면 이상하리만치 스스로의 하는 일과 가정이 평온해진다.
이때 생활 틈틈이 여러분들의 지혜를 밝게 하는 묘법화경들의 우주간의 법을 공부하시면 찾아오는 복락은 구하지 아니하여도 스스로 들어오게 되어 있는 것이 이치이며 이러한 일들이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받아 되돌아오는 큰 이익됨이며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이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기도 방법에는 먼저 21일간 대참회 정진을 사찰에서나 각 가정에서 거치고 난 후 이후 하루의 일정한 시간을 정해 한 시간정도의 기도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면 더할 나위없는 수행이 되는 것이다.
이로써 차츰차츰 진리의 법인 묘법화경의 우주간의 법으로 들어가는 것이 대승보살도의 보살도 입문이 되는 것이다.
(2) 기도하는 순서
1) 관음절예불
2) 송경의식
3)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1편 독송
1.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원문(原文)
2.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한글
3.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해설
중 택일
* 경(經)의 독송에 있어서는 근기에 따라 하는 것이나 경의 내용을 정확히 알고 기도하는 것이 신심에도 도움이 되고 관세음보살님 스스로께서도 제일 좋아하시는 쪽이 3번이므로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해설의 독송을 권유 드리는 바이다.
4) 발원
5) 관음기도 정근
나무보문시현 원력홍심 대자대비 구고구난 관세음보살...
(정근 시간에 따라 하실 것) 1,000주 ~ 3,000주
6) (정근이 마쳐지고 난 후) 관세음보살 멸업장진언
옴 아로늑계 사바하 (세번)
구족신통력 광수제방편 시방제국토 무찰불현신
고아일심 귀명정례
원멸 사생육도 법계 유정 다겁생래 제업장
아금참회 계수례 원제죄장 실소제 세세상행 보살도 (세번)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삼배절)
7) 정본 반야바라밀다심경 1편 독송후 끝
1. 원문(原文) 정본 반야바라밀다심경
2. 한글 정본 반야바라밀다심경
중 택일
** 관음기도는 불자님들의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시작하면 되는 특별한 입제일은 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기도이다. 그러나 일년 중 동지날과 음력 정월 대보름과 영등절 기도는 잊지 마시기 바란다.
출처: 도서출판 아나, 2005년 10월 4일
제목: 대승보살도 입문 <묘법연화경 제 이십사 관세음보살보문품>
저자: 김현두
첫댓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인 이야기인지 책을 인용하신건지 그리고 체험(기도)은 해보셨는지요
위에 보시듯 기도방법에 대해서는 아나출판사의 <관세음보살보문품>이라는 경을 인용했고요, 제 자신이 기도로 인한 체험도 개인적으로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저의 기도체험이라던가 그밖에 올바른부처님 말씀들등을 올리고 있는 중인데 괜찮으시다면 한번 방문해주세요. http://blog.naver.com/amin1103
제가 관세음보살보문품으로 기도한 기도체험이 아나법화연수원의 블로그에 뽑혀서 개제되었습니다. http://blog.naver.com/universesea/50023206355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아,,, 그래서 기도할때면 하품이 계속 나고 그것때매 눈물이 한없이 흐른거군요.... ? 하품이 많이 나더라구요 ㅎ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